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冊]美 ‘9·11테러’ 冊 洑물|東亞日報

[冊]美 ‘9·11테러’ 冊 洑물

  • 入力 2002年 9月 13日 18時 19分


‘9·11 테러’ 1周年을 맞아 9·11 關聯 冊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被拉航空機 UA93期에 타고 있다가 테러犯들과 格鬪를 벌인 끝에 飛行機가 펜실베이니아주 벌판에 떨어져 死亡한 타드 비머의 夫人 리사 비머가 쓴 ‘實行하자: 平凡한 사람, 非凡한 勇氣’는 지난週 出版되자마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位(하드커버 넌픽션 部門)에 올랐다. 世界 最大의 온라인 書店인 아마존닷컴(amazon.com)에는 베스트셀러 4位에 올라있다.

男便 비머氏가 飛行機 被拉 直後 機內 電話機로 夫人에게 電話를 걸었다가 通話하지 못한채 交換員으로부터 세계무역센터(WTC) 빌딩에 對한 테러攻擊 消息을 듣고 周邊의 健壯한 乘客들과 함께 테러犯에 對抗하기로 하면서 “자, 이제 實行하자(Let’s roll)”라고 말한데서 冊 題目이 定해졌다. 비머氏의 이 말은 交換員을 통해 世上에 알려져 ‘테러와의 戰爭’을 치르는 조지 W 부시 美國 大統領이 즐겨쓰는 말이 됐다.

1月에 딸 모건을 낳아 세 子女를 혼자 기르게 된 夫人 비머氏는 이 冊에서 “이제 내가 할 일은 세 아이를 잘 키우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女는 테러 犧牲者의 子女를 돕는 ‘타드 비머 財團’의 일을 맡아보고 있다.

言論人 最高의 商人 퓰리처賞을 두次例 받은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토마스 프리드먼이 쓴 ‘京都(經度)와 態度(Longitudes & Attitudes)’는 變化하는 世界에서 美國人들에게 認識을 바로 할 것을 警告하는 內容의 칼럼集이다. 이 冊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7位이며 아마존닷컴에선 1,2位를 記錄中이다.

WTC 廢墟속의 英雄 이야기인 제임스 스튜어트의 ‘軍人의 마음(Heart of a Soldier)’, 美 聯邦搜査局(FBI)과 中央情報局(CIA)이 9·11 테러를 막지 못한 理由를 다룬 ‘細胞(The Cell)’, 어린이들에게 비친 9·11을 整理한 ‘그라운드 제로에 對한 메시지’ 等도 베스트셀러 名單에 들어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5種 가운데 8種, 아마존닷컴 베스트셀러 10種 가운데 8種이 9·11을 다룬 冊들이다.

아마존닷컴에서 ‘9·11 테러攻擊’에 關한 冊을 찾으면 155種, ‘9·11’만으로는 無慮 707種의 冊이 紹介된다. 9·11에 關한 冊 가운데 最近에 나온 것만 100種이 넘는다. 또 ‘WTC’에 關한 冊은 寫眞帖을 包含해 78種이 안내되고 있으며 그中 ‘여기는 뉴욕’이 많이 팔리고 있다.

뉴욕〓홍권희特派員 koniho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