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이드] 어쩌면 캐릭터 레벨보다 重要하다! 'TL' 스킬 레벨업

[가이드] 어쩌면 캐릭터 레벨보다 重要하다! 'TL' 스킬 레벨업

지난 7日 엔씨소프트(NC)의 쓰론앤리버티(以下 TL)가 正式 出市됐다. 이 게임은 엔씨소프트가 가 11年 만에 出市하는 新作 PC MMORPG(大規模 多重 接續 役割 遂行 게임)다.

이 게임은 實際 自然처럼 時時刻刻 變化하고 利用者와 相互作用하는 審리스(Seamless) 월드, 7種의 武器 中 2種을 자유롭게 選擇할 수 있는 '武器 組合' 等이 特徵이다. 特히 다양한 武器를 使用함에 있어 게임 내 별로도 마련된 스킬 레벨이 게임 플레이에 큰 影響을 미친다. 캐릭터 레벨 보다 스킬 레벨이 더 重要하게 여겨질 程度다.

스킬 성장
스킬 成長

이에 게이머들은 캐릭터 育成을 캐릭터 레벨 成長 外에도 自身이 主로 使用하는 武器들의 스킬 成長에도 努力을 기울일 必要가 있다. 다만, 캐릭터 레벨 上昇 以後 鬪志, 技倆, 智慧, 洞察 等에 使用하는 포인트가 주어지는 것과 달리 스킬 레벨에는 別途의 아이템이 必要하다.

게임에는 크게 使用 스킬(액티브 스킬)과 活性 스킬(패시브 스킬)李 準備되어 있다. 防禦 스킬을 비롯한 使用 스킬에는 鍛鍊書가 必要하고, 活性 스킬에는 硏磨書가 必要하다. 鍛鍊서와 硏磨書를 活用해 스킬의 레벨을 올리면, 스킬의 等級도 올릴 수 있다. . 스킬의 等級을 올리면 技術을 連續해서 두 番 쓰거나 두 番 重疊 可能했던 스킬이 세 番 重疊 可能해지는 等 多樣한 利點이 생긴다. 다만, 硏磨서와 鍛鍊서는 各 武器別로 別途로 存在하고, 스킬 等級에 맞는 硏磨서와 鍛鍊書가 必要하기 때문에 게임 內에서 가장 需給이 까다로운 아이템 中에 하나이기도 하다.

단련서나 연마서는 제작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鍛鍊서나 硏磨서는 製作으로도 獲得할 수 있다.

그나마 多幸인 點은 硏磨서와 鍛鍊書가 게임 內 퀘스트人 코덱스 完了나 有料 商品인 패스 等을 통해 어느 程度 需給이 可能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戰略的으로 使用하지 않으면 스킬이 이도 저도 아니게 되어 狼狽를 볼 수 있다.

追加로 鍛鍊서와 硏磨書를 獲得하고자 한다면 먼저 依賴를 積極 活用할 必要가 있다. 依賴 管理人이 주는 依賴 中에는 硏磨서나 鍛鍊書를 補償으로 주는 境遇가 있다. 다만 自身에게 必要한 硏磨서 依賴가 딱 생긴다는 保障이 없어 쉽지만은 않다. 硏磨서나 鍛鍊書를 주는 依賴라면 一旦 遂行하는 것을 推薦한다.

다른 武器의 硏磨서나 鍛鍊서라도 인벤토리의 融解 機能을 活用하면 硏磨서나 鍛鍊서 製作 材料 中 하나인 羊皮紙를 얻을 수 있다. 依賴 完了 後 받을 수 있는 아이템 等級은 依賴 仲介人이 주는 依賴 레벨 區間에 따라 다르니 參考하자.

비오는날 채집할 수 있는 마린드광석
비오는날 採集할 수 있는 마린드鑛石

이벤트 참여로 양피지와 마린드를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벤트 參與로 羊皮紙와 마린드를 獲得할 수도 있다.

製作으로도 硏磨서와 鍛鍊書를 確保할 수 있다. 融解를 통해 얻은 依賴書 外에도 게임 內 마련된 늑대 사냥大會, 초롱씨앗 大祝祭 等 地域 이벤트에 積極的으로 參與해 羊皮紙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順位에 오르면 더 좋은 羊皮紙와 다른 製作 材料인 마린드까지 補償으로 주어진다.

鍛鍊서와 硏磨서의 다른 製作 材料인 마린드는 採集, 사냥, 拓本집, 地域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採集은 비오는 날을 노려야 한다. 月鑛石 자리에 마린드 鑛石이 確率的으로 뜬다. 사냥은 셀레우스의 深淵 內 暗黑骸骨 記事 等을 물리쳐 獲得할 수 있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