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無關 설움 씻은 놀런 ‘오펜하이머’ 골든글로브 5冠王|東亞日報

無關 설움 씻은 놀런 ‘오펜하이머’ 골든글로브 5冠王

  • 뉴시스
  • 入力 2024年 1月 8日 14時 34分


코멘트

‘오펜하이머’ 作品·監督·남주·南朝·音樂賞
81回 골든글로브 휩쓸어 오스카 靑信號
놀런 監督 以前 骨글·BAFTA·오스카 無關
셀린 宋 監督 ‘패스트 라이브즈’ 受賞 不發
‘넘버3’ 송능한 監督 딸 完成度 높은 評價


크리스토퍼 놀런 監督의 ‘오펜하이머’가 올해 골든 글로브 施賞式에서 作品·監督賞 包含 5冠王에 오르며 오는 3月 열리는 美國 아카데미 施賞式 受賞 可能性을 높였다. 놀런 監督이 골든 글로브에서 作品賞과 監督賞을 받은 건 이番이 처음이다. 놀런 監督은 이番 施賞式 以前 골든 글로브, 英國 아카데미, 美國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作品·監督·脚本賞을 받은 적이 單 한 番도 없었다.

韓國系 캐나다人 셀린 宋 監督의 ‘패스트 라이브즈’는 作品·監督·여우主演·男優助演·非英語作品 部門 等에 이름을 올렸으나 受賞하진 못했다.

‘오펜하이머’는 7日(現地 時刻) 美國 로스앤젤레스(LA) 비벌리힐즈 힐튼 호텔에서 열린 第81回 美國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드라마 部門 作品賞과 男優主演賞, 男優助演賞을 받았다. 여기에 드라마 部門과 뮤지컬/코미디 部門 統合으로 주는 監督賞과 音樂賞까지 차지해 都合 5冠王에 올랐다. 男優主演賞은 놀런 監督의 페르소나로 불리는 킬리언 머피가, 男優助演賞은 아이언맨으로 國內 觀客에게 익숙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차지했다.

골든글로브는 오스카 向方을 가늠해볼 수 있는 施賞式으로 꼽힌다. ‘오펜하이머’는 올해 施賞式에서 最多 受賞作이 되면서 오는 3月에 있는 美國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受賞 可能性을 끌어 올렸다. ‘오펜하이머’는 뮤지컬/코미디 部門 作品賞과 女優主演賞(엠마 스톤)을 받은 ‘가여운 것들’과 아카데미에서 競爭할 거로 보인다.

놀런 監督은 이番 受賞으로 無關 설움을 말끔히 씻어냈다. 그는 ‘메멘토’(2001) ‘다크 나이트’ 3部作(2005·2008·2012) ‘인셉션’(2010) ‘인터스텔라’(2014) ‘덩케르크’(2017) ‘테넷’(2020) 等 强烈한 作品을 선보여 왔음에도 唯獨 施賞式에서 外面 받아 無官의 帝王으로 불렸다. 놀런 監督은 골든 글로브에선 2010年 ‘인셉션’으로 作品·監督·脚本 部門에, 2017年 ‘덩케르크’로 作品·監督 部門에 이름을 올렸으나 受賞하진 못했다.

놀런 監督의 12番째 長篇映畫인 ‘오펜하이머’는 原子爆彈의 아버지로 불리는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담았다. 오펜하이머가 第2次 世界大戰 中 美國이 推進한 核爆彈 製造 프로젝트에 參與해 原子爆彈 開發에 成功하는 過程을 그렸다. 머피가 오펜하이머를 맡았고, 다우니 주니어가 오펜하이머의 宿敵 루이스 스트로스를 延期했다.

多數 部門 候補에 올라 首相이 期待됐던 ‘패스트 라이브즈’는 無關에 그쳤다. 지난해 初 公開된 로맨스 映畫 ‘패스트 라이브즈’는 인디와이어·롤링스톤·엠파이어·할리우드리포터 等 海外 主要 演藝 媒體가 昨年 最高作으로 꼽을 程度로 完成度가 높다는 評價를 받았다. 여우主演 部門에 이름을 올린 그레타 리, 男優助演 部門 候補였던 유태오度 좋은 演技를 보여줬다는 게 衆論이었다. 다만 ‘오펜하이머’ ‘가여운 것들’ ‘墜落의 解剖’ ‘플라워 킬링 文’ 等 强力한 競爭作에 밀려 트로피를 손에 넣는 덴 失敗했다. 셀린 宋 監督은 ‘넘버3’로 잘 알려진 송능한 監督 딸이기도 하다.

한便 脚本賞은 昨年 칸國際映畫祭 黃金棕櫚賞 受賞作인 ‘墜落의 解剖’가, 非英語 映畫 作品商道 ‘墜落의 解剖’가 차지했다. 드라마 部門 女優主演賞과 뮤지컬/코미디 部門 女優主演賞은 各各 릴리 글래드스톤(플라워 킬링 文)과 엠마 스톤(가여운 것들)李 차지했다. 뮤지컬/코미디 部門 男優主演賞은 ‘바튼 아카데미’의 폴 지아마티에게 돌아갔다. 女優助演賞은 ‘바튼 아카데미’의 데이바인 조이 랜돌프가, 主題歌賞은 ‘바비’가 받았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