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百貨店『퀵서비스』人氣…不良品 卽時返還, 還拂 卽刻處理|東亞日報

百貨店『퀵서비스』人氣…不良品 卽時返還, 還拂 卽刻處理

  • 入力 1997年 3月 31日 09時 50分


<「고객의 시간은="" 황금입니다.="" 고객들의="" 쇼핑시간을="" 줄여주는="" 일이야말로="" 진정한="" 서비스입니다」.="" 백화점업계가="" 최근들어="" 「고객="" 시간="" 되돌려주기」경쟁을="" 펼치면서="" 가격과="" 품질="" 못지않게="" 쇼핑="" 시간절약="" 서비스가="" 백화점="" 상전(상전)의="" 주요="" 경쟁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임규진 記者] 過去엔 옷修繕을 오래 끌거나 賣場 通路를 最大限 迷路로 꾸며놓아 顧客들을 店鋪에 가둬놓는 것이 百貨店의 販賣戰略이었다. 賣場에 있다 보면 物件 하나라도 더 사갈 것이라는 計算에 따른 것. 그러나 이같은 時間끌기 方式은 거꾸로 顧客들을 라이벌業體에 빼앗기는 結果를 招來, 「亡하는 지름길」로 통하게 됐다. 이에 따라 百貨店들은 옷修繕 時間을 最小限으로 줄이고 顧客不滿의 卽時 處理에 부쩍 神經쓰는가 하면 賣場 通路도 널찍하게 再丹粧하고 있는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紳士服코너의 옷修繕을 30分以內에 해준다. 또 不良品 返還도 販賣社員이 現場에서 卽時 處理한다. 還拂業務를 위해 專門處理要員을 賣場에 配置해놓았다. 이와 함께 割引店 E마트에는 計算臺를 2倍以上 늘려놓았다. 또 構內곳곳에 一瀉千里 民願電話(1472)를 設置, 모든 形態의 顧客不滿에 對應하도록 했다. 賣場 通路를 넓게 確保, 顧客들이 길을 잃는 일이 없도록 해놓았다. 현대백화점은 平常時에 「바지단 퀵서비스」를 實施하고 바겐세일 期間中엔 삐삐서비스를 實施한다. 옷修繕을 맡긴 顧客들에게 삐삐를 支給, 수선이 끝나는대로 連絡해주고 있는 것. 特히 손님들이 많이 몰리면 計算臺를 賣場當 1∼2臺씩 追加 設置, 顧客의 計算時間을 줄이고 있다. 이와 함께 家電製品 修理 等은 顧客과의 約束時間을 전산화하여 製品을 찾아오기 하루前에 꼭 連絡해주고 있다. 顧客이 쓸데없이 百貨店에 나오지 않도록 配慮하는 措置인 셈이다. 뉴코아백화점은 100% 還拂서비스를 實施, 顧客의 마음에 들지 않은 物件을 卽時 바꿔주고 있다. 또 킴스클럽에선 顧客이 購入한 商品이 有效期間을 넘겼을 境遇 卽時 交換해주고 3萬원券 商品券도 支給한다. 이와 함께 顧客安心 패트롤制度를 運營,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等 顧客移動手段에 對한 點檢을 强化하여 顧客들의 時間을 빼앗는 일이 없도록 하고 있다. 미도파백화점은 顧客이 願하는 스타일로 옷을 修繕하는 서비스를 無料로 實施하고 있다. 修繕일詩를 지키지 못했을 때는 2萬원의 補償金을 支給한다. 상계店 地下1層엔 計算臺 17臺를 設置하여 計算時間을 줄이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