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 ‘忠武대로 봄여름가을겨울’ 分讓… `오션뷰` 품은 驛勢圈 團地|東亞日報

釜山 ‘忠武대로 봄여름가을겨울’ 分讓… '오션뷰' 품은 驛勢圈 團地

  • 入力 2017年 7月 13日 14時 05分


코멘트
釜山 一帶에 眺望權이 優秀한 아파트가 供給을 앞두고 있어 需要者들의 關心을 모으고 있다. 最近 國內 不動産 市場은 삶의 質 向上에 焦點을 맞춘 ‘웰빙’이 大勢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住宅市場에서 交通과 商業施設은 勿論 眺望權까지 考慮하는 消費者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特히 오션뷰라고 불리는 바다眺望權의 境遇 傳統的으로 稀少價値가 높아 實需要者를 비롯해 投資者들에게도 人氣가 많다. 實際로 海雲臺 中東 롯데캐슬 스타는 바다眺望이 可能해 오픈 前부터 많은 關心을 모았고 지난 3月 請約에서 平均 57.9對 1의 높은 競爭率을 記錄했다. 또한 一部世帶에서 바다眺望이 可能한 東代身 브라운스톤 하이포레 亦是 지난 7月 分讓에서 平均 178.1對 1의 높은 競爭率을 보였다.

業界 關係者는 “江과 숲, 바다 等 여러 眺望權 中에서도 오션뷰는 斷然 人氣가 많은 베스트 商品으로 꼽힌다”며 “最近에는 眺望權 뿐 아니라 驛勢圈 立地까지 더해진 아파트들이 선보이면서 商品 價値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釜山 1號線 자갈치驛과 徒步 10分 以內 距離인 釜山廣域市 西區 忠武대로 227-3에 ‘忠武대로 봄여름가을겨울’ 아파트가 供給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는 바다眺望權과 驛勢圈 立地를 同時에 갖춘 團地로 자갈치驛 2番 出口를 나와 南쪽을 보면 事業地가 한 눈에 보인다.

驛勢圈 아파트임에 따라 大衆交通 利用이 便利하며 釜山의 主要 觀光 名所이자 有名 在來市場인 자갈치시장度 隣近에 位置했다. 여기에 남포동과 롯데百貨店 光復店이 가깝고 부평시장과 國際市場, 釜山共同魚市場, 충무동 새벽市場 等 生活便宜 施設 利用도 容易하다. 地理的으로는 자갈치祝祭와 釜山國際映畫祭, 크리스마스 트리祝祭, 용두산公園, 映畫의 거리 等 文化 關聯 生活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交通 인프라가 잘 構築돼 있어 市內外 接近性도 優秀하다. 자갈치役을 통해 釜山 內 主要 驛 移動이 便利하며 忠武대로도 擴張돼 영도大橋와 南港大橋, 北港大橋, 구덕터들 等 都心 主要 地域으로의 移動도 수월하다. 오는 2018年에는 天摩山터널의 開通도 豫定됐다. 이 터널은 南港大橋와 이어져 西釜山圈까지 빠른 移動을 可能하게 해준다. 얼마 前 開場한 松都 海上케이블카가 位置한 송도海水浴場과도 가까워 接近이 便하다.

室內의 境遇 空間 活用性을 높이는데 神經 썼다. 3베이와 4베이 構造로 선보이며 ‘ㄷ’型 廚房 設計도 適用됐다. 特히 廚房은 主婦들의 動線을 考慮해 實用度를 높였고 受納空間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專用率은 80%로 끌어올려 實使用 面積을 極大化했다.

忠武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共同住宅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이뤄졌다. 아파트는 專用面積 75~82㎡, 190家口로 構成됐고 오피스텔은 專用面積 22~28㎡, 76室이 마련돼 總 266家口가 供給된다. 施行은 (週)와이에스가 맡았으며 施工은 수근綜合建設(週)李 擔當한다.

VIP弘報館은 釜山廣域市 中區 남포동 6街 113-1(자갈치驛 6番出口 앞 KEB하나銀行, 15層)에 現在 開館 中이며, 모델하우스는 釜山廣域市 釜山鎭區 신암로 15番地에 8月 中 오픈 豫定이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