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욱 大統領室 科學技術首席, 任命 77日만에 辭意 :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

박상욱 大統領室 科學技術首席, 任命 77日만에 辭意

統合檢索

박상욱 大統領室 科學技術首席, 任命 77日만에 辭意

總選 結果에 大統領室 參謀陣 辭意 表明
상욱 과학기술수석이 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교보빌딩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산하 위원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공
상욱 科學技術首席이 3日 서울 종로구 光化門교보빌딩 國家科學技術諮問會議 大會議室에서 열린 '國家科學技術諮問會議 傘下 委員會 懇談會'에서 人事말을 하고 있다. 科學技術情報通信部 提供

박상욱 科學技術首席이 任命된 지 77日 만에 大統領에게 辭意를 表明했다. 首席祕書官級 以上 參謀들이 11日 總選 結果에 對한 責任을 지고 全員 辭意를 表明한 데 따른 것이다.

 

大統領室 高位 關係者는 이날 龍山 大統領室 백브리핑에서 "大統領祕書室은 祕書室長과 政策室長 그리고 모든 首席이 尹 大統領에게 辭意를 表明했다"고 밝혔다. 이 關係者는 "安保室은 除外되며 總理도 大統領께 口頭로 辭意를 表明했다"고 말했다. 

 

이番 參謀陣 사의는 總選 結果와 關聯해 尹 大統領이 '人的 刷新'을 言及한 데 따른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앞서 이날 브리핑에서 李官燮 祕書室長은 "大統領의 말씀을 제가 代身 傳해드리도록 하겠다"며 "總選에서 나타난 國民의 뜻을 謙虛히 받들어 國政을 刷新하고 經濟와 民生 安定을 위해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씀했다"고 傳했다. 尹 大統領은 또 이를 爲해 '人的 刷新'이 先行될 것을 强調했다고 傳했다.

 

1月 25日 첫 科學技術 首席으로 任命된 朴 首席은 올해 政府 硏究開發(R&D) 豫算 削減 事態 以後 科學界와 政府 間 疏通窓口 役割을 遂行할 것으로 期待됐다. 3日 大統領室 브리핑에선 "來年 R&D 豫算을 大幅 增額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R&D 豫算 削減에 따른 科學界 反撥을 進化하는 데 나서기도 했다. 

關聯 태그 뉴스

이 記事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記事를 받아보세요!

댓글 0

###
    科學技術과 關聯된 分野에서 紹介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告發 素材 等이 있으면 躊躇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提報하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