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지난 21日 Culture&Arts Talk with 文化藝術經營學科 開催|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學校, 지난 21日 Culture&Arts Talk with 文化藝術經營學科 開催

  • 東亞닷컴
  • 入力 2017年 12月 27日 11時 09分


코멘트

- 文化藝術學科를 卒業한 신영선 文化探訪 어린王子 代表의 現場 經驗과 知識 共有
- 다양한 歷史遺跡地 및 文化遺産 模型들을 선보인 ‘이제, 博物館이 찾아온다’ 展示會
- ‘歷史遺物콘텐츠 開發 및 活用’을 主題로 硏究發表 및 세미나 開催

高麗사이버大學校(www.cuk.edu, 總長 김진성)는 지난 21日(木) 午後 4時부터 高麗사이버大學校 桂洞캠퍼스 인촌館에서 ‘Culture & Arts Talk with 文化藝術經營學科’를 開催했다.

이番 行事는 高麗사이버大學校 文化藝術經營學科·考慮文化콘텐츠硏究會·文化藝術硏究會가 共同 主催하였으며, 文化藝術經營學科 卒業生인 신영선 文化探訪 어린王子 代表(12學番)가 自身의 現場 經驗과 知識을 同門들과 交流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50餘 名의 在學生과 卒業生 및 敎授陣이 參席한 가운데 1部 企劃展示, 2部 硏究發表 및 세미나의 巡으로 進行되었다.

‘이제, 博物館이 찾아온다’라는 主題로 미네르바홀에서 열린 展示會는 文化享有者를 찾아가서 어디든 歷史遺物콘텐츠를 展示하는 申 代表의 敎育 프로그램을 紹介하기 위해 企劃되었다. 舞踊塚 狩獵圖, 佛國寺, 敬天寺 10層 石塔, 海印寺, 漢陽都城, 臨時政府廳舍 等 申 代表가 4個月 間 直接 製作한 100餘 種의 年代別 歷史遺跡地 組立用 키트가 선보였다. 또한 木材, 金屬, 陶器, 브릭과 같은 다양한 素材로 만든 돌도끼, 天馬塚 金冠, 거북船, 靑瓷象嵌, 安重根 義士 拓本 等의 文化遺産 模型들은 많은 觀覽客들의 눈길을 끌었다.

原形 스튜디오에서 開催된 硏究發表 및 세미나는 ‘歷史遺物콘텐츠 開發 및 活用’의 主題로 進行되었다. 12年 茶 文化解說師人 申 代表는 歷史遺物콘텐츠를 願소스멀티유즈(One-Source Multi-Use) 方式으로 活用하고, 한 자리에서 年代別 歷史를 배우는 有機的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享有者를 찾아가는 敎育 프로그램’을 計劃하게 되었다고 說明했다. 이어 超中等學生을 위한 찾아가는 歷史캠프, 高齡化 時代 歷史 힐링 프로그램, 企業과 敎育機關과의 歷史文化行事 等 다양한 歷史遺物콘텐츠 活用 方案도 밝혔다. 行事를 마친 申 代表는 ‘同門들에게 現場에서 活動한 結果를 보여드려 매우 기쁘다’면서 ‘向後 이番과 같은 行事가 繼續 열려 高麗사이버大學校 모든 構成員들이 結果物을 共有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番 行事를 主催한 文化藝術經營學科는 感情經濟時代에 발맞춰 創意的 思考와 人文學的 感性으로 4次 産業革命을 이끄는 文化藝術人材를 養成한다. 文化藝術經營學科는 文化藝術企劃·製作, 미디어·플랫폼經營, 文化藝術經營 等의 세 가지 敎育課程 核心 領域을 두고 있다. 在學生들은 위 敎育課程을 통해 文化藝術 비즈니스를 위한 미디어·플랫폼 活用 力量을 强化하고, 文化的 感受性을 통한 文化藝術 및 미디어 享有 能力을 啓發할 수 있다.

한便 高麗사이버大學校는 1月 19日까지 2018學年度 前期 新·編入生 募集을 實施한다. 學部는 一般銓衡과 庭園 外 典型을 合해 總 5,694 名의 神·編入生을 學業素養檢事(30%)와 學業計劃서(70%)만으로, 融合情報大學院은 33名의 新入生을 書類와 面接典型을 통해 選拔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 中央廣場 101號(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go.cuk.edu)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02-6361-2000)를 통해 仔細한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