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第2의 렉라자 等 新藥 R&D에 總力… 글로벌 50代 製藥會社로 跳躍할 것”|東亞日報

“第2의 렉라자 等 新藥 R&D에 總力… 글로벌 50代 製藥會社로 跳躍할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20日 03時 00分


코멘트

柳韓洋行

유한양행 관계자는 “혁신적 신약 개발을 하는 글로벌 제약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걸음을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전 세계 폐암 환자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렉라자 후속 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신약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유한양행 제공
柳韓洋行 關係者는 “革新的 新藥 開發을 하는 글로벌 製藥社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걸음을 加速化하고 있다”라며 “全 世界 肺癌 患者의 希望이 될 수 있도록 렉라자 後續 開發에 最善을 다하는 한便 企業의 社會的 責任 實踐을 위한 新藥 開發에 더욱 邁進하겠다”고 傳했다. 柳韓洋行 提供
지난 6月 柳韓洋行 조욱제 社長은 創立 97周年 記念辭를 통해 “유한양행은 技術 輸出 成果와 렉라자 出市 等을 통해 名實共히 R&D 中心의 글로벌 製藥會社로 나아가고 있다”며 “렉라자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新藥 育成은 勿論 早期에 第2, 3의 렉라자 開發의 成果를 낼 수 있도록 努力할 것”이라고 新藥 硏究開發 力量 强化를 强調했다.

硏究開發 力量 强化를 유한양행의 企業 成長 發展의 核心 要素로 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유한양행은 戰略 課題의 成功的 臨床 進行, 파이프라인 强化, 基盤 技術 確保에 持續的으로 힘쓰고 있다.

유한양행은 中長期的으로 글로벌 50代 製藥會社가 되는 것을 目標로 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旣存 事業의 成長은 勿論 革新 新藥 出市를 爲해 力量을 集中하고 있다.

早期에 第2, 第3의 렉라자를 出市하기 위해 戰略 課題에 投資를 集中하고 持續的으로 優秀 파이프라인과 플랫폼 技術을 確保하고 人材를 迎入하기 위해 全力을 다한다는 計劃이다.

砒素細胞肺癌 新藥 렉라자(物質名 레이저티닙)가 글로벌 新藥의 길에 한層 더 다가서고 있다. 렉라자는 지난 6月 30日 食品醫藥品安全處로부터 EGFR(上皮細胞成長因子) 突然變異 砒素細胞肺癌 1次 治療劑로 變更 許可를 받았다. 以後 健康保險 給與를 위한 過程도 順調롭게 執行되고 있다.

렉라자가 1次 治療劑로 給與勸까지 進入한다면 于先 EGFR 突然變異 陽性 砒素細胞肺癌 患者의 治療 接近性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期待를 모으고 있다.

유한양행은 “多國家 臨床 3像을 통해 나타난 優秀한 效果를 바탕으로 렉라자는 EGFR 突然變異 陽性 砒素細胞肺癌 患者에게 새로운 1次 治療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說明했다.

유한양행은 2018年 11月 얀센(現 존슨앤드존슨)에 肺癌 治療劑 候補 物質이었던 레이저티닙을 12億5500萬 달러(約 1兆6292億 원) 規模로 技術 輸出했다. 特히 글로벌 標準 治療劑로 자리 잡기 爲한 얀센의 竝用 臨床試驗 亦是 蹉跌 없이 進行되고 있다.

얀센은 EGFR 變異 患者 1次 治療에 리브리반트(아미반타맙)+렉라자(레이저티닙) 竝用을 硏究하는 ‘마리포사’ 臨床 3床에 對한 中間 結果를 最近 유럽腫瘍學會(ESMO)에서 公開했다. 이 臨床에서 리브리반트+렉라자 竝用 療法은 旣存 標準 治療劑 對備 無進行 生存 期間을 늘리고 疾病 進行 또는 死亡 危險을 30% 낮췄다. 얀센은 最近 3分期 實績 發表를 통해서 올해 中 美國 食品醫藥局(FDA) 許可 申請을 豫告하기도 했다. 이로써 렉라자는 글로벌 新藥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 이른바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자리 잡을 수 있는 國産 新藥 誕生을 期待하게 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또 다른 글로벌 新藥 開發을 위해 유한양행이 集中하는 프로젝트 中 하나가 알레르기 治療劑 YH35324이다. 지난 2020年 國內 바이오 벤처 지아이이노베이션으로부터 總 1兆4000億 원 規模로 導入한 YH35324는 알레르기 誘發 物質에 露出 時 生成되는 免疫 글로불린 E(IgE)의 受容體 結合 部位 2個를 融合하고 生體 內 半減期를 顯著하게 증가시킨 이中 融合 蛋白質 新藥으로 國內에서 臨床 1床 試驗 中이다.

特히 前臨床 원숭이 모델을 통해 全 世界 年間 賣出 4兆 원의 IgE 抗體 醫藥品인 졸레어(성분명 오블리주맙) 對備 優秀한 IgE 抑制 效果를 確認한 만큼 關聯 市場에서 競爭力이 높은 新藥으로 開發될 可能性이 크다는 判斷이다.

2024年 下半期 臨床 2床 IND 申請 計劃 中으로 韓國, 유럽 國家를 包含한 多國家 臨床試驗으로 進行할 豫定이다. 가장 優先的으로 考慮하는 臨床 2床 適應症은 慢性 自發性 두드러기로 向後 유한양행은 臨床 1床 結果에 基盤을 두고 慢性 特發性 두드러기, 아토피皮膚炎, 飮食 알레르기, 喘息 等 IgE와 媒介한 알레르기 疾患으로 適應症을 擴張할 計劃이다.

安少姬 記者 ash0303@donga.com
#헬스東亞 #健康 #醫學 #柳韓洋行 #第2의 렉라자 #新藥 r&d #글로벌 50代 製藥會社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