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警察署·九老區, 精神應急 入院 專用 公共病床 確保 業務協約 締結|週刊東亞

週刊東亞 1432

..

구로警察署·九老區, 精神應急 入院 專用 公共病床 確保 業務協約 締結

精神 應急入院 患者 發生 時 招來되던 治安空白 豫防

  • reporterImage

    강현숙 記者

    life77@donga.com

    入力 2024-03-27 14:08:47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서울 구로경찰서(서장 박재석)와 구로구청(구청장 문헌일), 구로소방서(서장 윤영재) 등은 3월 26일 구로구청에서 정신응급 입원을 위한 전용 공공병상 확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로경찰서 제공]

    서울 구로警察署(署長 박재석)와 구로區廳(區廳長 文獻일), 구로消防署(署長 윤영재) 等은 3月 26日 구로區廳에서 精神應急 入院을 위한 專用 公共病床 確保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구로警察署 提供]

    서울 구로警察署와 九老區, 구로消防署가 3月 26日 구로區廳에서 精神應急 入院을 위한 專用 公共病床 確保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이番 協約은 增加勢를 보이는 精神 應急入院 患者 狀況 發生 時 招來되는 治安空白을 막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精神 應急入院 患者가 申告 되면 管內에 入院 專門病院이 없어 入院 可能한 病院을 찾아 措置할 때까지 平均 4∼5時間이 걸려 이로 因해 治安空白이 컸다.

    業務協約의 主要 內容은 自害 또는 他해 危險이 있는 精神應急 入院患者를 卽刻的으로 진료하고 入院 專用 公共病床을 確保하는 等 患者와 구로구民의 安全을 위해 相互 支援·協力한다는 것이다.

    박재석 구로警察署腸은 “赴任 後 現場 警察官들의 隘路事項을 듣는 過程에서 精神應急 入院患者 發生 時 病室을 찾는 데 平均 4∼5時間이 所要돼 住民 安全이 憂慮되고 治安空白이 크다는 點을 把握했다”며 “住民 安全을 위해 발 벗고 나서준 구로구에 名品治安으로 報答하겠다”고 感謝의 뜻을 밝혔다. 또한 文獻일 구로구廳長은 “이番 業務協約을 契機로 구로구民이 安全하고 따뜻한 環境에서 平穩한 삶을 살 수 있도록 持續的으로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숙 기자

    강현숙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강현숙 記者입니다. 財界, 産業, 生活經濟, 不動産, 生活文化 트렌드를 두루 取材하고 있습니다.

    살아 숨 쉬는 健康 微生物의 報告(寶庫) 韓國 傳統 醬類

    大戰 프리미엄 手製 濁酒 & 名人이 만드는 江原 手製 恨과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