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注目 e게임] 戰爭이란 戰爭은 다 모였네|동아일보

[注目 e게임] 戰爭이란 戰爭은 다 모였네

  • Array
  • 入力 2011年 7月 2日 07時 00分


■ 엠게임 新作 ‘워베인’

길드前부터 國家前까지 興味津津
曜日別로 다양한 戰鬪 즐길 수 있어
最高 레벨은 1서버 1國家에 單 1名

게임 내 캐릭터인 ‘전사’
게임 내 캐릭터인 ‘전사’
거친 戰士들의 大規模 戰鬪를 그린 온라인 게임이 나왔다. 지난달 30日 公開서비스를 始作한 워베인은 中世 유럽風 판타지 多重接續役割遂行게임(MMORPG)이다. 엠게임이 開發하고 서비스한다. 이 게임의 核心 콘텐츠는 戰爭이다. 유저는 아레나와 길드展 等 小規模 戰鬪는 勿論 國家前 等 大規模 戰鬪도 經驗할 수 있다.

● 每日 每日 화끈한 戰鬪

워베인의 가장 큰 재미要素는 曜日別로 골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戰爭시스템이다. 게임 내 戰爭은 길드展, 아레나戰 等 非國家前科 6代6부터 500代500까지 參加 可能한 國家前이 있다.

그 外에도 필드 勢力前科 全面戰도 함께 할 수 있다. 게이머는 1週日 單位로 每日 그 目的과 對象이 다른 戰爭에 參與하는 것이 可能하다. 戰爭에 參與하면 勝敗 結果에 關係없이 經驗値는 勿論 業績 포인트를 獲得할 수 있다. 포인트는 51레벨부터 60레벨까지 成長할 수 있는 名譽레벨의 尺度가 된다.



● 業績 쌓아야 眞正한 英雄

名譽 레벨도 워베인만의 獨特한 시스템이다. 워베인의 51∼60레벨 區間은 經驗 累積値만을 따져 레벨업이 되는 一般的 게임 시스템이 適用되지 않는다. 累積된 業績 포인트로 유저別 順位를 매겨 레벨이 定해진다. 유저는 이에 따라 레벨이 오를 수도 있고 떨어질 수도 있다.

51레벨까지 到達할 수 있는 유저의 數는 한 國家 基準 500名이고 名譽 最高 레벨人 60레벨에 到達할 수 있는 유저는 한 서버 한 國家에 單 1名뿐이다. 業績 포인트는 探險과 퀘스트, 사냥 等을 통해 獲得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높은 포인트 獲得을 위해서는 戰爭 參加가 必須다.

名譽 商店에서는 業績 포인트로 個人間 大戰(PvP) 特化 아이템을 購買할 수 있다. 名譽商店 아이템 着用에는 레벨 制限이 없지만 購買 制限은 있다. 名譽레벨은 3個月마다 한番씩 初期化 된다.

● 아이템 强化는 必須

아이템 江華島 플레이의 重要 要素다.

워베인의 아이템 强化 시스템은 룬크래프트, 强化, 세트 스크롤을 通한 3段階로 構成된다. 룬크래프트는 武器 및 액세서리 等 소켓을 가진 아이템을 强化하는 시스템이다. 强化 시스템은 基本 能力値를 올려준다. 苦레벨 던전에서 獲得 可能한 세트 스크롤은 裝備를 極强으로 만들어주는 效果를 附與한다. 强化된 아이템을 着用한 유저와 그렇지 않은 유저의 能力齒 差異는 確然히 드러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과 캐릭터 特性 트리, 씰 아이템(스킬 强化)도 플레이 하는 재미를 더한다.

엠게임은 公開서비스를 記念해 7月14日까지 無作爲로 여름 休暇費와 아이패드2 等 푸짐한 商品을 贈呈하는 이벤트를 進行한다.

김명근 記者 (트위터 @kimyke76) diony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