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리얼="" 푸드="">뉴욕스타일이 아닌 眞짜 뉴욕을 즐겨라!|동아일보 </뉴욕>

<뉴욕 리얼="" 푸드="">뉴욕스타일이 아닌 眞짜 뉴욕을 즐겨라!

  • Array
  • 入力 2012年 6月 4日 16時 54分


미슐랭 가이드는 잊으세요!
깐깐하고 疏脫한 뉴욕 專門家의 眞짜 뉴욕과 맛에 對한 이야기가 이제 始作됩니다.

미슐랭 쓰리스타, 한 끼에 몇百 달러씩 하면서 肝에 奇別이나 갈까 싶은 맨해튼의 超豪華 레스토랑을 찾고 있는가? 旅行 몇 달 前부터 豫約을 따내기 위해 飜譯機를 돌려가며 이메일을 쓰는가? 旅行 가기 前에 豫約에 經費 計算으로 眞부터 뺀다면 旅行갈 맛이 뚝 떨어지지 않을까.

가이드북을 들춰가며 맛집을 찾고 있는가? 비싼 밥을 먹고 失望했는가? 기껏 힘들게 간 뉴욕에서, 寫眞 찍고 쇼핑하느라 가뜩이나 힘든데 밥 먹을 苦悶으로 時間 浪費에 돈 浪費, 거기다 體力까지 枯渴된다면 하루라도 빨리 벗어나고 싶은 지긋지긋한 美國 땅이 되어버리지 않을까.
이제 觀光客用 레스토랑은 저 멀리 밀어두자. 비싼 만큼 滿足感을 주지 못하는 高級 레스토랑들에는 果敢히 作別人事를 날려도 좋다. 世界의 證市를 쥐락펴락하는 월 스트리트에서, 一分一秒가 所重한 뉴요커들이 한 時間씩 줄 서서 기다려 먹는 버거 집이 있다면 믿겠는가? 날씬하고 예뻐 보이기만 하는 뉴요커들이 마시는 眞짜 健康 飮料는 무엇일까? 低廉한 價格에도 最高의 맛을 膳賜하는 眞짜 맛집, 뉴요커처럼 뉴욕을 滿喫하며 즐길 수 있는 숨은 그곳, 길거리에서 찾을 수 있는 몇 달러짜리 幸福까지 모두 여기 있다.

이 冊은 全 世界 맛이 다 모인 맛의 天國 뉴욕에서도, 現地人들이 가장 즐겨 찾고 人氣 있는 맛과 맛집만을 嚴選해 紹介한다. 有名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의 캐리가 참지 못하고 베어 물던 컵케이크와 ‘프렌즈 위드 베네핏’의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밀라 쿠니스가 뜯어먹던 옥수수까지 말이다. 이 이야기를 읽는 동안, 當身은 當場에라도 짐을 챙겨 뉴욕으로 날아가고 싶은 마음에 가슴 벅차 오를 것이다.
旅行에 맛집이 빠진다는 것은 소 없는 단팥빵이나 다름없다. 當身의 腦裏에 깊게 박혀 있는 旅行에 對한 굳은 觀念을 송두리째 흔들어줄, 맛에 對한 새로운 이야기가 찾아왔다. 이제 남들은 모르는 숨겨진 眞짜 맛과 맛집들, 리얼 푸드 스토리 속으로 빠져보자.

★ 브런치, 間食, 커피, 디너 等 다양한 테마別 이야기
願하는 테마 別로 찾아 읽고, 찾아갈 수 있도록 뉴욕의 숨겨진 스폿들을 6個의 챕터로 區分해 紹介한다. 부스스한 머리를 질끈 묶고 트레이닝服 차림으로 아침을 먹으러 가고 싶은 사람도, 사랑하는 그와 뉴욕 스타일의 近似한 正餐을 願하는 사람도, 特有의 個性과 멋이 가득한 美國의 스트리트 푸드에 빠지고 싶은 사람도 이 冊과 함께라면 걱정 없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願하는 곳을 찾아가고, 줄 서서 기다리면서 다음 갈 場所를 고르는 幸福한 苦悶에 빠지게 도와줄 만한 當身의 뉴욕 食道樂 旅行의 베스트프렌드가 되어줄 것이다.

★ 한눈에 들어오는 各種 情報와 별점 評價
支店別 住所, 電話番號, 營業時間 等의 基本 情報는 勿論, 推薦 메뉴와 價格 情報까지 充實히 담았다. 冊에 紹介한 하나하나 가 모두 作家의 强力推薦 스폿이지만, 글로 읽기만 해서는 感이 잘 오지 않는 사람을 위해 맛과 價格을 별점으로 評價해 함께 表記했다. 價格 情報와 推薦 메뉴까지 紹介하니, 더는 메뉴板을 넘기며 苦悶하지 않아도 된다. 이 冊과 몇 張의 달러만 있으면, 맛있는 것을 먹을 때의 기쁨과 내가 뉴요커가 된 듯한 산뜻한 氣分에 ‘해피‘韓 뉴욕 旅行이 눈앞에 펼쳐질 것이 다.
★ 뉴욕이 처음이어도 걱정 없도록, 仔細히 案內하는 스폿別 地圖
住所를 들고 왼쪽 오른쪽, 왔다 갔다 할 길値들을 위해 地圖도 함께 실었다. 冊에서 紹介한 스폿들은 페이지를 表記해 내 周圍에 있는 스폿 情報를 쉽게 찾아 읽을 수 있을 뿐 아니라, 地下鐵驛과 各種 랜드마크度 함께 보여줘 찾아가기 어렵지 않다. 地圖 相議 볼거리는 뒤에서 다시 한番 紹介해 준다.

★ 리얼 뉴욕을 알고 싶은 當身을 위한 興味津津한 읽을거리
‘뉴욕은 그런 곳’이라는 先入見을 품고 있는 當身. 그런데 果然 얼마나 알고 있을까? 먹는 얘기만 줄곧 하면 지루해질지 모를 當身을 위해 거리의 뮤지션들, 브로드웨이 뮤지컬 等 當身이 모르던 갖가지 테마別 읽을거리도 함께 提供한다. 또 뉴욕의 食事 에티켓, 레스토랑 위크 等 食道樂에 꼭 必要한 이야기를 해주니 이만한 旅行 親舊가 또 있겠는가.

分野 旅行>海外旅行 l 박혜정 지음
2012年 5月 30日 初版 1刷 出刊 l 국판(148*200) l 460쪽 l 값 16,000원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