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國 優秀 醱酵食品 五感으로 體驗! ‘2024 K-푸드 醱酵文化大戰’|週刊東亞

週刊東亞 1432

..

全國 優秀 醱酵食品 五感으로 體驗! ‘2024 K-푸드 醱酵文化大戰’

3月 30日 서울 汝矣島 FKI타워에서 열려

  • reporterImage

    강현숙 記者

    life77@donga.com

    入力 2024-03-25 15:55:3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전국 우수 발효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K-푸드 발효문화대전’이 3월 30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다. [GettyImages]

    全國 優秀 醱酵食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K-푸드 醱酵文化大戰’李 3月 30日 서울 汝矣島에서 열린다. [GettyImages]

    醱酵食品은 酵母와 乳酸菌 等 微生物의 作用에 依해 有機物이 分解되고 새로운 成分을 合成하는 醱酵 過程을 거쳐 完成된다. 이 過程에서 營養價가 높아지고, 기호성과 貯藏性이 向上돼 ‘健康食品의 代名詞’로 꼽힌다.

    急成長하고 있는 醱酵食品의 世界的 트렌드에 맞춰 이番 週末 서울에서는 全國의 優秀 醱酵食品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K-푸드 醱酵文化大戰’李 3月 30日 汝矣島에서 열린다. 多樣한 醱酵 食品을 觀覽하고 謝過고추醬·手製과일청을 만들어볼 수 있는 體驗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올해 行事에는 發效專門家와 함께하는 ‘醱酵食品文化體驗’과 傳統 醱酵의 歷史와 由來, 種類를 배울 수 있는 ‘發效文化 展示館’이 準備돼 있다. 單, 發效文化體驗은 事前登錄 人員을 對象으로 進行된다.

    2019年에 열렸던 ‘2019 大韓民國 醱酵文化大戰’에는 忠北, 全北, 全南 等 全國 營農業體 60餘 곳이 參加해 特色 있는 醱酵食品을 선보였고 13萬 名 넘는 人波가 몰린 바 있다. 코로나19 事態로 4年 만에 開催됐던 ‘2023 K-푸드 大韓民國 醱酵文化大戰’ 亦是 盛況을 이뤘다. 全國 各地의 醱酵食品을 맛보거나 購買할 수 있었고, 最近 韓流 烈風을 보여주듯 外國人 觀光客도 많이 눈에 띄었다.

    K-푸드 醱酵文化大田에 놀러오세요!

    · 一時  3月 30日(土) 午前 11時~午後 5時
    · 場所  서울 汝矣島 FKI타워(옛 全經聯會館) 컨퍼런스센터 2層 사파이어홀
    · 入場料 無料
    ·   홈페이지 www.koreaferment.co.kr
    · 問議 02-848-0199, dongin@donginexpo.co.kr



    강현숙 기자

    강현숙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강현숙 記者입니다. 財界, 産業, 生活經濟, 不動産, 生活文化 트렌드를 두루 取材하고 있습니다.

    살아 숨 쉬는 健康 微生物의 報告(寶庫) 韓國 傳統 醬類

    大戰 프리미엄 手製 濁酒 & 名人이 만드는 江原 手製 恨과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