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國慶節 連休, 큰손들이 몰려온다”|동아일보

“中 國慶節 連休, 큰손들이 몰려온다”

  • Array
  • 入力 2011年 9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 百貨店-免稅店, 中國人 觀光客 잡기 ‘마케팅 戰爭’

다음 달 1일부터 시작되는 중국 국경절 연휴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국내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백화점을 비롯해 면세점, 대형마트 등 국내 유통업체들은 대목 준비에 한창이다. 사진은 위쪽부터 롯데백화점 중국어 통역 직원이 중국인들을 안내하는 모습, 23일 신라면세점에서 제품 설명을 듣고 있는 중국인 관광객들, 지난해 국경절 때 현대백화점 화장품 매장을 찾은 중국인 고객들. 각 업체
다음 달 1日부터 始作되는 中國 國慶節 連休를 맞아 中國人 觀光客들이 大擧 國內를 찾을 것으로 豫想되면서 百貨店을 비롯해 免稅店, 大型마트 等 國內 流通業體들은 대목 準備에 한창이다. 寫眞은 위쪽부터 롯데百貨店 中國語 通譯 職員이 中國人들을 案內하는 모습, 23日 新羅免稅店에서 製品 說明을 듣고 있는 中國人 觀光客들, 지난해 國慶節 때 현대百貨店 化粧品 賣場을 찾은 中國人 顧客들. 各 業體
中國人 觀光客을 잡아라. 中國 國慶節 連休(다음 달 1∼7日)를 利用해 韓國을 찾는 中國 觀光客을 잡기 위한 流通業體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韓國을 訪問하는 中國人들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을 뿐 아니라 씀씀이도 커지고 있다. 지난해 國慶節 連休 동안 롯데백화점에서는 中國人 觀光客들이 使用하는 인롄(銀聯)카드(中國系 銀行聯合카드) 賣出이 1年 前의 318%에 達했고,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에서 使用된 인롄카드 賣出도 各各 81%, 270% 成長했다.

○ 百貨店, 큰손 잡기 한창

中國人 觀光客 잡기에 가장 積極的으로 나서는 곳은 百貨店들이다. 25日 百貨店 業界에 따르면 롯데百貨店은 30日부터 다음 달 4日까지 서울 中區 소공동 本店에서 ‘韓流(韓流) 엑스포’ 팝업스토어를 열고 韓流스타들이 입던 옷을 包含해 中國人들을 겨냥한 各種 衣類를 팔 計劃이다. 롯데百貨店은 이 行事에 中國語를 할 수 있는 職員들을 配置하고, 歌手 ‘帝國의 아이들’ 等 한류 스타들이 寄贈한 衣裳도 競賣할 豫定이다.

롯데百貨店은 이와 함께 國慶節 連休 동안 인롄카드는 勿論이고 中國 자오퉁(交通)銀行過度 提携해 이 銀行 信用카드인 ‘타이핑量(太平洋)카드’를 50萬 원 以上 쓰는 顧客에게 購買金額의 5%를 商品券으로 준다. 弘報도 빼놓을 수 없다. 이 百貨店은 空港이나 觀光案內所에 備置하는 中國人 觀光 案內書 ‘짜이 서울’, ‘서울 앤드 쇼핑’ 等에 百貨店 紹介 資料와 一定 金額 以上 購買 時 謝恩品을 주는 쿠폰 等을 담을 計劃이다. 롯데백화점 關係者는 “中國 바오젠(寶健)日用品有閑公社의 인센티브 觀光이 始作된 14日부터 22日까지 인롄카드 賣出이 本店과 江南店에서 지난해 같은 期間보다 各各 193%, 380% 늘었는데, 國慶節을 앞두고 다시 한番 行事를 强化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本店과 貿易센터店에서 다음 달 1日부터 한 달間 인롄카드로 20萬 원 以上 物件을 사는 中國人 觀光客들에게 商品券을 줄 計劃이다. 特히 貿易센터店은 江南文化財團이 主催하는 ‘江南패션 페스티벌’ 行事와 連繫해 다음 달 1∼3日 서울 江南區 삼성동 코엑스 廣場에서 ‘江南패션 프리미엄 마켓’을 運營한다. 올해로 5回째를 맞는 江南패션 페스티벌은 外國人 觀光客 等에게 韓國 패션을 알리는 行事다.

신세계백화점도 인롄카드로 物件을 사면 購買金額帶別 商品券을 주고,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다음 달까지 300萬 원 以上 物件을 산 中國人 觀光客에게 中國 主要 10個 都市 往復航空券을 준다.

○ 大型마트, 免稅店도 加勢

大型마트와 免稅店도 特需 잡기에 同參했다. 이마트는 다음 달 1日부터 16日까지 中國人이 많이 찾는 仁川空港點 等 10個 店鋪에서 5萬 원 以上 購買顧客에게 5000원을 割引해주고, 이마트 店鋪에서 交換할 수 있는 化粧品 無料 쿠폰 1萬5000張을 空港 等에서 配布할 豫定이다. 이마트 關係者는 “釜山에서는 釜山國際映畫祭 期間과 國慶節 連休가 겹치는 點을 考慮해 釜山 6個 店鋪에서 中國 觀光客들을 對象으로 하는 割引行事도 進行할 計劃”이라고 말했다.

最近 中國 및 日本人 觀光客들의 쇼핑 名所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마트 서울驛點도 다음 달 1日부터 10日까지 外國人 顧客을 對象으로 購買 商品을 호텔까지 拜送해 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側은 2009年부터 外國人 觀光客 需要가 늘어나는 時期에 이 서비스를 非定期的으로 펼치고 있는데 이番 國慶節을 맞아 中國人 觀光客 需要가 늘 것으로 豫想돼 配送 서비스를 進行할 豫定이라고 說明했다.

한便 新羅免稅店은 國慶節 期間 동안 免稅店을 訪問하는 中國人 觀光客들에게 歌手 ‘동방신기’의 動映像 CD 5000張을 先着順으로 주고, 인롄카드로 300달러(藥 35萬 원) 以上 購買하는 顧客에게는 金額에 따라 各種 謝恩品을 주는 等 다양한 行事를 準備하고 있다. 新羅免稅店 關係者는 “賣場을 리뉴얼해 中國人들이 많이 찾는 韓國 化粧品 존은 勿論이고 名品 時計 賣場도 旣存보다 늘리는 等 中國 觀光客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박승헌 記者 hpark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