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재섭 “與, 열린우리 이름으로 審判 받아야”|동아일보

강재섭 “與, 열린우리 이름으로 審判 받아야”

  • 入力 2006年 11月 9日 03時 01分


코멘트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가 8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하는 모습이 전광판으로 중계되고 있다. 강 대표는 열린우리당의 정계 개편 추진에 대해 “당당하게 나서 열린우리당의 이름으로 심판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제 기자
한나라당 강재섭 代表가 8日 國會 本會議場에서 交涉團體 代表 演說을 하는 모습이 電光板으로 中繼되고 있다. 姜 代表는 열린우리당의 政界 改編 推進에 對해 “堂堂하게 나서 열린우리당의 이름으로 審判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경제 記者
한나라당 강재섭 代表는 8日 “열린우리당이 權力의 단맛은 다 누리고 나서 責任은 안 지겠다니 말이 되느냐”며 “堂堂하게 나서 열린우리당 이름으로 審判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姜 代表는 이날 國會 院內交涉團體 代表演說에서 열린우리당이 推進하는 政界改編에 對해 이같이 밝히고 “이 時代 最高의 政治 改革은 바로 政權 交替”라고 말했다.

姜 代表는 與黨의 政界改編 推進에 對해 ‘政治投機꾼들의 賭博政治’ ‘地域構圖를 되살리려는 舊態政治’ ‘떴다房 式의 한탕政治’라고 非難하고 盧武鉉 大統領에게 定期國會 後 管理型 內閣 構成을 促求했다.

이와 함께 그는 “한나라당이 經濟의 물꼬를 트겠다”며 ‘民生經濟 살리기 5代 프로젝트’를 내놓았다.

▽“求乞하는 平和는 拒否한다”=강 代表는 盧 大統領의 北韓 核 問題 對處를 批判하면서 “正말 大韓民國 大統領이 맞느냐”고 물었다. 또 “核이 있는 限 統一은 不可能하다”면서 政治權과 各界各層이 參與하는 ‘韓半島 非核化 實現 國民協議會’ 構成을 提案했다.

姜 代表는 對北 包容政策 廢棄, 金剛山觀光과 開城工團 事業 暫定 中斷, 大量殺傷武器 擴散防止構想(PSI) 正式 參與 等을 거듭 要求하면서 “大統領부터 생각을 바꿔야 한다”고 强調했다.

姜 代表는 또 “韓美 間 展示作戰統制權 移讓 論議는 源泉 無效”라며 “次期 政府와 美國이 다시 協商하는 것을 한나라당의 大選 公約으로 提示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386 間諜團 疑惑 一心會 事件’과 關聯해 “平和는 現 政權처럼 求乞해서 얻는 것이 아니다”라며 “北韓 눈치 보느라 搜査를 흐지부지 끝낸다면 坐視하지 않을 것”이라고 力說했다.

▽“市場에 맡겨라”=강 代表가 내놓은 民生經濟 5代 프로젝트는 일자리 創出, 집값 安定, 減稅, 年金 改革, 貧困層 支援이지만 核心은 不動産政策을 根本的으로 바꾸고 稅金을 내리라는 것이다.

그는 집값 急騰과 關聯해 “規制와 ‘稅金爆彈’에 依存한 不動産政策은 慘澹한 失敗로 끝났다”며 “大統領이 무릎 꿇고 빌어야 한다. 靑瓦臺와 政府 擔當者의 責任을 물어야 한다”고 促求했다.

姜 代表는 “再建築과 再開發 規制를 풀어 供給도 늘려야 한다”며 稅 負擔 輕減과 綜合不動産稅 課稅 基準 上向調整, 登錄稅 段階的 撤廢, 長期 住宅保有者 讓渡稅 減免 等을 要求했다.

姜 代表는 “現 政府 出帆 때 133兆 원이던 國家 債務는 올해 末 300兆 원에 肉薄한다. 政府 樹立 後 54年 동안 쌓인 빚보다 現 政府 4年 동안의 빚이 훨씬 많다”면서 “한마디로 破産 政權”이라고 規定했다.

姜 代表는 ‘작은 政府, 큰 市場’을 强調하면서 出資總額制限制度 廢止, 持株會社 要件 緩和, 證券集團訴訟 南小 防止 等을 主張했다. 그는 이어 “稅金과의 戰爭을 벌여 나가겠다”며 △所得稅 2%포인트 引下 △中小企業 法人稅 3%포인트 引下 △零細事業者 免稅點 引上 △無住宅者 所得控除 新設 等을 提示했다.

▽“실망스러운 演說”=열린우리당 禹相虎 代辯人은 “代案 없는 批判, 無責任한 政治 攻勢로 一貫된 실망스러운 演說이었다”고 批判했다. 민주당 이상열 代辯人은 “參與政府 3年에 對한 痛烈한 批判은 印象的”이라면서도 “北核을 핑계로 過去 冷戰主義로 回歸하는 듯한 主張은 옳지 않다”고 論評했다.

與野 交涉團體 代表演說 比較
爭點 열린우리당 金한길 院內代表 한나라당 강재섭 代表
北核 解法 -對話와 外交 통한 解決 -高位級 對北特使 派遣 -大量殺傷武器 擴散防止構想(PSI) 愼重 接近 -政府 次元 對北支援, 金剛山 管 狂, 開城工團 事業 모두 中斷 -核 廢棄 않는 限 對北制裁 持續 -PSI 全面 參與
展示作戰統制權 還收 -韓美 同盟 鞏固化 爲한 選擇 -次期 政府 再協商 公約 提示
景氣 活性化 方案 -政府 次元 庶民經濟回復 綜合臺 冊 마련 -豫算 早期執行 -減稅政策보다 財政政策 活用 -企業規制 緩和, 稅金과의 戰爭 -所得稅 2%포인트引下, 中企 法 印稅 3%포인트 引下 -零細事業者 免稅點 引上
不動産 政策 -供給 擴大 -容積率 建蔽率 上向 調整 -政府, 아파트 時勢의 80% 以下 가로 分讓方針 明示 -後分讓制 公共 部門 適用 -綜合不動産稅 課稅基準 上向兆 情, 登錄稅 段階的 廢止 -國會 不動産對策特委 設置
政界改編, 오픈프라이머리 -定期國會 後 黨 進路 論議 -選擧法 改正案 提出 -政界改編은 賭博政治 -選擧法 改正 反對

윤종구 記者 jkma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