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트로 게임界의 巨人 꿀딴지곰, '레트로게임 大百科’ 出刊

레트로 게임界의 巨人 꿀딴지곰, '레트로게임 大百科’ 出刊

出版社 步누스가 ‘꿀딴지곰의 레트로 게임 大百科’를 18日 正式 出刊했다. 80~90年代 레트로 게임에 對한 追憶을 가진 분들이라면 누구나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等에서 이 冊을 購入하여 레트로 게임 專門家 '꿀딴지곰'李 풀어내는 다양한 레트로 게임의 산 知識을 接할 수 있다.

꿀딴지곰은 지난 17年間 네이버 知識人에서 '레트로 게임 찾아주기'를 進行해왔으며, 採擇率 100%를 자랑하는 파워 答辯러로 레트로 게임 分野에서는 人工知能 '꿀딴지고'나 '꿀波高'라고 불려왔다.

또 유튜브 '꿀딴지곰' 채널의 映像들이 總 照會數 2千萬 回를 突破할 程度로 인정받으며 國內 最頂上의 레트로 게임 知識人으로 손꼽히고 있는 狀況이다.

꿀딴지곰 레트로게임 대백과
꿀딴지곰 레트로게임 大百科

이러한 꿀딴지곰이 經驗했던 80-90年代를 代表하는 娛樂室 및 家庭用 게임機와 게임에 對한 追憶들을 모은 한卷의 冊 ‘꿀딴지곰의 레트로게임 大百科’가 出市됐다. 追憶 어린 그 時節, 制限的인 놀이 文化에서 絶對 빠질 수 없던 뒷골목 娛樂室 게임들에 對한 追憶들이 이 冊에 담겼다.

이 冊에는 娛樂室 文化의 本格的인 登場부터 재믹스가 열어젖힌 콘솔 게임 市場, 그리고 16비트 게임機와 娛樂室 大戰 格鬪 게임의 全盛期, 플레이스테이션과 世家새턴으로 觸發된 次世代 게임機 戰爭, 마지막으로 娛樂室의 衰退와 리듬 게임 等 레트로 게임의 興亡盛衰가 고스란히 收錄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게임 所感과 더불어 누구나 共感할 수 있는 레트로 게임에 對한 追憶을 共有하는 冊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 冊을 통해 오래前에 잊었던 追憶을 想起하고, 레트로 게임이라는 文化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豫想된다.

레트로 場터 運營者 이승준 氏는 "'꿀딴지곰의 레트로 게임 大百科' 出刊을 眞心으로 祝賀드린다."라며 "지난 17年間 '네이버 知識인'에서 追憶을 찾아주던 꿀딴지곰님의 所重한 經驗과 知識이 담긴 著書이기에 레트로 게임을 좋아하는 讀者들에게 이冊은 너무나 所重한 膳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所感을 말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