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렌치 感性에 韓國式 입맛, 푸조 뉴 508 GT|東亞日報

프렌치 感性에 韓國式 입맛, 푸조 뉴 508 GT

  • Array
  • 入力 2011年 9月 9日 14時 57分


코멘트
가장 먼저 눈이 즐겁다. 走行性能度 期待 以上의 實力을 發揮했으며, 프리미엄 세단이 갖춰야 할 德目을 充實히 갖췄다. 하지만 細部的인 完成度는 未練이 남는다.

뉴 508 GT를 처음 봤을 때 눈에 띄게 變化한 外觀에 視線을 社로 잡혔다. 그 동안 푸조가 固守해 오던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느낌은 지나침 없이 節制된 디자인에 起因한다. 全面部는 컨셉카 SR1의 모습이 가장 많이 反映되고 發展된 樣相을 보였다. 量産車의 未來志向的 디자인에 있어 둘째라면 서러울 푸조라도 이番만큼은 適當히 잘 折衷된 모습으로 마무리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外觀

前面은 多彩로운 屈曲과 함께 크롬라인이 適用된 그릴을 통해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印象이다. 새로운 모습의 알루미늄 보닛과 엠블럼은 力動性과 브랜드 正體性을 보여준다. 前照燈은 508 引上에 있어 重要한 部分을 차지하며 7個의 LED 라이팅 튜브로 因해 視覺的 效果와 바이제논 機能이 適用됐다. 後面은 恰似 재규어 XJ시리즈를 聯想시키는 후미등 디자인이 印象的이다. 6個의 LED가 세 줄로 늘어져 있는 모습으로 이를 두고 푸조 側은 “푸조의 象徵인 死者의 날카로운 발톱을 形象化 한 것”이라 表現했다. 그리고 보면 獅子와 재규어 모두 肉食性 고양이과 動物이니 類似할 수밖에 없는 발톱論爭이겠다.

인테리어는 프리미엄 세단에 걸맞게 고급스러움을 强調하고 있다. 브라운 컬러의 나파가죽 시트는 몸體를 감싸며, 첫 느낌은 답답함과 딱딱함에 不便한 感情이 앞서지만 時間이 지날수록 익숙함과 便安함이 느껴진다. 計器板을 비롯해 대시보드,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簡潔하고 高級素材를 使用해 프리미엄 세단의 性向을 表現하고 있다.
各 部分의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다채로운 便宜裝置 亦是 508에서 눈에 띄는 部分이다. 計器板 뒤쪽으로 走行關聯 情報를 볼 수 있는 透明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는 走行 時 運轉者에게 安全과 便宜를 提供한다. 또한 一列 駐車 時 必要한 駐車空間을 測定해 駐車過程의 어려움을 等級으로 提示하는 파킹 魚市스턴스(Parking Assistance), 夜間 運轉 時 前照燈의 上向燈을 調整해 視野 確保를 돕는 스마트 빔 어시스턴트(Smart Beam Headlamps Assistant), 이 밖에 抛-존 에어컨디셔닝, 自動 파킹 브레이크, 마사지 機能이 追加된 시트 等의 便宜 機能은 運轉者는 勿論 搭乘者 모두에게 便利함을 提供한다.

하지만 全體的인 便宜裝備와 인테리어 콘셉트와는 相反되는 모습도 찾아 볼 수 있다. 센터페시아 上段에 位置한 에어컨 調節裝置는 運轉者가 走行中 操作하기에는 너무 멀게만 느껴진다. 그리고 그 下段으로 자리한 내비게이션 시스템 亦是 視線을 아래로 向해야 볼 수 있는 不便함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같은 走行 便宜裝置가 無色할 程度로 아쉬운 部分이다. 508뿐 아니라 푸조 全體 車種에 있어 一體型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車輛의 質을 떨어트리는 部分으로 改善이 必要해 보인다.
多樣한 엔진 라인업으로 選擇의 幅 넓어
508은 엔진 라인업과 構造에 있어 유럽型 세단에 걸맞게 다양한 選擇의 幅을 갖췄다. 엔진은 總 3가지로 1.6리터 Active e-HDi는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技術이 適用돼 革新的인 聯臂와 낮은 二酸化炭素 排出量이 特徵이다. 2.0리터 Allure HDi는 파워와 效率을 兼備하고 構造的으로 세단形과 왜건形態의 SW버전을 갖췄다. 가장 큰 2.2리터 GT HDi 엔진은 204馬力의 힘을 내며, 最大토크는 2000RPM에서 45.5kg.m을 發揮한다. 新型 6段 自動變速機와 함께 旣存 607에 裝着된 2.7리터 엔진을 凌駕하는 動力性能을 갖췄다는 評이다.

스타트 버튼으로 始動을 걸었다. 먼저 停車 時 室內로 流入되는 騷音遮斷은 만족스러운 水準이다. 하지만 높은 領域의 RPM에서 대시보드로 傳해지는 振動과 室外에서 유난히 크게 들리는 엔진音은 낯설기까지 하다. 508 GT가 자랑할 만한 部分은 푸조의 全體 라인업과 508 모델 中에도 가장 만족스러운 走行性能을 꼽을 수 있다. 랙 앤 피니언 油壓式 스티어링은 低速과 高速에서 一貫된 모습으로 쫀득한 핸들링 感覺을 傳達한다. GT의 境遇 前輪에는 더블爲始本, 後輪은 멀티 癌 方式의 서스펜션을 裝着해 조금은 딱딱하지만 高速走行과 커브 길에서 安定的인 走行感覺을 느낄 수 있다.
푸조는 508에 對해 “아시아人들의 세단에 對한 높은 期待를 充足키 위해 아시아 市場을 겨냥한 모델이다”고 말했다. 디자인과 尖端仕樣, 高級素材의 使用 等이 이런 主張을 뒷받침 하는 部分이다. 그 동안 다양한 라인업을 驅使했지만 堂堂히 내세울 中大型級 모델이 不在한 狀況에서 508은 여러 部分을 아울러야 할 胎生的 意味를 附與받았다. 多樣한 엔진라인업과 構造的인 特性으로 消費者들의 選擇의 幅을 넓히는 한便 視覺的으로도 選好度가 높은 디자인, 基本에 忠實한 車輛세팅은 合格點을 받을 만하다. 하지만 國內外 브랜드에서 競爭車種이 다양한 만큼 獨步的으로 내세울 戰略이 必要해 보인다.

김훈기 東亞닷컴 記者 hoon14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