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工場이 끌고 에피스가 밀었다”… 三星바이오로직스, 1分期 實績 ‘歷代 最大’|東亞日報

“4工場이 끌고 에피스가 밀었다”… 三星바이오로직스, 1分期 實績 ‘歷代 最大’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25日 02時 10分


코멘트

1分期 賣出 9469億·營業利益 2213億 원
4工場 全面 稼動 效果 實績으로 可視化
累積 受注 17兆2200億 원 突破… CDMO 競爭力 立證
美國·유럽 等 主要 市場서 바이오시밀러 好調
에피스 後續 製品 開發·出市 順航… “成長 이어질 것”

三星바이오로직스 4工場
三星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景氣 沈滯를 克服하고 1分期 基準 歷代 最大 實績을 記錄했다. 昨年 下半期 本格的으로 稼動에 들어간 4工場과 三星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事業 擴大가 實績을 牽引했다.

三星바이오로직스는 올해 1分期 連結基準 賣出이 9469億 원, 營業利益은 2213億 원을 記錄했다고 24日 公示를 통해 밝혔다. 前年 同期 對比 賣出은 31% 增加했고 營業利益은 15% 늘었다. 營業利益 增加率이 賣出 上昇率에 미치지 못해 收益性 側面에서는 아쉬운 部分이 있지만 分期 基準 歷代 最大 實績으로 遵守한 成績表라는 評價다.

會社別로는 三星바이오로직스의 境遇 賣出이 6695億 원으로 13% 늘어난 것으로 集計됐다. 4工場 全面 稼動 效果가 實績으로 나타나고 있다. 營業利益은 2327億 원으로 昨年 1分期와 비슷한 水準을 維持했다. 4工場 減價償却費 等 財務的 費用 增加로 成長이 制限됐다.

三星바이오로직스 關係者는 “4工場 稼動 本格化로 分期別 實績이 꾸준히 增加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年間 賣出은 前年 對比 10~15% 늘어난 實績을 目標로 하고 있다”고 傳했다.
三星바이오로직스 4工場
올해 1分期 細部 成果로는 UCB와 MSD 等 글로벌 製藥社와 연이어 委託生産(CMO) 契約을 締結했고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LigaChem Biosciences)와는 次世代 抗癌劑로 脚光받는 抗體藥物接合體(ADC) 治療劑 開發을 위한 委託開發(CDO) 契約을 맺었다. 글로벌 CDMO 競爭力을 立證하면서 累積 受注 總額이 約 17兆2200億 원을 突破했다. 글로벌 톱 20個 製藥社 中 14個 業體를 顧客社로 確保한 點도 注目할 만하다.

設備의 境遇 4工場이 全面 稼動에 突入한지 1年이 안됐지만 增加하는 바이오醫藥品 需要에 對應하기 위해 設備 擴充도 竝行하고 있다. 來年 4月 竣工을 目標로 5工場을 建設하고 있다. 5工場은 旣存 工場 最適 事例를 集約한 18萬 리터 規模 生産能力을 갖추게 된다. 5工場 稼動 時 三星바이오로직스는 總 78萬4000리터 規模 生産能力을 確保하게 된다. 포트폴리오 擴張 側面에서는 ADC 治療劑 分野에 積極的으로 投資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年末 竣工을 目標로 專用 生産施設度 建設 中이다. 여기에 지난달에는 삼성물산과 함께 造成한 ‘三星라이프사이언스 펀드’를 통해 美國 ADC 治療劑 開發 企業 ‘브릭바이오(BrickBio)’에 投資를 斷行하기도 했다.
三星바이오에피스 本社
三星바이오에피스는 子會社 編入 效果가 꾸준히 나타나고 있다. 成長率만 보면 三星바이오로직스를 크게 壓倒한다. 美國과 유럽 等 海外 主要 市場에서 바이오시밀러 事業이 好調勢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1分期 賣出은 2801億 원으로 31% 增加했고 營業利益은 6% 늘어난 381億 원으로 集計됐다. 後續 製品 開發과 出市 準備도 順航 中으로 向後 實績이 꾸준히 改善될 展望이다. 最近 國內와 유럽에서 最終 品目許可를 獲得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에피즈텍(成分名 禹스테키累맙)’이 國內 製藥·바이오 業體 中 가장 빠르게 出市를 準備하고 있고 글로벌 賣出 1位 免疫抗癌劑 키트루다 바이오시밀러 ‘SB27’도 臨床 1賞과 3像을 竝行하면서 開發에 速度를 내고 있다.

三星바이오에피스 製品 포트폴리오의 境遇 엔브렐 바이오시밀러(SB4)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SB5) 等 7個 製品을 글로벌 市場에서 販賣하고 있고 파이프라인은 4種을 保有하고 있다.

三星바이오에피스 關係者는 “올해 多數 製品이 品目許可를 獲得해 業界 先導企業 立地를 鞏固히 다질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며 “後續 製品 許可와 出市를 통해 實績 成長勢가 持續될 것으로 展望한다”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