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分讓市場 봄은 오는가|동아일보

分讓市場 봄은 오는가

  • Array
  • 入力 2010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서울 4~6月 9414채 分讓
往十里 뉴타운-상도동-역삼동 等
交通 좋고 江南圈 가까운 알짜 많아

서울 금호동 再開發 着着
‘錦湖자이1次’ 이틀새 1500名 몰려
待遇 4月, 三星 6月 一般分讓 豫定

26일 개장한 GS건설 ‘금호자이1차’의 모델하우스에는 이틀 동안 15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하철역과 서울숲, 한강이 인접해 있는 데다 강남권 이동이 쉽다는 입지 조건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사진 제공 GS건설
26日 開場한 GS建設 ‘錦湖자이1次’의 모델하우스에는 이틀 동안 1500名이 넘는 訪問客이 다녀갔다. 地下鐵驛과 서울숲, 漢江이 隣接해 있는 데다 江南圈 移動이 쉽다는 立地 條件이 需要者들의 關心을 끌었다. 寫眞 提供 GS建設
《政府의 總負債償還比率(DTI) 規制 强化 以後 不動産市場이 얼어붙은 가운데 建設社들이 有望 地域을 中心으로 分讓에 나서고 있다.
GS建設은 26日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서 짓고 있는 아파트 ‘錦湖자이1次’를 始作으로 올해 처음 分讓에 나섰다.
不動産情報業體 不動産114에 따르면 올해 4月부터 6月까지 서울 地域에서 아파트 9414채가 分讓을 앞두고 있다.
성동구 금호동, 왕십리뉴타운, 동작구 上島洞 黑石洞, 江南區 역삼동 等 交通이 便利하고 江南圈에서 가까운 알짜 物量이 많다.》높은 人氣를 끌고 있는 ‘보금자리住宅’의 請約 機會가 없었던 請約例·賦金 通帳 加入者들은 봄을 맞아 쏟아져 나오는 民間 物量에 關心을 기울일 必要가 있다. 하지만 再開發 再建築 物量이 많아 一般分讓은 많지 않다.

不動産114 김규정 部長은 “上半期에 漢江邊 等 立地가 좋은 곳을 中心으로 請約 需要者들이 몰릴 可能性이 있다”며 “하지만 一般分讓 物量이 적은 만큼 層이나 位置 等이 좋지 않은 곳만 남았을 素地가 있으므로 꼼꼼히 確認해야 하고 좋은 立地의 組合員分을 사는 게 나을 수도 있다”고 助言했다.

○ 漢江-公園 가까운 周邊 環境

성동구 금호동 一帶는 錦湖자이1次를 包含해 서울에서 大規模 再開發이 進行돼 數千 家口의 大規模 新興 아파트村으로 탈바꿈할 豫定이다. 交通이 便利한 데다 漢江, 公園 等이 가까워 需要者들이 몰릴 것으로 期待된다.

地下鐵 5號線 신금호驛이 徒步 5分 距離에 있으며 東湖大橋와 聖水大橋를 통해 江南圈 接近이 쉽고 江邊北路 東部幹線道路 等을 利用해 都心에 빨리 接近할 수 있다. 錦湖初校 金玉初校 무학여중 等이 隣接해 있어 敎育與件도 優秀한 便이다. GS建設 關係者는 “錦湖公園 戶當公園 서울숲 응봉산 等 公園이 가깝고 百貨店, 마트, 病院 等 各種 生活便宜施設이 가까이에 있다”며 “錦湖자이1次 모델하우스가 門을 연 뒤 이틀 동안 1500餘 名의 人波가 몰렸다”고 말했다.

GS建設은 올해 下半期에 錦湖18區域 等에서 約 2000채를 追加로 分讓할 豫定이며 隣接한 錦湖19區域에서는 삼성물산에서 6月頃 1057채를 分讓할 豫定이다. 大宇建設도 4月頃 금호동4街 一帶를 再開發해 705채 가운데 23채를 一般分讓한다.

○ 錦湖자이1次 모델하우스 가보니…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 모델하우스에서 선보인 ‘금호자이1차’. 내부는 전체적으로 밝고 포근한 느낌의 흰색으로 꾸며졌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 모델하우스에서 선보인 ‘錦湖자이1次’. 內部는 全體的으로 밝고 포근한 느낌의 흰色으로 꾸며졌다.
錦湖자이1次는 地下 4層, 地上 15∼20層 6個棟 規模로 總 497채 中 組合員 및 賃貸 分讓을 除外한 專用面積 △59m² 15채 △84m² 4채 △117m² 12채 等 31채다.

26日 訪問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의 아파트 內部는 全體的으로 밝고 포근한 느낌의 흰色 色相으로 꾸며졌다.

廚房은 內臟(빌트인) 家口의 受納空間을 活用해 整理된 느낌을 주도록 했다. 廚房 한쪽에 設置된 家口의 門을 열면 冷藏庫 김치冷藏庫를 넣을 수 있는 空間이 있으며 빌트인 冷藏庫는 발코니 擴張 契約時 追加로 提供된다. 또 廚房에는 TV, 라디오, 電話 受信 및 訪問者 確認이 可能한 廚房液晶TV도 設置돼 있다.

坪型別로는 房과 化粧室 等 面積의 差異가 있지만 全體的으로 비슷한 四角形 平面構造이다. 117m²兄은 寢室 3個와 안房 等 房 4個와 化粧室 2個, 廚房, 居室 等으로 構成된다. 안房과 浴室 사이에는 드레스룸이 있으며 드레스룸 化粧臺에는 金庫가 設置돼 있다. 84m²는 房이 3個로 117m²보다 房이 1個 적으며, 59m²는 안房에 드레스룸이 없다는 게 差異다.

드럼洗濯機와 食器洗滌器, 光波 오븐레인지, 電動式 빨래乾燥臺 等도 無料로 提供된다. 分讓價는 3.3m²黨 650萬∼1950萬 원 線으로 2012年 1月 入住 豫定. 02-501-0090


황형준 記者 constant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