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界文化遺産 찍고 신나는 액티비티… 다이내믹 힐링 旅行地 ‘라오스’|東亞日報

世界文化遺産 찍고 신나는 액티비티… 다이내믹 힐링 旅行地 ‘라오스’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2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하나투어


‘小確幸’이라는 單語가 가장 잘 어울리는 旅行地, 라오스. ‘꽃보다 靑春’ ‘뭉쳐야 뜬다’ 等 放送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지기 始作한 라오스는 ‘小小하지만 確實한 幸福’이 있는 東南아시아 人氣 旅行地다.

라오스는 다양한 文化가 共存하는 비엔티안, 액티비티 天國 防備엥, 都市 自體가 유네스코 文化遺産인 루앙프라방 等 地域別로 서로 다른 魅力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體驗과 특별한 追憶을 남길 수 있다.


■ 다양한 文化의 共存, 首都 비엔티안

라오스의 首都 비엔티안은 文化, 交通, 政治, 經濟의 中心地다. 大部分의 國際線은 비엔티안을 通한다. 라오스 傳統 樣式의 많은 社員들, 프랑스 植民地 時代의 影響을 받은 西洋 樣式의 建築物, 現代的인 쇼핑몰과 높은 빌딩 形態의 特級 호텔들, 아기자기한 카페 等으로 라오스의 傳統, 西洋 文化, 過去와 現在가 婚材된 獨特한 都市다.

비엔티안에서 꼭 둘러보면 좋을 名所는 프랑스 개선문을 본떠 만든 ‘빠뚜싸이’라는 獨立記念塔과 라오스 全 國民이 名節이나 祝祭期間에 큰 行事를 치르는 탓루앙 寺院을 들 수 있다. 비엔티안의 랜드마크 格인 빠뚜싸이는 프랑스 凱旋門 디자인에 라오스만의 色을 아름답게 덧붙인 獨特하고 異國的인 建築物이다. 5時 以前에는 頂上까지 올라가 비엔티안 市內 全景을 한눈에 鑑賞할 수 있다. 해가 진 뒤에는 照明이 밝혀져 낮과는 또 다른 멋진 姿態를 뽐낸다.

■ 액티비티 天國, 꽃靑春의 놀이터 防備엥

비엔티안에서 陸路로 3時間 30分 程度 距離에 있는 防備엥은 라오스의 桂林이라 稱하기에 充分한 自然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男女老少 누구나 大自然과 어우러지며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代表的인 액티비티는 쏭江에서 즐길 수 있는 카약킹과 튜빙體驗, 防備엥의 매끈한 道路와 거친 오프로드를 골고루 달릴 수 있는 버기카, 줄 하나에 依支해 나무와 나무 사이를 가르는 스릴 滿點의 집라인 體驗이 있다. 신나게 놀고 난 뒤 저녁은 유러彼岸 거리로 나가 시원한 라오 麥酒 한 盞이나 달콤한 로띠, 防備엥 먹거리에서 빠지지 않는 바게트 샌드위치 等을 맛보며 마무리하면 된다.

■ 유네스코 世界文化遺産 루앙프라방


루앙프라방은 1995年 地域 全體가 유네스코指定 世界文化遺産이 됐지만, 事實 이곳에 ‘엄청나고 華麗한 무언가’가 있어 보이진 않는다. 하지만 自然이 빚어낸 멋진 水泳場인 꽝視 瀑布, 푸시山에 올라 바라보는 日出과 日沒, 黃金빛 燦爛한 왓 氏엥桶(社員), 루앙프라방 王朝의 痕跡이 잘 남겨져 있는 王宮 博物館 等 라오스의 歷史, 文化藝術, 自然의 진수는 바로 이곳이라 할 수 있다. 또 植民時代의 유럽風 住宅과 建築物들이 傳統建築 및 都市構造와 잘 어우러져 매우 獨特하면서도 品位 있는 雰圍氣를 자아낸다. 日常에 지친 사람들에게 작지만 確實한 幸福을 膳賜해주는 착한 旅行地, 바로 루앙프라방이다.


▼ 라오스 旅行 計劃 팁!


라오스가 人氣 旅行地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旅行商品도 出市되고 있다. 라오스 旅行을 計劃하고 있다면 于先 루앙프라방까지 갈 것인지 비엔티안, 방비엥으로만 할 것인지 먼저 選擇해야 할 것이다. 旅行經費 負擔이 적은 비엔티안·防備엥 旅行을 選擇하더라도 비엔티안에서 라오스의 歷史와 文化 觀光을 하고 防備엥에서는 自然과 함께하는 日程을 즐길 수 있다. 間或 水泳服을 입고 防備엥에서 물놀이나 액티비티를 하는 게 부담스러운 境遇는 비엔티안과 루앙프라방 日程으로만 構成된 旅行商品을 찾으면 된다. 放送에 나온 ‘뭉쳐야 뜬다’ 同一 日程으로 액티비티와 루앙프라방까지 다 包含된 旅行商品도 있으니 願하는 콘셉트와 經費에 맞춰 고를 수 있다.

루앙프라방까지 가는 境遇는 可能하면 國內線 往復을 利用하길 勸奬한다. 陸路 移動 市 道路 事情이 좋지 않은 山길을 짧게는 3時間 30分, 舊 道路를 利用하는 境遇 約 7時間 所要되며 雨期 시즌에는 特히 土沙와 돌들이 山에서 흘러내려오고 道路 곳곳이 파이는 境遇가 많아 危險하다.

액티비티를 즐기기 前에 業體와 裝備의 安全 點檢은 必須다. 집라인의 境遇 安全하게 均衡을 維持해 줄 수 있는 두 줄 作業이 된 곳인지, 着地 地點에서 事故를 對備해 現地 職員이 브레이크를 잡아 茁長치가 있는지도 알아봐야 한다. 버기카의 境遇 앞車와의 一定 間隔을 維持해야 急作스러운 停車에도 事故를 防止할 수 있다. 흙먼지와 太陽, 물 等에 露出되기 쉬우니 母子, 팔토시, 마스크 等을 準備하면 좋다. 貪남洞窟 튜빙을 體驗할 때 어두운 洞窟 속을 밝혀줄 랜턴과 安全帽, 救命조끼가 提供되는지도 알아봐야 한다.

商品에 對한 仔細한 事項은 하나투어 홈페이지또는 代表番號로 問議 可能하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enjoylife #旅行 #海外 #하나투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