•  


與野, “消防헬기 墜落事故, 失踪者 搜索에 萬全 期해야” 한목소리|東亞日報

與野, “消防헬기 墜落事故, 失踪者 搜索에 萬全 期해야” 한목소리

  • 뉴시스
  • 入力 2019年 11月 1日 12時 32分


코멘트

民主 "搜索과 構造에 萬全 期해야…전원 無事 歸還하길"
韓國 "1分 1秒 貴中…救助 蹉跌 없도록 迅速히 對應해야"
바른未來 "家族들에게도 깊은 慰勞 傳해…무사 生還 起源"
平和·代案新黨·正義 "헬기 墜落, 再發 防止 對策 마련해야"

與野는 1日 獨島 海上에서 應急患者와 保護者, 구급대員을 태운 消防헬기가 墜落하는 事故가 發生한 것에 對해 한목소리로 失踪者 搜索과 事故 收拾에 萬全을 期해줄 것을 促求했다.

李海植 더불어民主黨 代辯人은 이날 午前 國會 正論館에서 懸案 브리핑을 통해 “應急患者를 後送하던 消防헬기 1臺가 獨島 隣近 海上에서 墜落했다. 헬기에는 獨島 南쪽에서 操業하다 다친 50代 船員과 保護者, 기장과 救急隊員, 救助隊員 等 總 7名이 타고 있었다”며 “7名 全員의 無事 歸還을 빌며 關係 當局은 失踪者 搜索과 構造에 萬全을 期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李 代辯人은 “李洛淵 國務總理는 各 部處에 ‘生存者 構造와 失踪者 搜索에 萬全을 期하라’고 緊急 指示했고 關係 當局은 航空機와 헬기, 艦艇 等 27臺와 潛水士 45名 包含 500名이 넘는 人力을 投入해 大大的인 構造作業을 벌이고 있다”며 “關係 當局은 마지막까지 最善을 다해주기 바라며 民主黨도 할 수 있는 最善의 努力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석 自由韓國黨 首席代辯人은 書面 論評을 내고 “政府는 人命 構造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方法을 動員해 救助 作業이 蹉跌없이 進行될 수 있도록 迅速히 對應해야 할 것”이라며 “부디 모든 失踪者들이 家族의 품으로 無事 歸還할 수 있기를 懇切히 祈願한다”고 强調했다.

金 首席代辯人은 “現在 黨 所屬 朴明在 議員이 急派되어 該當 地自體와 緊密히 協助하여 搜索 및 救助 作業 支援에 萬全을 期하고 있다. 黨 次元에서도 積極 支援할 것을 約束드린다”며 “1分 1秒가 貴重한 時間이다. 生死를 가르는 應急 現場에 投入된 분들은 安全을 최우선하여 救助에 萬全을 期해주시길 바란다”고 當付했다.

김정화 바른未來黨 代辯人도 國會 正論館에서 懸案 브리핑을 통해 “緊急 患者의 治療를 위해 任務 遂行을 하던 中 發生한 事故라 더욱 哀惜하고 悲痛할 따름”이라며 “누구보다 걱정과 不安으로 가득할 失踪者 家族들에게 깊은 慰勞의 마음을 傳한다”고 말했다.

金 代辯人은 “水深이 깊고 墜落 地點이 特定되지 않은 탓으로 構造 狀況에 별다른 進陟이 없어 안타까움만 더하고 있다”며 “消防當局은 可用資源을 總動員하여 安全에 留意하면서, 搜索作業에 萬全을 期해주길 바란다. 失踪者 7名 全員의 無事 生還을 懇曲히 祈願한다”고 强調했다.

民主平和黨과 代案新黨, 正義黨은 발 빠른 失踪者 搜索과 더불어 消防헬기 墜落事故 再發 防止를 위한 對策 마련을 促求했다.

朴珠賢 平和黨 首席代辯人은 書面 論評을 내고 “離陸한 지 不過 30秒 만에 생긴 事故 헬기에 對한 墜落 原因과 正確한 經緯 把握이 時急하다”며 “잇따라 發生하는 헬기 事故 再發 防止를 위한 綜合的인 點檢과 島嶼 地域의 劣惡한 應急醫療體系에 對한 全般的인 調査와 對策 마련이 必要하다”고 强調했다.

그러면서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지만 希望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며 “關係 當局은 全方位的인 搜索에 모든 支援을 발 빠르게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정현 代案新黨 代辯人은 書面 論評을 내고 “應急患者를 태운 消防헬기가 墜落한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잊을 만하면 또 再發되는 消防헬기 墜落事故를 언제까지 되풀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金 代辯人은 “歲月號 消防헬기 墜落事件 等 消防헬기 墜落事故가 날 때마다 補完對策을 마련한다고 호들갑을 떨더니 不實한 事後藥方文이었던 것이 드러났다”며 “關係 當局의 消防헬기에 對한 全數調査와 消防헬기 管理 및 運用實態에 對한 全般的 緊急監査를 促求한다”고 要請했다.

오현주 正義黨 代辯人도 國會 正論館에서 브리핑을 통해 “올해 2月에도 消防헬기가 墜落하는 事故가 있었고 昨年에는 海兵隊 마린온 헬기 事故 等 같은 事故가 繼續 反復되고 있다”며 “特히 이番에 事故가 난 헬기는 바로 지난달 安全 點檢을 마친 狀態였다. 그런데 왜 이런 事故가 發生했는지 더욱 의문스럽다”고 指摘했다.

이어 “搜索 作業을 마친 以後에는 그 原因을 徹底히 糾明하고 安全 對策을 다시 세우길 促求한다”며 “무엇보다 失踪된 분들의 早速한 歸還을 祈願한다. 政府가 構造 作業을 進行하고 支援 對策을 마련하는데 正義黨도 積極 協力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