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테이션]世界報道寫眞展|東亞日報

[뉴스테이션]世界報道寫眞展

  • 入力 2009年 7月 30日 17時 10分


(박제균 앵커) 한 張의 좋은 寫眞은 百 마디 말 以上의 힘을 가집니다. 훌륭한 報道寫眞 속에는 時代에 對한 苦悶과 理解가 含蓄的으로 담겨있기 마련이죠.

(김현수 앵커) 52年 傳統의 世界報道寫眞展이 동아일보사와 世界報道寫眞財團 主催로 서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9萬餘 出品作 가운데 嚴選한 200點의 寫眞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이 時代의 모습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映像뉴스팀 구가인 記者가 다녀왔습니다.

=======================================

피범벅이 된 生存者는 쓰촨省 地震의 慘澹함을 傳합니다.

霸氣 넘치는 黑人 大統領은 아내를 위해 어깨를 내 주는 多情한 男便이기도 합니다.

7名의 아이를 둔 뉴욕 싱글맘의 日常부터

不正選擧 是非에서 觸發한 케냐의 流血事態까지

瞬間의 藝術이 보여주는 時代의 風景은 다양합니다.

每年 地球村 最高의 報道寫眞을 選拔해 紹介하는 世界報道寫眞展은 포토저널리즘의 現 住所를 確認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展示된 寫眞은 總 200餘 點. 지난 한해 全 世界 寫眞 記者와 作家들이 出品한 9萬點 作品 가운데 嚴選한 作品입니다.

(인터뷰) 서영수 / 동아일보 寫眞 專門記者

"좋은 報道寫眞은 單純히 事件 事故 自體를 보여주는 게 아니라 그 속에 휴머니티를 보여줘야 합니다. 쉽게 理解하려면 事件에 對한 歷史的인 背景이나 原因 動機 等을 잘 살피는 게 좋습니다."

最高賞인 올해의 寫眞上은 美國 作家인 앤서니 수아우에게 돌아갔습니다.

押留된 뒤 居住者가 떠나 廢墟가 된 집, 어두컴컴한 房에 或是나 武器를 가진 不法居住者가 숨어 있을지 몰라 銃을 겨눈 警察. 經濟危機로 恐慌에 빠진 美國社會를 象徵합니다.

特히 올해 展示에는 韓國作家의 作品도 包含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티베트 比丘尼의 모습을 담은 寫眞作家 성남훈 氏의 作品은 人物寫眞 싱글部門 3位를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성남훈 / 寫眞作家

"클로즈업 된 포트레이트를 통해서 삶의 現場, 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마음의 部分이라도 느꼈으면 하는 마음으로..."

52年 傳統의 世界報道寫眞展은 現在 全 世界 100個 都市를 巡廻 展示 中입니다.

國內에서 展示를 하는 것은 올해로 6年 째. 寫眞 愛好家들뿐 아니라 敎育을 위해 아이를 데리고 온 父母도 늘었습니다.

(인터뷰) 송양희 / 觀覽客

"아이에게 勿論 그런 꿈도 重要하지만 只今 現在 世界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世界엔 우리는 아직도 도움을 많이 必要로 하는 사람들과 우리가 알지 못하는 事件이 일어나고 있다.. 그게 重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걸 먼저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地球村 곳곳의 社會相을 한자리에서 마주할 수 있는 世界報道寫眞展은 오는 8月26日까지 이어질 豫定입니다. 東亞日報 구가인입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