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 隨時 交替 카드 꺼낸 鄭溶鎭|週刊東亞

週刊東亞 1431

..

CEO 隨時 交替 카드 꺼낸 鄭溶鎭

[企業 브리핑 Up&Down]

  • 入力 2024-03-15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신세계 제공]

    [新世界 提供]

    ★ 會長 昇進한 鄭溶鎭, 實績 不振 CEO 隨時 交替한다
    3月 8日 18年 만에 그룹 會長職에 오른 정용진 新世界 會長이 任員陣을 對象으로 隨試人事制度를 本格 稼動하겠다는 方針을 내놓았다. 實績이 不振하거나 經營上 誤謬를 낸 系列社 任員은 年末 定期人事까지 기다리지 않고 隨時로 交替하겠다는 信賞必罰 人事制度다. 最近 이마트를 中心으로 그룹 全體가 實績 危機에 빠진 가운데 豫測 不可能한 人士로 企業 內部 緊張感을 높이겠다는 趣旨다.

    人事 評價엔 新世界가 內部的으로 마련 中인 評價 道具 ‘核心成果指標(KPI)’가 使用된다. 定性的 要素가 아닌 賣出, 收益 等 定量的 要素가 主를 이루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經營戰略室 改編 過程에서 新設된 ‘P-TF(P태스크포스)’가 KPI를 樹立하고 있으며, 이르면 來달 KPI를 土臺로 任員陣 隨試 人事가 斷行될 豫定이다. 評價 對象엔 各 系列社 最高經營者(CEO)도 包含된다. 그룹 안팎에선 核心 系列社인 이마트, 建設 景氣 惡化로 流動性 危機를 겪고 있는 신세계건설, 萬年 赤字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SSG닷컴·G마켓 等이 첫 물갈이 對象이 될 수 있다는 觀測이 나온다.

    ★ 國民銀行 100億 원臺 不當貸出 金融事故
    KB국민은행에서 100億 원臺 不當貸出 金融事故가 일어나 金融當局이 檢査에 着手했다. 最近 國民銀行 自體 監査 結果 지난해 한 營業店에서 商家 買入價가 아닌 分讓價를 擔保 價値로 算定해 追加 貸出을 해준 事實이 摘發됐다. 銀行員이 擔保에 對해 意圖的으로 限度를 超過해 貸出해줄 境遇 業務上 背任에 該當한다. 國民銀行으로부터 不當貸出 發生을 報告받은 金融監督院은 3月 11日 問題가 發生한 地點에 現場 檢査를 들어갔다.

    ★ 現代車·起亞 電氣車 17萬 臺 對象 리콜
    現代自動車그룹이 大規模 리콜에 나선다. 國內 리콜 對象 車輛은 17萬 臺에 이르며 아이오닉5와 제네시스 GV60 等 統合充電制御裝置(ICCU)를 裝着한 電氣車가 對象이다. ICCU는 電力 變換을 制御하는 裝置로, 電氣車 배터리를 高電壓으로 充電할 때 必要하다. 現代車와 기아는 이番 리콜을 통해 誤謬가 確認된 電氣車의 ICCU를 全面 交替할 것으로 알려졌다. 北美와 유럽 等으로 리콜이 擴大될 境遇 對象은 50萬 臺에 肉薄할 수 있다.

    ★ 카카오, 前 職員에 스톡옵션 200週 준다
    카카오가 士氣 振作 次元에서 全 職員에게 自社 株式을 200株씩 나눠준다. 3月 13日 카카오는 本社 全 職員 3652名에게 人當 200週의 스톡옵션을 附與하기로 하고 3月 28日 株主總會 案件으로 上程했다. 스톡옵션 行使 期間은 2026年 3月 28日부터 5年間이다. 앞서 카카오는 2021年부터 지난해까지 3年間 人當 最大 200週의 스톡옵션을 附與한 바 있다. 當時 1年 以上 在職한 職員에게는 200株를, 그 未滿인 職員에게는 100株씩 支給했지만 올해는 在職 期間에 따른 差別을 없앴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