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狀況에도 誠實納稅”… 大韓航空·고려아연·三星바이오·호반건설 ‘高額 納稅의 塔’ 受賞|東亞日報

“어려운 狀況에도 誠實納稅”… 大韓航空·고려아연·三星바이오·호반건설 ‘高額 納稅의 塔’ 受賞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3月 4日 17時 42分


코멘트

企劃財政部 ‘第58回 納稅者의 날’ 記念式 開催
14個 企業 高額 納稅의 塔 榮譽
大韓航空 國稅 7000億 塔·고려아연 國稅 4000億 塔
大韓航空 지난해 法人稅 7823億 納付
建設社로 唯一하게 호반건설 高額 納稅의 塔 受賞
김종원 ㈜東西 代表 等 9名 模範納稅者 産業勳章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오른쪽)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고액 납세의 탑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대한항공은 국세 7000억 원 탑을 수상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代表理事 社長(오른쪽)과 최상목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長官이 高額 納稅의 塔 施賞式에서 記念寫眞을 撮影하고 있다. 이날 大韓航空은 國稅 7000億 원 塔을 受賞했다.
企劃財政部는 4日 서울 東大門 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第58回 納稅者의 날’ 記念式을 가졌다. 이날 記念式에는 模範納稅者를 비롯해 誠實納稅와 세정協助 等에 寄與한 有功者,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長官, 企劃財政委員會 委員長, 國稅廳, 關稅廳 等 關係者 1000餘名이 參席했다.

納稅者의 날은 國民의 誠實納稅 및 稅政協助에 對한 感謝를 表示하고 健全한 納稅意識을 高揚하기 위해 지난 1967年 制定됐다. 올해는 模範納稅와 세정協助에 寄與한 功績 等으로 總 569名이 褒賞을 받았다. 産業勳章은 김종원 ㈜東西 代表理事 等 9名이 受賞했다. 김종원 代表는 模範納稅者 産業勳章 最高 榮譽인 金塔産業勳章을 받았다. 김재구 韓華오션㈜ 起源 等 23名은 大統領表彰을 받았고 나歌手브라牟尼 라마찬드란 寒溫시스템㈜ 代表執行任員과 강승모 韓國石油工業㈜ 代表理事, 서정봉 LG生活健康 課長 等 25名은 國務總理表彰 受賞者에 이름을 올렸다. 金正煥 京城旅客自動車 代表理事 等 211名은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長官表彰을 받았다.

大韓航空 等 14個 企業은 高額 納稅의 塔을 受賞하는 榮譽를 안았다. 高額 納稅의 塔은 年間 1000億 원 以上 稅金을 納付하거나 過去 受賞 履歷이 있는 境遇 過去 受賞 時 보다 1000億 원 以上 納付額이 增加해 國家才情에 크게 寄與한 企業에게 授與한다. 大統領 名義로 授與하는 名譽的 性格의 記念塔이다.

대한항공의 境遇 國稅 7000億 원 塔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지난 2022年 法人稅 7823億 원을 納付했다. 地方稅까지 包含하면 總 8605億 원을 納付한 셈이다. 코로나19 팬데믹(世界的 大流行) 危機 속에서 貨物事業 集中 戰略을 展開하면서 先制的인 旅客 需要 回復 對應 戰略을 竝行해 賣出 13兆4127億 원, 營業利益 2兆8836億 원 等 歷代 最大 實績을 이끌어냈다. 實績이 改善된 만큼 納付 稅金도 늘었다. 이날 會社를 代表해 우기홍 大韓航空 社長이 記念式에 參席해 최상목 經濟部總理로부터 高額 納稅의 塔을 授與받았다.
박기덕 고려아연 사장(오른쪽)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고액 납세의 탑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려아연은 국세 4000억 원 탑을 수상했다.
박기덕 고려아연 社長(오른쪽)과 최상목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長官이 高額 納稅의 塔 施賞式에서 記念寫眞을 撮影하고 있다. 고려아연은 國稅 4000億 원 塔을 受賞했다.
고려아연은 國稅 4000億 원 塔을 受賞했다. 國內 非철金屬産業 기틀을 다지면서 韓國 經濟 發展과 産業化에 寄與하고 96分期 連續 黑字를 實現하는 동안 성실하게 稅金을 納付해 國家 財政에 寄與한 功勞를 認定받은 것이다. 박기덕 고려아연 代表理事 社長이 記念式에 參席해 高額 納稅의 塔을 받았다.

三星바이오로직스와 씨디엘호텔코리아는 國稅 2000億 원 塔 受賞 企業에 이름을 올렸다. SK실트론과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롯데精密化學, GS EPS, 호반건설, 優雅한兄弟들, 씨젠醫療財團 等 10個 企業은 國稅 1000億 원 塔을 受賞했다.

特히 호반건설은 建設業界 不況 속에서도 建設社로는 唯一하게 高額 納稅의 塔 受賞 企業에 올랐다. 지난 2019年 國稅 1000億 원 塔을 받은데 이어 두 番째 首相이다. 박철희 호반건설 總括社長이 記念式에 參席해 高額 納稅의 塔을 받았다. 박철희 總括社長은 “호반건설은 성실한 納稅를 통해 國家 財政에 寄與하고자 努力해 왔다”며 “우리 經濟가 어려운 狀況일수록 더욱 經濟輔國의 經營哲學으로 企業의 社會的 責任을 다할 것”이라고 所感을 밝혔다.
박철희 호반건설 총괄사장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고액 납세의 탑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건설사로는 유일하게 고액 납세의 탑(국세 1000억 원 탑)을 수상했다.
박철희 호반건설 總括社長과 최상목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長官이 高額 納稅의 塔 施賞式에서 記念寫眞을 撮影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建設社로는 唯一하게 高額 納稅의 塔(國稅 1000億 원 塔)을 受賞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