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 “國民의힘에 法司委員長 讓步”…國會 正常化는 不透明 | 채널A 뉴스
民主 “國民의힘에 法司委員長 讓步”…國會 正常化는 不透明
2022-06-24 19:09 政治

[앵커]
國會 空白 狀態가 한 달이 다 돼갑니다.

山積한 民生法案을 外面한다는 非難 輿論이 神經쓰였던 것인지.

민주당이 國民의힘에게 法司委員長 자리를 讓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條件이 있어서 實際로 國會가 正常化될지는 未知數입니다. 

最善 記者입니다.

[리포트]
朴洪根 民主黨 院內代表가 後半期 法司委員長을 國民의힘에 맡기기로 한 旣存 合意를 지키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國民의힘도 合意를 지키라고 壓迫했습니다.

[朴洪根 / 더불어민주당 院內代表]
"前職 院內代表들의 權限 밖의 約束일지라도 그 約束을 우린 지킬테니, 權性東 代表는 本人이 直接한 約束 合意에 對해서도 履行 與否에 對해서 答을 주시면 된다 이 뜻으로 받아들이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兩黨이 檢搜完剝 法案에 合意하면서 韓國型 FBI 導入을 위한 司法改革特別委員會를 構成키로 했던 條件을 要求한 것이란 解釋이 나옵니다.

實際 國民의힘은 민주당이 法司委員長을 讓步하는 條件으로 '檢搜完剝' 關聯 憲法裁判所에 提示된 訴訟 取下와 司法改革特委 正常化를 要求하고 있다고 主張했습니다.

國民의힘 關係者는 "旣存 協議 內容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野黨의 態度 變化로 院構成 協商의 突破口가 열리는가 했으나 여러 條件이 달리면서 國會 正常化는 또 다시 멀어지게 됐습니다.

채널A 뉴스 最善입니다.

映像取材: 이 철
映像編輯: 이혜진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