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野, 文大統領 新年會見 ‘猛攻’…對與 攻勢 動力 살리기|동아일보

野, 文大統領 新年會見 ‘猛攻’…對與 攻勢 動力 살리기

  • 뉴스1
  • 入力 2019年 1月 11日 14時 42分


코멘트

?羅卿瑗 “搜査 가이드라인” 金寬永 “비위는 別途評價”
民主黨, 野要求 ‘源泉 封鎖’…野 動力 잃을 可能性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의 사법장악 저지 비상대책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1/뉴스1 © News1
羅卿瑗 自由韓國黨 院內代表가 11日 午前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文在寅 政權의 司法掌握 沮止 非常對策 會議에서 모두發言을 하고 있다. 2019.1.11/뉴스1 ⓒ News1
自由韓國黨과 바른未來黨 等 野黨은 11日 김태우 前 靑瓦臺 特別監察班院과 申載旻 前 企劃財政部 事務官의 暴露를 反駁한 文在寅 大統領을 正面으로 批判했다.

文 大統領은 前날(10日) 新年 記者會見에서 金 前 特監班員에 對해 “自身이 한 嫌疑를 놓고 是非가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며 “監察 行爲가 職分의 範圍를 벗어난 것이냐고 하는 것이 社會的 問題고 搜査 對象이기에 가려지리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申 前 事務官에 對해서는 “新 前 事務官의 問題提起는 自己가 經驗하고 본 좁은 世界 속의 일을 갖고 問題가 있다고 判斷한 것”이라며 “長官의 決定이 本人 判斷과 달랐다(고 해도) 잘못된 것이라고 할 수 없다”고 했다.

羅卿瑗 韓國黨 院內代表는 이에 對해 11日 午前 國會에서 열린 會議를 통해 “內部告發者의 良心을 貶毁하고 檢察에 告發者만 攻擊하라는 搜査 가이드라인을 내린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로 받아쳤다.

또 金寬永 바른未來黨 院內代表는 前날 한 라디오에 出演해 “(金 前 特監班員의 脾胃行爲는) 別途로 評價를 해야 된다”며 “(新 前 事務官의 暴露 內容에 對해서도) 關聯者가 國會에 聽聞會에 나와서 陳述하면 明白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봤다.

韓國黨은 前날 金 前 特監班員·申 前 事務官의 暴露와 關聯한 眞相糾明을 위한 特別檢事 任命 法案을 發議했다. 이番에 法案 發議에는 함께 하지 않았지만 바른未來黨 等 野黨도 이 法案에 힘을 실을 可能性이 크다.

韓國黨 等 野黨이 特檢法을 發議하고 文 大統領의 反駁에 곧바로 날을 세운 것은 文在寅 政府 執權 3年次 國政運營 動力을 遮斷하며 來年 總選 前 主導權을 쥐기 爲한 戰略으로 보인다.

앞서 野黨이 두 暴露 事件과 關聯해 國會 常任委員會 召集, 聽聞會 開催, 特檢 導入, 國政調査 等 眞相糾明을 위한 手段을 總東海 政府·與黨을 壓迫한 것도 같은 脈絡으로 풀이된다.

또한 申 前 事務官의 辯護人團을 꾸리고 있는 韓國黨은 最近 30餘名의 辯護人을 모은 것으로 傳해지며, 河泰慶 바른未來黨 議員도 別途 辯護人團의 構成을 準備 中이다. 野圈에서는 公益申告者 保護 强化를 爲한 立法에도 나섰다.

秋慶鎬 韓國黨 議員은 “야3당이 要求하는 聽聞會에 應하시라. 하시고 싶은 이야기 明明白白 밝히시라. 그래야 文 大統領의 經濟 財政 運營에 信賴가 回復될 수 있다”고 壓迫했다.

金 院內代表는 “臨時國會 열어놓고 常任委 여는 것 自體를 아예 源泉封鎖하는 민주당의 態度에 對해서는 대단히 遺憾”이라고 强調했다.

이와 함께 野黨은 靑瓦臺 行政官과 陸軍參謀總長이 만나 軍 人事에 關한 論議를 한 것으로 알려진 것과 關聯해 國防委員會·運營委員會 等의 召集을 要求하며 戰線을 擴大하고 있다.

하지만 與黨인 더불어民主黨이 常任委 召集과 特檢 導入 等에 反對하고 있어 野黨이 對與(對與) 攻勢 動力을 잃어 眞實糾明이라는 目的을 達成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展望도 나온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