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國內 出市 “只今 注文해도 5~6個月”|東亞日報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國內 出市 “只今 注文해도 5~6個月”

  • 동아經濟
  • 入力 2015年 5月 18日 09時 27分


코멘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콤팩트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國內 公式 出市와 함께 18日부터 顧客 印度를 始作한다고 밝혔다.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 國內 公開를 마친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國內 販賣 모델은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裝着한 SE와 HSE 럭셔리(HSE Luxury) 두 가지이다.

백정현 代表는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現在까지 豫約 顧客만 1000餘名에 이를 程度로 國內 顧客의 反應이 뜨겁다”며 “브랜드 엔트리 모델로 開發된 戰略모델인 만큼 랜드로버 브랜드의 顧客 底邊을 넓혀줄 것으로 期待한다”고 말했다.

新車는 랜드로버 固有의 디자인 特性을 繼承해 클램쉘 보닛 위에 자리한 디스커버리(DISCOVERY) 뱃지는 새로운 디스커버리 패밀리라는 事實을 浮刻시키며 雄壯한 모습의 범퍼는 地形에 拘礙 받지 않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特徵을 反映했다.

프런트 디자인은 6角形 패턴의 獨特한 메쉬 그릴과 下段의 大膽한 사다리꼴 空氣 吸入口로 强烈한 印象을 자아내며 大膽하게 解釋한 제논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 라이트는 군더더기 없는 라인으로 감싸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으로 마무리 됐다. 側面의 C필러 그래픽은 車輛의 力動的인 옆모습을 演出하며 後面의 스포일러는 視覺的 完成度 外에 空氣 흐름을 最適化시키는 에어로 다이내믹 效率性까지 만족시킨다.

室內는 랜드로버의 冒險 精神을 投影했다. 모든 바퀴는 밖으로 最大限 멀리 位置하도록 設計해 看板級 모델인 레인지로버에 견줄 程度의 뒷座席 레그룸을 確保했다. 슬라이드&리클라인 機能이 包含된 60:40 폴딩 시트는 앞/뒤로 最大 160mm까지 調節할 수 있어 同級 5人乘 競爭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空間’을 만들어냈다.

外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間 緊密한 協業으로 모든 搭乘客들에게 快適하고 넉넉한 空間을 造成했다. 1熱보다 50mm 높인 스태디움型 2列 座席으로 充分한 헤드룸을 確保했으며, 全體的으로 탁 트인 快適한 室內 空間을 만들어냈다. 넉넉한 受納空間도 差別化된 點이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앞, 뒤 도어에 달린 포켓 空間은 13.8리터로 同級 SUV 모델이 提供하는 受納空間보다 두 倍 以上 넓다.

高效率 파워트레인과 랜드로버의 最尖端 走行시스템은 全天候 및 전지형 走行이라는 랜드로버의 核心 價値와 革新 技術을 뒷받침한다. 卓越한 性能과 뛰어난 效率性을 兼備한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190馬力의 强力한 파워와 42.8kg.m의 토크를 提供한다. 最尖端 9段 自動 變速機는 엔진과 最適의 調和를 이루며 보다 細密하게 세팅된 기어費를 통해 改善된 엑셀 反應과 變速 性能, 走行能力, 精巧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燃費 向上과 CO2 減少를 위해 前 모델에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시스템이 適用돼 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知能型 4輪驅動 시스템(Intelligent 4WD Systems)은 電子 制御式 센터 커플링(Centre coupling)을 活用해 持續的으로 前輪과 後輪에 傳達되는 動力을 配分해 드라이빙 컨디션에 적합한 最適의 그립과 밸런스를 提供한다. 最新 할덱스 센터 커플링은 旣存 커플링 보다 4kg 더 가벼우며, 휠 슬립과 運轉者의 要求에 더 빠르게 反應한다.

새로운 車體는 가장 險難한 地形에서도 뛰어난 性能을 發揮할 수 있도록 最適化됐다. 車體는 最尖端 多次元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利用해 輕量 알루미늄, 高張力 鋼板, 高强度 步論綱(Ultra-high-strength boron steel)을 革新的으로 組合해 最適의 比率을 찾았다. 車體 輕量化를 위해 보닛, 全面 펜더, 루프, 테일게이트에는 알루미늄이 使用됐다.

獨立 救助의 서스펜션은 敏捷性은 높이고, 內部 騷音을 減少해 精製된 온로드 走行과 優秀한 오프로드 力量을 强化했다. 鋼鐵 下部構造에 裝着된 後輪 서스펜션 救助는 가볍고 强性이 높다. 때문에 向上된 스티어링 反應을 끌어냈으며, 다이내믹 드라이빙의 土臺를 마련한다.

오프로드 力量은 他의 追從을 不許한다. 212mm의 地上高, 接近角 25度, 離脫角 31度로 低速에서도 車輛의 前方, 後方에 位置한 極限의 障礙物을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다. 여기에 600mm의 渡江 能力까지 갖췄다.

다양한 尖端 便宜 및 安全 裝置는 스마트한 室內 空間에 安樂함을 더했다. 直觀的으로 操作 可能한 센터 콘솔 內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後方 카메라, 前/後方 駐車 센서, 파워 테일게이트 等 便宜 機能이 前 모델에 提供된다. 모든 座席에 開放感을 提供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와 인테리어 무드 照明, 리모컨, 버튼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電動 파워 테일게이트 機能도 提供한다. 이밖에 랜드로버 모델 最初로 採擇된 步行者 에어백은 衝擊을 感知하면 보닛 위 작은 패널에 숨겨진 에어백이 60밀리秒 以內에 作動해 步行者의 負傷 危險을 劃期的으로 감소시킨다.

HSE 럭셔리 모델에는 世界 最高의 名聲을 가진 尖端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搭載됐다. 메리디안과 함께 開發된 오디오 시스템은 最新 디지털 處理 技術을 統合한 最尖端 앰프가 包含돼 16個의 스피커로 完璧한 사운드를 全 搭乘客에게 傳達한다.

價格은 디스커버리 스포츠 SD4 SE가 5960萬 원, HSE 럭셔리가 6660萬 원이다.

김훈기 東亞닷컴 記者 hoon14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