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創業支援센터 社員 敎育, 大體 뭐가 다르길래?|동아일보

韓國創業支援센터 社員 敎育, 大體 뭐가 다르길래?

  • Array
  • 入力 2011年 10月 6日 10時 15分


배우면서 일하고 專門家 되는 體系的 코칭 프로그램이 成功의 祕訣

그 어느 때보다 좁아진 就業의 門을 通過하고 入社한 꿈의 職場에서 채 3個月도 되지 않아 스스로 짐을 싸는 新入 社員들이 늘고 있다.

언뜻 보면 新入 社員 個人의 마음가짐이 問題라고 斷定지을 수 있겠지만 實狀은 그리 單純한 것이 아니다. 世上에 어느 新入社員이 熱情과 霸氣가 넘치지 않을 수 있겠는가. 事實, 新入 社員이 職場에 쉽게 適應하고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느냐 없느냐를 左右하는 것은 그 組織의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아직은 낯선 業務와 사람들, 環境에 놓여있는 新入 社員은 바쁘게 돌아가는 組織 內에서 미처 配慮 받지 못한 채 처음부터 經歷者 못지 않은 能熟한 業務處理 能力을 要求 받을 때가 많다. 그러한 理由로 結局 누구보다 有能하고 展望있다고 評價 받았던 젊은이가 一瞬間 無能하고 어리숙한 애송이로 突變하는 狀況이 續出하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이 땅의 모든 新入社員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一定 期間 會社와 先輩들의 配慮와 敎育이 必要하다고. 또 이를 통해 徐徐히 企業의 組織 文化를 알아가고, 自身의 位置와 業務를 正確히 把握해 제 能力을 發揮할 수 있게 돼야 한다”고 말이다.

이렇듯 이 時代 모든 新入 社員이 바라는 것과 같이 배우면서 일하고, 알차게 다져져 眞짜 專門家로 成長할 수 있도록 支援을 아끼지 않는 企業이 있다면 누구나 눈을 돌려 다시 한 番 보게 되지 않을까.

國內 創業 컨설팅 業體 中 唯一하게 法人事業體로 登錄돼 더욱 믿을 수 있는 韓國創業支援센터( www.kcc1001.com )가 바로 그런 곳이라 할 수 있다.

最近 一年 새 社勢를 두 倍나 擴張하고, 消費者가 뽑은 2011 韓國經濟新聞 創業 部門 브랜드 大賞을 受賞하는 等 刮目할만한 實績으로 눈길을 끄는 이 會社는 職員들에게 體系的이고 細分化된 코칭 프로그램을 提供해 移職率 0%라는 驚異的인 記錄을 이어가고 있어 또한 話題다.

이 會社에서 進行되는 다양한 코칭 프로그램 中 가장 눈에 띄는 職員 敎育 過程은 先後輩間 ‘1:1 멘토링 시스템’이다. 이를 通해 새내기 職員은 낯선 會社에서 만난 멘토 先輩를 통해 紐帶感을 形成하고, 創業 컨설팅 專門家로서의 基本技를 다져가게 된다.

또한 入社 以後 時期別로 敎育 內容과 時間도 有機的으로 變化하면서 新入 職員의 業務 適應을 원활하게 돕고 있다.

먼저 入社 初期 3個月, ‘新入社員 業務敎育’은 하루 3時間씩 날마다 進行된다. 또 以後 6個月까지는 每週 火, 수, 木 ‘業種別 特別講義’를 實施해 職員들의 專門性과 自信感을 높이는 데 寄與하고 있다.

한便, 敎育은 新入 社員에게만 局限된 것이 아니라 센터 안에서 活動하는 모든 컨설턴트들에게도 持續的으로 進行된다.

新入팀長이나 經歷職員은 分期別로 2回씩 한 番에 2時間 假量 進行되는 ‘諮問委員 招請講義’를 들으며 自身의 力量을 點檢하고 實力을 신장시킬 수 있다.

이 外에도 每月 ‘有名프랜차이즈 招請特講’과 分期別 1回씩 提供되는 ‘有名大學敎授 招請講義’, 每月 마지막 週 金曜日 ‘月刊 業務세미나’ 等도 前 職員이 參與할 수 있는 水準 높은 敎育의 場이다.

이들 코칭 프로그램은 現場과 經驗 中心의 알찬 創業 컨설팅 敎育을 통해 實務에 곧바로 適用이 可能한 知識을 體得할 수 있기 때문에 職員들의 滿足度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實際로 이러한 內部的인 徹底한 職員 敎育과 管理를 基盤으로 韓國創業支援센터는 不景氣를 無色하게 할 만큼 빠른 成長街道를 달리고 있다.

最近에는 第2事業部를 開設하고 新入社員 募集에 나서고 있는데, 이미 270名이 넘는 志願者가 몰려 世間의 뜨거운 關心을 斟酌하게 하고 있다.

現在 80名의 創業컨설턴트들이 活潑히 活動中인 韓國創業支援센터는 그間 內實 있게 運營된 코칭 프로그램을 새로운 新入職員 敎育에도 積極 活用해 이들이 組織에 쉽게 適應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計劃이다.

創業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職業에 關心을 갖고도 漠然한 두려움으로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體系的인 職員 敎育을 통해 專門家로 成長할 때까지 도움을 주는 韓國創業支援센터의 門을 두드려보는 건 어떨지. 오래 달릴 수 있도록 基礎體力을 단련시켜주는 組織에서라면 創業컨설턴트의 길은 成功으로 가는 坦坦大路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