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奉의 돈되는 不動産]오르는 不動産은 따로 있다|동아일보

[닥터奉의 돈되는 不動産]오르는 不動産은 따로 있다

  • 入力 2009年 7月 27日 02時 57分


不動産도 族譜가 있다. 오르는 不動産과 오르지 않는 不動産은 形態와 傾斜도, 位置, 都市計劃과 開發計劃에 依해 맨땅 위에 線이 그어질 때부터 定해진다. 땅은 道路網과 指目이라는 用度計劃이 세워지면서부터, 아파트는 家口數와 附帶施設이 決定되는 事業承認 時點부터 序列이 매겨진다. 다만 不動産 價格이 本格的으로 오를 수 있는 要素를 언제 갖추게 되는지는 豫測과 調査가 必要하다.

오르는 不動産은 四通八達의 交通網을 가지고 四方이 탁 트인 地域의 用途가 確實한 不動産이다. 헬리콥터를 타고 위에서 내려다보면 드넓은 平地에 물줄기가 가로지르는 곳을 中心으로 都市가 形成된다. 이때부터 差別化된 不動産이 誕生한다. 人口가 모이면 땅값이 올라가고 商圈이 몰리면 不動産 價格의 上昇速度가 빨라진다.

開發方向은 길이 뚫리면서 定해진다.

서울 江南의 始作은 1968年 2月 京釜高速道路가 着工된 때다. 人口가 가장 많은 서울에서 두 番째로 큰 都市인 釜山으로 高速道路가 方向을 잡으면서 道路를 따라 ‘말죽거리 大博士(史)’가 始作됐다. 統一이 되면 世界의 큰 都市들과 이어지는 北韓 不動産의 價格이 오를 것이다.

交通이 便利한 地域에 있거나 眺望權이 卓越하거나, 必要한 인프라를 隣近에 둔 不動産이 價格이 오른다. 이런 要素를 지닌 代表的인 不動産은 新都市라 불리는 宅地開發地域의 不動産들이다.

新都市를 만들 때 韓國土地公社나 도시개발공사는 땅을 受容하고 交通網과 都市計劃을 세운 다음 用途와 規模를 定해 土地를 供給한다. 이때 不動産의 첫 番째 運命이 定해진다. 商業用紙, 近隣生活用地, 아파트用地 等으로 나눠진 原料 狀態의 땅은 抽籤과 入札 等을 통해 主人을 만난다. 그리고 1年쯤 지나면 該當 區廳과 市廳에 建築物의 人許可申請 圖面이 들어온다. 이때가 不動産의 두 番째 팔자, 바로 族譜가 形成되는 때다.

選手는 토공 等으로부터 土地供給案內 카탈로그를 받거나 建築事務所 或은 官公署에서 完成된 建築圖面을 볼 때 不動産의 機能과 完工 後 모습을 豫感하고 幸福한 戰慄을 느낀다. 이 瞬間 “너는 앞으로 이렇게 살아갈 것 같구나” 하는 不動産의 八字가 定해지는 것이다.

한 가지 記憶해야 할 點은 아무리 훌륭한 不動産이라도 그 不動産으로 돈을 버는 因緣이 따로 있다는 것이다. ‘때’와 ‘생각’ 그리고 ‘想像力’과 ‘能力’에 따라서 不動産은 眞짜 主人을 만나게 된다.

奉俊昊 닥스플랜 代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