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保育-敎育 政策 强化해 靑年이 찾아오는 達城郡 만들겠다”|동아일보

“保育-敎育 政策 强化해 靑年이 찾아오는 達城郡 만들겠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최재훈 大邱 達城郡수
‘살기좋은 地域 評價’ 嶺南圈 1位… 國公立 어린이집 50곳으로 擴大
아이 키우기 좋은 環境 造成할 것… 美術館 建立해 文化 인프라 構築
하빈면에 農水産物都賣市場 誘致

최재훈 대구 달성군수는 25일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를 만들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달성군의 좋은 교육 환경을 찾아 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달성군 제공
최재훈 大邱 達城郡數는 25日 “아이 키우기 좋은 맞춤型 敎育都市를 만들 것”이라며 “젊은 世代들이 達城郡의 좋은 敎育 環境을 찾아 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大邱 達城郡 提供
“達城郡을 全國 最高 水準의 地方自治團體로 만들겠습니다.”

최재훈 大邱 達城郡數는 25日 達成郡廳 執務室에서 進行한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最近 9個 邑面을 訪問하고 地域民의 목소리를 直接 들으면서 自信感이 커졌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當選된 以後 最近까지 6個月 동안 ‘郡民이 빛나는 達成’ 슬로건을 實現하기 위해 애썼다. 住民들이 共感할 수 있는 다양한 政策과 推進 方向을 어느 程度 잡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最近 達城郡은 刮目할 만한 成果를 거뒀다. 誠信女大 데이터사이언스센터와 케이스캣 公共社會政策硏究所, 충북대 國家危機管理硏究所 等이 全國 229個 基礎地自體를 對象으로 實施한 ‘社會安全指數 살기 좋은 地域’ 評價에서 嶺南圈 1位를 차지한 것. 達城郡은 經濟 活動과 生活 安全, 健康 保健, 住居 環境 等 4個 分野에서 골고루 높은 點數를 얻었다. 崔 郡守는 “現在 達城郡에 世界的 로봇企業과 二次電池 企業, 물産業클러스터,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等의 인프라를 갖춘 點이 좋은 結果로 이어진 것 같다. 이番 評價를 바탕으로 地自體 競爭力을 높이는 方案을 講究할 것”이라고 말했다.

崔 郡守는 保育과 敎育을 올해 核心 政策으로 내세웠다. 그는 “靑年層을 끌어들일 수 있는 確實한 投資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國公立 어린이집을 50곳으로 늘리고 圈域別로 嬰幼兒를 365日 24時間 돌보는 어린이집을 運營해 맞벌이 家庭이나 脆弱家庭의 父母들이 맘 便히 아이 키우기 좋은 環境을 만들 것이다”라고 說明했다.

崔 郡守는 英語 敎育 需要가 많은 學父母들의 意見을 反映해 어린이집에 原語民 英語專擔敎師를 配置하는 方案과 英語 特性化 條例를 制定하는 方案도 構想하고 있다. 그는 “最近 人口 增加로 新設學校 需要가 높아지고 있는 다사 및 세천 地域에 新設 中學校를 세우고 테크노 初等學校 早期 個校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했다.

圈域別 公共 圖書館 세우기도 推進한다. 崔 郡守는 “이제 圖書館은 冊을 읽고 工夫하는 곳만은 아니다. 大型 公共 圖書館을 建立해 講演과 展示, 公演, 놀이가 可能한 學生들의 體驗 놀이터로 造成할 것”이라고 말했다.

崔 郡守는 文化 觀光 事業에도 功을 들이고 있다. 그는 “大邱의 랜드마크로 떠오른 姜情報 디아크를 始作으로 達成濕地와 사문진나루터, 大邱矯導所 後跡地로 이어지는 에스(S)字形 觀光 벨트를 造成할 것”이라며 “사문진 一圓에는 都心 속 힐링 家族 테마파크를 造成하고 大邱矯導所 後跡地에는 國立 近代美術館을 誘致하겠다”고 말했다. 達城郡은 最近 美術館 誘致를 위한 推進委員會를 出帆시키고 本格的인 活動을 始作했다.

達城郡은 地域 經濟 活性化를 위해 大邱農水産物都賣市場 誘致에도 팔을 걷었다. 崔 郡守는 “하빈면 대평리에 誘致하겠다는 醫師를 大邱市에 밝힌 狀態다. 하빈 대평 하이패스 나들목(IC)을 設置하고 敢問∼대평 道路 擴張을 推進해 交通 接近性을 높이고 該當 敷地는 無償 賃貸하는 方案을 提示했다”고 말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최재훈 #大邱 達城郡수 #核心 政策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