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에 펼쳐지는 빛의 祝祭,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 開催|東亞日報

크리스마스에 펼쳐지는 빛의 祝祭,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 開催

  • 동아經濟
  • 入力 2023年 12月 18日 09時 00分


코멘트
삼성동 貿易센터 一帶 옥내외미디어 및 K-POP 廣場서 오는 19~25日 進行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SMAW)’가 오는 19日부터 25日까지 7日間 삼성동 貿易센터와 KPOP 라이브 미디어 廣場 一帶에서 開催된다.

2023 서울미디어아트위크는 屋外廣告物 自由表市區域 民官合同協議會가 主催하고 WTCS, 現代百貨店 免稅店, 파르나스 호텔, CJ CGV, 中央日報, 메가박스, 人벤트 파트너스가 主管하는 行事로 祝祭 期間 동안 삼성동 貿易센터 一帶 디지털 미디어와 KPOP 라이브 미디어 廣場의 밤을 빛의 饗宴으로 가득 채울 展望이다.

行事는 貿易센터 一帶 室外(銃 17期) 및 室內(銃 54期) 미디어를 活用해 크리스마스 테마 멀티미디어쇼인 시즌쇼와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이는 메인쇼로 構成된다. ‘CHRISTMAS LIGHT FANTASIA’를 콘셉트로 한 시즌쇼는 메인 오브제인 ‘종’을 實物로 具現해 幻想的인 캐럴 벨 廣場을 造成한다. 여기에 音樂과 照明이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시즌쇼가 펼쳐져 色다른 年末 雰圍氣를 느낄 수 있다.

메인쇼에는 △DAY1 서울문화財團 △DAY2 레이빌리지 △DAY3 中央日報, 메가박스 △DAY4 그라운드엑스 △DAY5 CJ CGV △DAY6 레이빌리지 △DAY7 서울라이트貿易센터가 各各 參與해 현대 美術을 이끌고 있는 國內 有數 아티스트의 作品을 紹介한다.

19日 첫날에는 서울문화財團이 ‘W 심포니(洪나兼)’, ‘신한국生徒(김재욱)’, ‘다시 피어난 거리의 노래(조영각)’, ‘서울幻想소頃(최성록)’, ‘感覺의 帳幕(최민규)’ 作品을 통해 砲門을 연다.

아트테인먼트 專門企業 레이빌리지 作家들의 作品은 12月 20日과 24日 兩 日間 선보일 豫定이다. 20日에는 ‘擴大된 風景-모네 해돋이(이이남)’, ‘視覺的 時#02(권현진)’, ‘[0121-1110=114812][0121-1110=118128](이재효)’, ‘DON’T MOVE!(키르)’를 선보인다. 24日은 第2의 백남준으로 불리는 이이남 作家의 ‘빛의 誕生 8th’, ‘GOOD BYE 2023’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한 21日에는 中央 미디어아트 公募展 受賞作인 김혜경, 조세민, 최종열, 김수진, 造詣봄&최원정 作家의 作品을, 22日에는 國內 톱 NFT 아티스트인 미스터 未詳 作家가 ‘Crevasse #1~#5’, ‘Modern Life is Rubbish #01, #11, #4’을 包含한 9個 作品을 선보일 것으로 豫定되 期待를 모으고 있다. 行事 5一次에는 LED.ART의 오리지널 콘텐츠 ‘SNOW MAKER’, ‘COLORING’, ‘GEMSTONE: MARVEL’과 ROMAN DE GIULI作家의 ‘HEAVEN’이 삼성동 貿易센터 一帶를 華麗하게 수놓을 豫定이다. 그리고 마지막 날인 크리스마스에는 서울라이트 貿易센터가 ‘Rhythmic Dimensions(신지호)’를 선보이며 行事의 大尾를 裝飾한다. 이番 展示는 每日 17時30分, 18時30分, 19時30分, 20時30分, 21時30分에 始作해 12分間 進行된다.

行事를 總括主管하고 있는 WTCS 최용민 代表는 “삼성동 貿易센터 前 媒體를 活用하여 同時 送出을 하기 때문에 平素에 經驗해보지 못한 壓倒的인 規模의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다. 特히 三成驛 6番 出口 바로 앞 KPOP 廣場에서 前 媒體에 送出되는 미디어아트 作品들을 한눈에 眺望을 할 수 있고 미디어아트 메인쇼와 크리스마스 테마 멀티미디어 퍼포먼스 시즌쇼가 結合되어 觀覽客들에게 特別한 經驗을 膳賜할 것”이라며 “크리스마스 시즌 거리를 빛의 饗宴으로 수놓는 華麗한 年末 祝祭이자 貿易센터 屋外廣告物 自由表市區域 一帶를 代表的인 觀光 名所로 거듭나게 할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라고 傳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