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빠찬스’ 監査받는 選菅委…範圍 놓고 監査院·權益委 ‘溫度差’|東亞日報

‘아빠찬스’ 監査받는 選菅委…範圍 놓고 監査院·權益委 ‘溫度差’

  • 뉴스1
  • 入力 2023年 6月 18日 13時 03分


코멘트
허철훈 선관위 사무차장(왼쪽)과 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
허철훈 選菅委 事務次長(왼쪽)과 정승윤 權益委 副委員長 兼 事務處長./
中央選擧管理委員會 ‘子女 特惠 採用 疑惑’에 對한 監査院과 國民權益委員會의 調査가 始作됐다. 選菅委는 “協助하고 있다”는 原論的인 立場을 堅持하고 있는데, 實際로 兩 機關에 對한 選菅委의 態度가 微妙하게 엇갈려 앞으로의 向方이 注目받고 있다.

18日 政治權에 따르면 監査院은 中央選菅委와 一部 地域 選菅委에 行政安全監査局 所屬 20餘名의 監査官을 보내 資料 蒐集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4~5名씩 팀을 꾸리고 18個 選菅委를 次例로 돌며 監査에 必要한 資料를 提出받을 計劃으로, 資料 蒐集은 이르면 다음 달 完了될 것으로 알려졌다.

監査官 關係者는 “資料 蒐集은 (行政안前監査)國 內에서 人員을 動員하고, 以後 實智監査에 突入하면 다른 局에서도 派遣을 받을 豫定”이라며 “監査 範圍는 人事 分野에 局限된다”고 말했다.

選菅委는 監査院이 監査에 着手한다고 밝혔을 當時 權限爭議審判 請求를 豫告하는 等 剛하게 拒否했었는데, 只今은 權限爭議審判 請求를 準備하면서도 監査 自體에는 積極 協助하고 있는 狀況이다.

選菅委는 監査院에 監査 場所와 함께 願하는 資料를 提供하고 있으며 監査 範圍에 對해서도 별다른 異見을 提示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反面 지난 1日부터 始作된 權益委 調査는 現在 提出 資料 等 調査 範圍, 場所 提供 等을 두고 選菅委와 權益委가 아직 實務陣 協議를 進行 中이다. 監査院보다 2週 먼저 始作했지만 더딘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權益委 調査官들은 지난 14日부터 每日 選菅委에 派遣됐는데, 一部 調査官은 正式 調査室이 없어 民願室 等 遊休空間에 待機했던 것으로 傳해졌다.

權益위는 調査 範圍를 定하는 것은 調査機關의 몫으로 監査院과 協議할 問題이며 泄瀉 提出되는 資料가 多少 重複되더라도 問題가 없다는 立場이다.

反面 選菅委는 監査院法에 根據하는 監査院 監査와 달리 權益委의 調査 範圍에 對해선 法的 根據를 좀 더 따져봐야하는 立場인 것으로 알려졌다.

權益위는 前·現職 公務員을 對象으로 最近 7年間 特惠 採用, 昇進 等 採用非理를 全數調査하는 것과 더불어 選菅委 關聯 腐敗 行爲에 對해서도 申告를 받아 調査를 할 計劃이다.

허철훈 新任 選菅委 事務次長은 지난 16日 “(權益委와 監査院 業務調停 要請은) 똑같은 사람이 監査院 監査를 받아야 되고, 權益委 調査를 받아야 하는 部分도 있으니 調整해달라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다만 選菅委 關係者는 “資料提出 範圍에 對한 論議가 끝나면 場所 提供 問題는 자연스럽게 解決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權益위는 豫定된 7月20日 內에 調査를 끝내겠다는 意志를 드러냈다. 權益위 關係者는 “調査期間은 當初 豫定된 날짜에서 變動이 없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