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放送]캐치온 ‘웨스트윙’ 白堊館 祕書室에는 어떤 일이?|동아일보

[放送]캐치온 ‘웨스트윙’ 白堊館 祕書室에는 어떤 일이?

  • 入力 2003年 6月 8日 17時 28分


코멘트
케이블TV 캐치온이 9일부터 방송하는 정치드라마 ‘웨스트윙’의 3번째 시즌에서는 바틀렛 대통령(마틴 쉰)이 다중경화증을 앓으면서도 재선에 도전하는 내용을 다룬다. 사진제공 캐치온
케이블TV 캐치온이 9日부터 放送하는 政治드라마 ‘웨스트윙’의 3番째 시즌에서는 바틀렛 大統領(마틴 쉰)이 多重硬化症을 앓으면서도 再選에 挑戰하는 內容을 다룬다. 寫眞提供 캐치온
‘大統領은 疏脫하고 자유로운 雰圍氣를 選好한다. 그러다 慣習에서 벗어난 破格的 行動으로 政治的 危機를 招來하기도 한다.’

이것은 케이블TV 캐치온이 放送하는 政治드라마 ‘웨스트윙(月火 밤 9·00)’의 主人公인 美國 바틀렛 大統領(마틴 쉰)에 對한 說明이다.

‘웨스트윙’이란 白堊館 建物의 西便을 가리키는 것으로 ‘白堊館 祕書室 幹部들의 勤務處’를 뜻한다. 이 드라마의 主役은 大統領과 女性 白堊館 代辯人인 크레그(앨리슨 재니) 首席補佐官 맥개리(존 스펜서) 等이다. 主演 俳優들이 大部分 에미賞 受賞 經歷을 가진 演技派들이며, 映畫 ‘어퓨 굿맨’(92年)을 썼던 애런 小킨의 臺本도 대단히 뛰어나다는 評을 듣고 있다. 美 NBC의 看板 드라마인 이 作品은 2000年 에미賞을 13個나 휩쓰는 新記錄을 세웠고 2002年까지 3年間 ‘最優秀 TV 시리즈’ 賞을 거머쥐었을 程度로 재미와 作品性을 인정받고 있다. 그 세番째 시리즈가 9日 始作된다.

드라마 줄거리를 國內外의 實際 狀況과 比較해가며 보면 興味롭다. 7回分에서는 美國 潛水艇이 北韓 領海에서 사라진 事件을 契機로 白堊館이 困境에 處하는 內容이 紹介된다. 補佐官들이 狂牛病의 危險을 國民에게 어느 程度 알려야 할지 苦悶하는 9回는 中國 政府의 사스 實狀 隱蔽를 聯想시킨다. 12回는 大統領의 말 한 마디가 지니는 엄청난 波及力을 憂慮해 補佐官들이 年頭敎書를 緻密하게 準備한다는 內容.

크레그 等 補佐官들이 言論을 相對하는 方式도 興味롭다. 補佐官들은 政府 政策을 묻는 質問에 對해서는 언제나 自信感 넘치는 態度로 答辯해 이미지를 管理하며, 敏感한 問題를 取材하려는 記者에게는 일부러 重要한 特種을 흘려서 注意를 分散시키는 것.

大統領 役의 마틴 쉰은 3月 이메일 示威와 大衆演說 等을 통해 反戰(反戰) 運動을 積極 主導했다. 이로 因해 演藝人의 政治 活動에 對한 論爭을 불러일으켰고, 一部에서는 그가 드라마에서 中途下車해야 한다는 主張도 提起했다.

조경복記者 kathy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