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이드] 幽靈記事 키우기, 월드 채팅 단골 質問 다 모았다!

[가이드] 幽靈記事 키우기, 월드 채팅 단골 質問 다 모았다!

最近 에이펙스 허브의 ‘幽靈記事 키우기’가 國內 오픈마켓 1位를 達成하며 話題를 모으고 있다. 이 게임은 머리가 잘린 듀라韓 形態의 캐릭터가 보스를 해치우며 힘을 키워가는 獨特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放置型 RPG다.

유령기사 키우기
幽靈記事 키우기

放置型 게임인 만큼 複雜한 操作이 없어 適應하기 쉬운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時間과 財貨를 投資하는 方向에 따라 내 캐릭터의 攻擊力이나 레벨이 달라지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게임을 進行하면 좋을까?

人 게임 채팅과 公式 커뮤니티를 基準으로, 자주 나오는 質問을 選別하고 答해봤다.

-才能은 뭐부터 찍어야 하나요?

投資했을 때 效率이 좋은 才能은 目的에 따라 달라진다. 먼저, 스테이지 클리어를 目標로 强力한 대미지를 넣고 싶다면 ‘移動 速度’, ‘攻擊 速度’, ‘슈퍼 强化 攻擊’에 投資하는 걸 推薦한다.

‘移動 速度’는 스테이지를 빠르게 突破하는 데 꼭 必要한 才能으로, 敵에게 移動하면서 생기는 딜 로스를 最小限으로 줄여준다. ‘攻擊 速度’는 特定 時間 안에 打擊할 수 있는 回數를 늘려준다고 理解하면 되고, ‘슈퍼 强化 攻擊’은 旣存에 있던 ‘攻擊’ 才能의 强化 버전으로 가장 單純하고 直接的으로 攻擊力을 크게 올려주는 役割을 擔當한다.

슈퍼 강화 공격
슈퍼 强化 攻擊

才能을 이것저것 올려보며 생기는 攻擊力 差異를 比較해 보았으나, 앞서 言及한 才能 3個의 組合이 時間 對比 가장 훌륭한 대미지를 보여줬다.

다음으로, 스테이지 클리어가 아닌 財貨를 多量으로 獲得하는 것이 目標라면 ‘슈퍼 强化 攻擊’ 代身 ‘골드 드롭 버프’, ‘經驗치 드롭 버프’, ‘스테이지 寶物箱子 드롭 確率’을 찍어주면 된다. 全部 500레벨이 限界期 때문에, 쉽게 最終 레벨까지 올릴 수 있을 것이다.

以外에는 曖昧하게 不足한 ‘致命打 確率’을 올리거나, 一時的으로 必要한 ‘制壓’을 올리는 等 狀況에 맞게 投資하면 된다. 投資한 ‘才能席’을 初期化하는 건 各 才能 黨 300 다이아만 支拂하면 되기 때문에, 才能을 찍는데 크게 負擔을 가질 必要는 없으리라 본다.

-才能 强化는 뭐부터 해야 하나요?

才能 强化는 基本的으로 퀘스트가 要求하는 만큼의 ‘强化 攻擊’, ‘强化 防禦’, ‘强化 HP’를 찍되, 나머지는 ‘致命打率’에 投資하는 것을 勸奬한다.

一般 攻擊에 비해 致命打 被害는 投資한 程度에 따라 單位가 다른 强力한 攻擊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얼마나 致命打를 많이 입히냐에 따라 스테이지 클리어 結果가 變하기도 한다. 여기에 攻擊 速度까지 뒷받침해 준다면, 基本 攻擊力에 비해 實際 敵에게 입히는 被害量은 壓倒的으로 높아진다.

치명타율
致命打率

萬若 ‘致命打率’을 다 올렸다면 ‘슈퍼 致命打率’이라는 새로운 强化 選擇肢가 開放되는데, 이것을 이어서 찍으면 된다. “基本 대미지가 없는데 致命打의 意味가 있나요?” 할 수는 있겠으나, 대미지는 앞서 言及한 ‘슈퍼 强化 攻擊’ 才能과 裝備, 코스튬, 同僚 等으로 充分히 補充할 수 있기 때문에, 더 剛한 攻擊을 날릴 수 있는 確率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고 본다.

-武器랑 코스튬 中 뭐부터 購買해야 하나요?

無課金, 小科金을 基準으로는 武器를 優先的으로 뽑는 것이 나았다. 서로 다른 計定으로 實驗해 본 結果, 武器 召喚을 優先的으로 한 計定이 成長 速度가 確實히 더 빨랐다.

좋은 武器를 뽑은 計定은 스테이지 클리어 補償과 퀘스트 補償 等을 코스튬을 購買한 計定보다 빠르게 獲得할 수 있었고, 얻은 資源을 바탕으로 다시 投資해서 캐릭터를 키우다 보니, 두 計定 間의 隔差가 漸漸 벌어지기 始作했다.

무기
武器

코스튬의 購買 時點은 ‘英雄’이나 ‘傳說’ 武器 같이 特定 基準點을 達成하고, 餘裕가 될 때 하나씩 購買해 스펙 業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筆者의 境遇에는 神話 等級 武器까지 達成한 뒤에야 코스튬을 2個 程度 購入했다.

- 스테이지 레벨은 어떻게 내리나요?

아직 特定 스테이지를 選擇해서 내려가는 方法이 없기 때문에, 입고 있던 裝備와 마검 等을 낮은 等級으로 交替해 攻擊力을 낮춰야 한다. 그렇게 스테이지를 하나씩 失敗해 가면서 願하는 스테이지까지 내려가면 끝이다.

願하는 스테이지까지 내려가면 ‘繼續 挑戰’ 버튼을 누르기 前까진 다시 올라가지 않으니, 다시 裝備를 着用하고 사냥을 始作하면 된다. 參考로 오프라인 放置를 위해 게임에서 나갔다 들어오면 元來 스테이지로 올라오기 때문에 온라인 放置로 進行해야 한다.

- 스테이지 레벨은 왜 내려야 하나요?

보다 效率的인 資源 蒐集을 위해서다. 40秒 동안 100의 財貨를 얻는 스테이지보단, 4秒 동안 15의 財貨를 버는 스테이지에서 放置하는 것이 利得이기 때문. 앞서 言及한 方法으로 6스테이지 程度 내려간 뒤 사냥을 始作하면 敵들이 攻擊 한 番에 죽기 때문에 財貨가 쌓이는 速度가 월등하게 빨라진다.

덧붙여, 放置를 할 때는 元來 使用하는 同僚 말고 ‘黃金 돼지’와 ‘부엉이 博士’를 着用하길 바란다. 두 同僚는 各各 골드와 經驗치 獲得量을 올려주니, 쌓이는 財貨의 量이 倍로 늘어나는 經驗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재화 벌이의 효자들
財貨 벌이의 孝子들

同僚가 올려주는 대미지가 낮아진다고 해도, 스테이지 難度가 낮아진 狀態에서는 大部分의 敵들이 한 番에 잡히기 때문에 큰 影響을 주지 않는다.

-制壓은 무슨 數値인가요? 올려야 하나요?

‘制壓’은 내 攻擊이 相對方에게 穩全히 들어가기 위해 要求되는 基本 數値다. 內 ‘制壓’ 數値가 要求値보다 낮을 때는 基本 攻擊力보다 낮은 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꼭 지켜주는 것이 좋다. ‘다른 放置型 게임 좀 해봤다’ 하면 ‘貫通’이라는 이름으로도 經驗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數値를 올리는 法은 簡單하다. ‘裝備’ 뽑기를 통해 ‘半指’ 하나만 새로 맞춰주면 된다. ‘才能’이나 ‘才能 强化’를 통해서 올리는 法도 있지만, 두 分野는 攻擊力 파트를 올리는데 자주 使用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아까운 感이 크다.

反面 ‘半指’는 下位 裝備 5個만 모아도 上位 裝備 하나로 交換할 수 있기 때문에 큰 負擔이 되지도 않는다. 筆者는 基本的으로 ‘다이아’를 모으고 있다가, 대미지가 不足하면 ‘武器 뽑기’, 制壓이 不足하면 ‘裝備 뽑기’를 꾸준히 進行하고 있다.

-商店에서 꼭 사야 하는 것 있나요?

다른 것은 몰라도, 商店의 ‘HOT’ 코너에 있는 아이템은 購買하는 것을 勸奬한다. ‘HOT’ 코너에 있는 아이템은 ‘루비’ 財貨로만 購買할 수 있는데, 初中盤 基準 ‘루비’의 消費處는 ‘同僚 召喚’, ‘코스튬 購買’ 外에 크게 存在하지 않는다.

꼬박꼬박 구매하고 있다
꼬박꼬박 購買하고 있다

愛情이 있는 同僚를 뽑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召喚 代身 商店에 投資해 보자. 特히 商店 販賣 物品 中 ‘才能席’, ‘傳說 經驗치 箱子’, ‘傳說 골드 箱子’, ‘挑戰權 ? 主人公 進級’은 캐릭터의 直接的인 成長과 크게 聯關 돼 있어, 다른 것보다 優先視해도 좋다고 본다.

‘루비’는 스테이지 드롭 箱子와 ‘競技場 一日 補償’, ‘新規 유저 이벤트’ 等으로 無料로 모을 수 있으니 參考하자. 個人的인 經驗으론 다른 곳에 루비를 많이 投資하지만 않으면, ‘HOT’ 코너에 있는 物品을 購買하기엔 充分한 量이 모였다.

-同僚 조각을 합쳐서 穩全한 同僚로는 못 바꾸나요?

그렇다. 同僚 조각과 同僚는 別個의 槪念으로 取扱하는 것이 좋다. 同僚 彫刻은 特定 同僚의 星級을 올려주는 ‘材料’일 뿐이다. 조각이 많으면 該當 同僚 獲得 時 빠르게 星級을 올려줄 수는 있지만, 조각만 가지고는 무언가를 얻긴 어렵다.

동료 조각
同僚 조각

때문에 ‘同僚 召喚’은 無課金을 基準으로는 優先視하기는 어렵다는 感傷이다. 同僚는 出席 補償으로 提供하는 1日 10回 뽑기와, 廣告를 볼 때마다 얻을 수 있는 無料 뽑기 程度로만 얻어도 플레이에 큰 問題는 없었다.

-선술집은 必須인가요?

持續的으로 게임을 할 생각이라면 ‘선술집(길드)’는 必須라고 본다. 當場 ‘선술집’을 加入했을 때 基本的으로 받을 수 있는 傳說 遺物인 ‘럼주 한 盞’만 봐도 선술집 攻擊, 防禦, HP를 2000%(最終 成長 基準)나 올려준다.

럼주 한 잔
럼주 한 盞

또, 專用 콘텐츠인 ‘手配’와 ‘出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이아’를 비롯한 成長 財貨, ‘럼주’를 통해 얻을 수 있는 追加 버프 等을 考慮했을 때 ‘선술집’이 없는 利用者와 있는 利用者의 差異는 無視하기 어려운 水準이라고 본다.

‘선술집’은 한 番 나가거나 追放됐을 때 하루동안 加入이 制限되기 때문에, 처음 들어갈 때 管理가 잘 되고 있는 곳으로 加入하길 勸奬한다.

-서버는 어떻게 바꿔요?

서버선택
서버選擇

이미 기르고 있는 캐릭터를 다른 서버로 옮기는 方法은 아직까진 없지만, 새로 만들 캐릭터의 서버를 고르는 건 된다. 게임을 實行하고 처음 뜨는 로그인 窓에서 右側 上段 ‘서버’를 누르면 고를 수 있고, 이미 게임에 接續했다면 ‘유저 설정’에서 ‘計定’ 파트로 移動한 뒤 ‘서버 選擇’을 누르면 된다.

서버마다 큰 差異點이 있는 건 아니지만, 最近에 생긴 서버일수록 사람이 적어, ‘랭커’를 노리는 利用者에겐 유리한 部分이 있을 수 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