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엔 Beer!]‘혼술’ ‘홈술’ ‘캠핑’ 트렌드… 價性比甲 麥酒에 흠뻑 醉하다|동아일보

[여름엔 Beer!]‘혼술’ ‘홈술’ ‘캠핑’ 트렌드… 價性比甲 麥酒에 흠뻑 醉하다

  • 東亞日報
  • 入力 2017年 7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하이트眞露


하이트眞露(代表 金仁圭)가 國內 最初 新槪念 發泡酒 ‘필라이트(Filite)’를 出市한 가운데 두 달 만에 1000萬 캔 販賣를 突破했다. 4月 25日 出市된 필라이트는 6月 末 基準으로 累積販賣量 48萬 箱子, 1267萬 캔을 達成했다. 出市 以後 SNS 等에서 ‘價格對比 훌륭’ ‘價性比 甲’ 等 消費者들의 입所聞을 타면서 꾸준한 關心을 받아왔다. 販賣 첫 週末부터 主要 大型마트를 中心으로 暴發的인 人氣를 끌며 初期 物量 6萬 箱子(1箱子는 355mL 24캔)가 20日 만에 完販되었다.

이와 같은 人氣로 하이트진로는 旣存 計劃보다 生産量을 大幅 늘렸지만 一部 賣場에서는 如前히 品切大亂이 일어나고 있다. 初期 完販 以後 40餘日 만에 追加로 42萬 箱子가 販賣되었고, 販賣速度는 初期 完販速度에 비해 3倍 以上 增加하는 趨勢다. 필라이트의 販賣推移는 家庭用 캔, 페트 製品만 販賣하는 點을 考慮했을 때 놀라울 程度로 빠른 便이다.

필라이트는 하이트眞露의 90年 歷史 主流 製造 노하우로 만든 製品으로 알코올 度數는 4.5度다. 100% 아로마홉을 主材料로 麥芽와 國內産 보리를 使用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風味를 살려낸 것이 特徵이다.

필라이트는 355mL, 500mL 캔 두 種類와 1.6L 페트로 全國 大型마트, 便宜店 等을 통해 販賣된다. 出庫價格은 355mL 캔 基準 717원으로 同一 容量의 旣存 麥酒 對比 40% 以上 低廉해 價格競爭力도 갖췄다.

필라이트의 네이밍은 ‘價性比(價格 對比 品質)의 놀라움을 느껴보라’라는 意味를 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모던함과 트렌드를 함께 表現했다. 簡潔한 書體는 製品이 가진 깔끔한 맛을 强調했으며 그린컬러를 바탕으로 날아가는 코끼리 캐릭터를 통해 價格의 가벼움을 表現했다.

포털上에서는 聯關 檢索語로 ‘필라이트 파는 곳’이 생겨날 程度로 많은 消費者들이 필라이트를 찾기 始作했다. 이와 같은 人氣로 因해 出市 첫 週부터 賣盡이 發生하는 賣場들이 생기기 始作해 20日 만에 初期 物量이 바닥나게 됐다.

發泡酒는 20餘 年 前 日本 酒類市場에 새롭게 登場했다. 旣存 麥酒製造工法에 麥芽 等 原料比重을 달리해 原價를 낮추면서도 品質은 同一하게 維持해 長期 不況을 겪은 日本 消費者들의 負擔을 줄이며 꾸준히 人氣를 얻고 있다. 發泡酒는 麥芽, 보리 以外의 것을 原料로 하는 第3麥酒와 함께 日本에서 꾸준한 成長을 거듭하고 있다. 2016年 日本 酒類市場에서 麥酒 對備 發泡酒와 第3麥酒의 比率은 55% 臺 45%에 達한다.

하이트진로 關係者는 “혼술, 홈술, 캠핑 等의 트렌드와 價性比에 注目하는 消費者들이 늘면서 필라이트의 人氣가 豫想을 뛰어넘고 있다”면서 “좋은 品質의 製品을 合理的으로 消費하는 顧客들에게 좋은 對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하이트진로는 7月부터 필라이트 코끼리 캐릭터 ‘필리’를 活用한 새로운 디지털 映像을 配布하고 있으며, 本格的인 盛需期를 맞이해 試飮行事 및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消費者 接點機會를 擴大할 豫定이다.

정상연 記者 j301301@donga.com
#하이트眞露 #필라이트 #麥酒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