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化캘린더]‘와이키키’의 浪漫 ‘明成皇后’의 感動|東亞日報

[文化캘린더]‘와이키키’의 浪漫 ‘明成皇后’의 感動

  • 入力 2006年 3月 10日 03時 11分


코멘트
중장년층에 ‘7080 뮤지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행진! 와이키키 브라더스’(왼쪽)와 공연 11년을 맞는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 사진 제공 서울뮤지컬컴퍼니·에이콤
中壯年層에 ‘7080 뮤지컬’로 人氣를 끌고 있는 ‘行進! 와이키키 브라더스’(왼쪽)와 公演 11年을 맞는 創作 뮤지컬 ‘明成皇后’. 寫眞 提供 서울뮤지컬컴퍼니·에이콤
요즘 主要 豫賣사이트인 인터파크와 티켓링크에서 各各 豫賣 1位를 차지하고 있는 作品은 뮤지컬 ‘行進! 와이키키 브라더스’와 ‘明成皇后’다.

라이선스뮤지컬과 外國 뮤지컬의 來韓公演 一色이었던 大劇場에서 올해 들어 처음 만나는 創作 뮤지컬이다.

中壯年層이 함께 볼 만한 뮤지컬이 많지 않은 公演系에서 두 篇 모두 젊은 뮤지컬 팬들 못지않게 中壯年 觀客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作品이다.

平素 뮤지컬을 자주 接할 機會가 없었거나 負擔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즐겁게 볼 뮤지컬을 願하는 觀客이라면 ‘行進!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보다 雄壯한 舞臺와 스펙터클한 볼거리, 眞摯한 感動을 願하는 觀客이라면 ‘明成皇后’를 推薦한다.

○ ‘行進! 와이키키 브라더스’

高校時節 밴드를 꿈꾸던 세 親舊들이 어느덧 邊두리 나이트클럽을 轉轉하는 三流 밴드로 轉落해 살아가는 삶의 이야기가 주옥같은 音樂에 실려 펼쳐진다. 흘러간 人氣 팝 ‘劉 라이트 業 마이 라이프’ 等이 이番 公演에서 追加됐다.

올해는 20代를 겨냥해 李輝宰, 춘자 等 演藝人들을 더블 캐스팅해 느낌은 더 젊어졌다. 하지만 7080世代를 위한 ‘그 時節’ 感性은 그대로다.

女主人公 ‘인희’ 役의 이정화가 애니메이션 더빙 聲優 같은 獨特한 말套를 驅使하는 것은 語塞하지만 빼어난 歌唱力으로 우순실의 ‘잊혀지질 않아요’와 심수봉의 ‘사랑밖엔 난 몰라’를 熱唱하는 瞬間, 모든 아쉬움과 欠이 씻겨 나간다. 4月 2日까지. 國立劇場 해오름극장. 火 木 金 8時, 수 3時 8時, 土 일 3時 7時. 3萬∼10萬 원(12日까지는 40% 割引). 02-3141-1345

○ 명성황후

더 說明이 必要 없는 ‘看板 創作 뮤지컬’. 올해로 11年째 ‘名聲’을 이어가고 있다. 오랜 期間 舞臺에 올려지면서 끊임없이 修正을 거듭해 이제는 完成度와 作品性을 檢證받은 뮤지컬이다.

‘明成皇后’로 9年째 ‘長期執權’ 中인 이태원이 올해도 이상은과 더블 캐스팅으로 出演한다. 이番에 새롭게 바뀐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外勢에 맞서는 大院君 驛은 中堅 뮤지컬 俳優 남경읍이, 카리스마 넘치는 惡役 미우라는 김법래가 맡았다. 이밖에 高宗은 尹永碩, 助演이지만 女性들의 支持를 받는 魅力的인 配役인 홍계훈 將軍 驛에는 이필승이 캐스팅됐다.

火 木 金 7時 半, 수 3時 7時 半, 土 3時 7時, 일 2時 6時. 藝術의 殿堂 오페라劇場. 3萬∼12萬 원. 水曜日 낮 公演은 20% 割引. 02-575-6606

강수진 記者 sjka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