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選 D-8]朴 “빚-老後 걱정 덜어주고 中産層 再建”… 民生 大統領 浮刻|東亞日報

[大選 D-8]朴 “빚-老後 걱정 덜어주고 中産層 再建”… 民生 大統領 浮刻

  • Array
  • 入力 2012年 12月 11日 03時 00分


코멘트

■ 201個 公約 담은 公約집 發表… 實現可能性 强調

새누리黨 박근혜 大選候補는 10日 20代 分野 201個 公約을 담은 政策公約집 ‘世上을 바꾸는 約束, 責任 있는 變化’를 黨 홈페이지에 公開했다.

朴 候補는 公約집에서 國民統合, 政治刷新, 일자리와 經濟民主化, 中産層 再建을 ‘4大 國政指標’로 提示했다. 特히 빚, 집, 敎育, 일자리, 老後 걱정 等을 덜어 中産層 70% 再建을 이룰 政策을 10大 核心公約으로 내세워 ‘民生 大統領’의 이미지를 浮刻했다.

金鍾仁 國民幸福推進委員長은 記者會見에서 “10月 末 公約을 完結했는데 朴 候補가 實現 可能性이 없다며 (公約 採擇을) 받아들이지 않아 檢討 期間이 오래 걸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민주통합당 文在寅 候補에 이어 朴 候補도 大選을 9日 앞두고 公約집을 늑장 公開하고 詳細한 財源 計劃 發表는 追後로 미루면서 有權者들이 充分한 政策 檢證 時間을 갖지 못한다는 指摘이 나온다.

▶本報 4日子 A4面
[大選 D-15]大選 보름앞인데… 朴 -文 公約집 標識만 있고 內容은 빈칸

○ 7代 主題別 ‘걱정 줄이기’ 公約 提示

公約집에는 朴 候補가 只今까지 發表한 10餘 個 分野 外에 公開하지 않았던 일자리, 福祉, 國防 等의 公約이 大擧 紹介됐다.

于先 일자리 公約으로는 經濟危機 憂慮와 더불어 커지는 構造調整 不安을 덜기 위해 企業의 整理解雇 要件을 大幅 强化하겠다고 내걸었다. 企業이 整理解雇 前 業務 再調整, 無給休職, 勤勞時間 短縮 等 解雇 回避 努力을 義務的으로 하도록 勤勞基準法을 改正한다는 것. 또 雙龍車 整理解雇 事態를 言及하며 大規模 整理解雇의 境遇 該當 地域을 ‘雇傭災難地域’으로 宣布해 解雇者의 轉職訓鍊, 生活費, 再就業 支援 等을 支援하겠다고 提示했다.

靑年 일자리 對策과 關聯해선 △敎育, 安全, 福祉 公務員의 段階的 增員 △政府-大企業 共同基金 造成을 통한 ‘創業企劃社’ 設立 等의 方案을 새로 提示했다. 隱退를 앞둔 베이비부머의 軟着陸을 위한 公約도 包含됐다. 賃金피크制와 連繫한 60歲 停年 延長 法制化를 約束했다. 또 退職하면 地域加入者로 옮겨가면서 健康保險料가 높아지는 만큼 猶豫期間을 現行 1年에서 2年으로 늘려 生計 負擔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100歲 時代’ 老人의 所得 保障을 위해 導入했지만 用돈으로 轉落한 基礎老齡年金 改正도 約束했다. 基礎年金을 導入하고 國民年金과 統合 運營함으로써 65歲 以上 老人 中 死角地帶를 없애고 現在의 두 倍(藥 20萬 원) 水準으로 年金額을 올리겠다는 것. 다만 總 財源의 30%를 國民年金에서 끌어오겠다는 構想이어서 論難이 豫想된다. 現在는 中央·地方政府가 分擔하고 있다.

○ 成長率 雇傭率 目標値는 反映 안 해

公約집에는 成長率이나 雇傭率 目標値를 넣지는 않았다. 國民幸福推進位 傘下 金廣斗 힘贊經濟推進團長이 朴 候補에게 提案한 總 10兆1000億 원 規模의 景氣浮揚策도 公約집에서는 相當 部分 除外됐다. 이는 ‘747公約’ 같은 具體的인 成長 目標値를 提示했다가 부메랑으로 돌아왔던 李明博 政府의 前轍을 밟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李明博 政府가 인터넷 表現의 自由를 위축시켰다는 젊은 世代의 批判 輿論을 念頭에 둔 政策도 내놓았다. 個人權利 侵害 情報에 對한 通信審議를 大幅 縮小하고 인터넷 포털社의 臨時措置制度를 改善해 情報 揭載者의 表現의 自由를 保障하겠다고 밝혔다.

釜山·慶南(PK) 地域의 關心事인 ‘加德島 新空港’ 事業은 明記되지 않았다. 包括的으로 ‘東南圈 新空港’을 建設하겠다는 線에서 整理됐다. 朴 候補의 政策 메시지를 總括하는 안종범 議員은 “公約 實現을 위해 131兆 원이 所要되며 每年 27兆 원씩 5年間 135兆 원의 財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便 이날 姜昌熙 國會議長은 朴 候補의 比例代表 議員職 辭退書를 處理했다. 朴 候補의 非對委員長 時節 補佐役을 맡았던 새누리당 比例代表 26番 理運用 氏(51)가 議員職을 承繼한다.

홍수영 記者 gaea@donga.com
#朴槿惠 #公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