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第14回 아시아 소셜벤처 競進大會(SVCA) 盛了’ …‘G-EYE’ 大賞 受賞|東亞日報

‘第14回 아시아 소셜벤처 競進大會(SVCA) 盛了’ …‘G-EYE’ 大賞 受賞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11月 5日 14時 47分


코멘트
글로벌 소셜벤처 競進大會(Global Social Venture Competition)의 地域라운드로 韓國,日本, 臺灣, 홍콩 等이 參加하는 社會革新企業 競進大會人 ‘第14回 아시아 소셜벤처 競進大會(Social Venture Competition Asia·以下 SVCA) 最終 決選이 지난 1日 서울 驛三洞 소셜벤처허브에서 開催 돼 G-EYE 等 3個 企業이 受賞했다고 主催 側이 5日 밝혔다.

이番 SVCA는 하나金融그룹이 主催·後援하는 社會貢獻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앙트프러너(Entrepreneur·企業家)’ 스페셜 에디션으로 開催되었으며,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寺)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ocial Enterprise Network, SEN)가 共同 主管하고 소셜벤처허브와 韓國貿易協會, 카카오임팩트財團이 協力했다.

最終決選은 김우겸 常務(더웰스인베스트먼트), 서경준 센터長(소셜벤처허브), 有自認 理事(엠와이소셜컴퍼니), 漢仙境 代表(氏닷) 等 國內 소셜벤처·임팩트投資 專門家들이 審査委員으로 參與해 模擬投資 形式으로 審査를 進行했다.

올 SVCA 스타트업 部門에서는 G-EYE, 리본(Reborn), 마린이노베이션 等 3個 企業이 受賞했다. 對象에 該當하는 SVCA賞을 受賞한 G-EYE는 視覺障礙人을 위한 位置基盤 情報檢索 및 經路案內 플랫폼 비즈니스를 運營하고 있다. 리본과 마린 이노베이션은 모두 環境分野 소셜벤처로 리본은 微生物을 活用해 再活用 플라스틱 純度를 向上시키는 技術을 開發하고 있고, 마린이노베이션은 海藻類로 親環境 素材를 開發 및 生産한다.

아이디어 部門에서는 엑시트, 아임파인땡스 2個 企業이 受賞했다. 엑시트팀은 버스 火災時 乘客들의 迅速한 脫出을 돕는 솔루션을 開發하고 있으며, 아임波인땡스는 현대 職場人의 스트레스 緩和를 돕는 製品들을 販賣하고 있다.

大會 終了 後에도 受賞 企業은 펠로우로서 하나금융그룹, SEN, MYSC의 持續的인 社會革新 비즈니스 컨설팅 및 資源連繫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앞서 進行된 SVCA에서 受賞한 代表的 企業으로는 게임을 통해 나무를 심는 ‘트리플래닛(2010)’, 點字形 스마트워치를 만든 스타트업 ‘닷(2014)’, 自動車 廢棄物로 패션 用品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企業 ‘모어댄(2015)’, 時間制 共有廚房 플랫폼 ‘나누다키친’을 運營하는 偉大한상사(2018) 等이 있다.

하나금융그룹 社會貢獻팀 關係者는 “지난 2年間 SVCA와 하나파워溫 챌린지로 함께하며 優秀한 社會革新企業들이 實際 社會問題에 寄與하는 것을 보며 파트너로서 매우 뿌듯함을 느꼈다“며 “하나금융그룹의 ’함께 成長하며 幸福을 나누는 金融’이라는 社會貢獻 미션에 立脚해 앞으로도 積極的으로 社會革新企業들이 成長하는데 寄與하겠다”고 所感을 共有했다.

共同 主管社인 (寺)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李宗泫 常任理事와 有自認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理事는 “只今까지 14番의 SVCA가 進行되는 동안 參加한 多數의 社會革新企業들이 앞으로도 財務的 價値와 社會的 價値를 同時에 創出하는 임팩트비즈니스가 可能함을 보여주는 代表 事例로 成長해 나갈 수 있도록 持續可能한 生態系 造成에 寄與하겠다”며 參加 企業들을 應援했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