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ta&]‘드라마 名家’ 거듭난 STUDIO X+U, 多樣한 콘텐츠로 視聽經驗 革新|東亞日報

[data&]‘드라마 名家’ 거듭난 STUDIO X+U, 多樣한 콘텐츠로 視聽經驗 革新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하이쿠키’ 이어 興行街道 달리는 ‘밤이 되었습니다’… 美드폼 하이틴 드라마 人氣
U+모바일tv 歷代 最多 新規 및 全體 視聽者 數 更新… 넷플릭스 드라마 順位 1位
願소스멀티유스 戰略 始動… ‘밤이 되었습니다’ IP 活用 웹小說 出刊, 굿즈 製作

LG유플러스 콘텐츠 專門 스튜디오 STUDIO X+U의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物 ‘밤이 되었습니다’의 스틸 이미지.




LG유플러스 콘텐츠 專門 스튜디오 STUDIO X+U는 지난해 12月 公開한 美드폼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 興行에 힘입어 知識財産權(IP)을 活用한 事業 擴張에 나선다. 美드폼 드라마 ‘하이쿠키’에 이은 STUDIO X+U의 두 番째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는 終了가 不可能한 疑問의 마피아 게임에 强制로 參與하게 된 高等學生들 이야기를 담은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밤이 되었습니다’ 드라마 內容과 外電을 합친 同名의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 웹小說 表紙 이미지.
‘밤이 되었습니다’는 STUDIO X+U가 公開한 U+모바일tv 오리지널 콘텐츠 中 U+모바일tv 基準 歷代 最多 新規 視聽者 數와 全體 視聽者 數를 記錄한 作品으로 俳優 이재인, 김우석, 최예빈 等 Z世代 代表 俳優들이 熱演했다.

特히 넷플릭스 順位에 3位로 進入해 5週間 10位 안에 들었으며 마지막 回 公開 直後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藝能 ‘솔로地獄’에 이어 全體 2位를 記錄하고 드라마 部門 1位를 達成하며 話題性을 立證했다.

‘밤이 되었습니다’는 放送 前부터 美洲와 유럽을 비롯한 190餘 個國에서 서비스하는 글로벌 온라인動映像서비스(OTT) ‘Rakuten Viki’와 日本 Amazon Prime Video, 泰國 MONOMAX, 臺灣 friDay, 東南아시아 VIU, 홍콩 myTVSUPER 같은 海外 OTT 플랫폼에 輸出하기로 決定됐다. 日本 Amazon Prime Video 最大 韓國 專門 채널 ‘Channel K’에서는 歷代 最多 加入者를 誘致했고 泰國 MONOMAX에서도 1位를 記錄했다. 以後 國內 웨이브와 OCN 等에서도 放映이 確定됐다.

STUDIO X+U는 願소스 멀티유스(OSMU) 戰略을 活用해 ‘밤이 되었습니다’ IP를 다양한 事業에 活用할 豫定이다.

먼저 STUDIO X+U는 4日 ‘밤이 되었습니다’ 內容과 外傳(外傳)을 합친 하이틴 미스터리 스릴러 웹小說을 出刊했다. 카카오페이지에 公開된 이 作品은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밤이 되었습니다’ 主人公들의 細密한 感情線과 背景을 담아냈다. 웹小說은 每週 月∼金曜日 1回씩 連載된다.

‘밤이 되었습니다’ 속 마피아 게임을 素材로 한 컬래버레이션 衣類 룩북.
‘밤이 되었습니다’ 속 마피아 게임을 素材로 한 컬래버레이션 衣類 룩북.
‘밤이 되었습니다’ 속 마피아 게임을 素材로 한 컬래버레이션 衣類 룩북.
‘밤이 되었습니다’ 속 마피아 게임을 素材로 한 컬래버레이션 衣類 룩북.
또 드라마 속에 登場하는 마피아 게임을 素材로 한 컬래버레이션 衣類도 出市했다. 主人公들이 屬한 2學年 3班 티셔츠 디자인을 開發해 팬들이 스토리에 더 잘 沒入할 수 있도록 굿즈를 製作한 것이다. STUDIO X+U는 모니터그룹과 協業해 지난달 30日부터 온·오프라인 賣場에서 굿즈 販賣를 始作했다.

出帆 以後 藝能 다큐멘터리 드라마 等 多樣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領域을 넓혀 온 STUDIO X+U는 ‘밤이 되었습니다’를 始作으로 IP 擴張 및 活用 事業에 邁進할 計劃이다. IP를 活用해 다양한 附加 事業 機會를 만들고 海外로 領域을 넓혀 나간다는 腹案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最高콘텐츠責任者(CCO)는 “콘텐츠 라인업을 繼續 擴大하고 더 다양한 장르 作品을 선보일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며 “콘텐츠를 活用해 웹小說, 音源, 캐릭터, 굿즈 같은 다양한 IP 事業을 선보이며 글로벌 스튜디오로 나아갈 수 있는 발板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studio x+u #밤이 되었습니다 #興行 #事業 擴張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