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新任 CEO 選任… ‘會長님 마지막 男子’ 권영수 副會長 勇退|東亞日報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新任 CEO 選任… ‘會長님 마지막 男子’ 권영수 副會長 勇退

  • 동아經濟
  • 入力 2023年 11月 22日 15時 51分


코멘트

김동명 自動車電池社業部長 새 CEO로
故 구본무 會長 拔擢 마지막 任員 ‘권영수 副會長’ 勇退
“先代會長 그늘에서 벗어나”
올해 人士 歷代 最大 實績에도 昨年보다 縮小
“電氣車 需要 鈍化·不確實性 高麗… 內實 다질 것”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CEO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新任 CEO
LG에너지솔루션이 定期 任員人事를 통해 김동명 自動車電池社業部長(社長)을 새로운 CEO로 拔擢했다. 44年間 LG그룹에서 要職을 거치면서 배터리 事業의 成功的인 賞狀과 成長을 이끈 권영수 副會長은 後輩들을 위해 勇退를 決定했다고 한다. 卷 副會長은 故(故) 구본무 先代會長이 直接 拔擢한 마지막 現職 副會長級 任員이다. 一角에서는 權 副會長이 會社를 떠나면서 現 具光謨 LG그룹 會長 體制가 選對會長 그늘에서 完全히 벗어났다는 評價가 나온다.

LG에너지솔루션은 22日 理事會를 열고 2024年 定期 任員人事를 斷行했다. 新任 CEO를 選任하고 自動車電池開發센터長을 맡고 있는 최승돈 專務를 副社長으로 승진시켰다. 최승돈 新任 副社長 外에 4名이 專務로 昇進했고 總 19名이 任員(상무 18名, 首席硏究委員 1名)을 달았다.

昇進은 總 24名 規模로 이뤄졌다.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歷代 最大 實績을 記錄 中이지만 全 世界的인 電氣車 需要 鈍化 趨勢와 不確實한 經營 環境 等을 考慮해 昨年(銃 29名, 社長 1名, 副社長 5名, 專務 3名, 常務 20名)보다 昇進 規模를 縮小했다는 說明이다.

LG에너지솔루션 側은 이番 人事에 對해 “事業의 持續 成長과 未來 準備를 위한 製品 競爭力을 强化, 品質 力量 高度化와 先制的인 未來準備 觀點의 組織力量 强化 等에 重點을 뒀다”고 밝혔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CEO. 작년 3월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시에서 열린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 합작공장 투자 발표 행사에서 김동영 당시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사업부장이 발표하는 모습.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新任 CEO. 昨年 3月 캐나다 온타리오州 윈저시에서 열린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 合作工場 投資 發表 行事에서 김동영 當時 LG에너지솔루션 自動車電池事業部長이 發表하는 모습.
김동명 新任 CEO는 1972年生으로 연세대에서 金屬工學을 專攻하고 카이스트에서 材料工學 碩·博士學位를 取得했다. 지난 1998年 배터리 硏究센터로 入社해 硏究·開發(R&D)와 生産, 商品企劃, 社業部長 等 배터리 事業 全般에 對한 實務 經驗을 갖춘 專門家다. 2014年 모바일電池開發센터長과 2017年 小型電池社業部長 等을 거쳐 2020年부터 自動車電池事業部長을 맡으면서 권영수 副會長과 함께 LG에너지솔루션 核心 事業 成長을 이끌었다.

特히 自動車電池事業部長을 맡으면서 受注 增大와 合作法人(JV) 等을 推進해 市場 優位를 위한 基盤을 마련했고 生産 公法 革新과 製品 포트폴리오 多樣化 等을 통해 根本的인 競爭力 確保에서도 成果를 거뒀다는 評價다.
최승돈 LG에너지솔루션 자동차전지개발센터장. 이번 인사를 통해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최승돈 LG에너지솔루션 自動車電池開發센터長. 이番 人事를 통해 專務에서 副社長으로 昇進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市場 不確實性이 커지고 競爭이 더욱 熾烈해지고 있는 與件 속에서 現 時期를 內實을 다지는 機會로 여긴다는 方針이다. 이런 狀況에서 배터리 技術에 對한 專門性과 젊은 리더십을 保有한 김동명 社長을 會社를 이끌 最適 人物로 判斷했다고 한다.

LG에너지솔루션 關係者는 “金東鳴 新任 CEO 社長은 배터리 모든 分野에서 豐富한 經歷과 事業家로서 成功 經驗을 갖추고 있는 만큼 只今처럼 重要한 時期에 LG에너지솔루션이 眞正한 世界 最高 企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리더십을 發揮할 것으로 期待한다”고 말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오른쪽)은 다양한 완성차 업체와 합작법인 설립을 이끌었다. 지난 5월 현대자동차와 북미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과 기념사진을 촬영 중인 모습.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副會長(오른쪽)은 多樣한 完成車 業體와 合作法人 設立을 이끌었다. 지난 5月 현대自動車와 北美 배터리 合作法人 設立 契約을 締結하고 장재훈 현대자동차 社長과 記念寫眞을 撮影 中인 모습.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