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lth&Beauty]휠체어에서 일어나 再活로봇 입고 성큼성큼|東亞日報

[Health&Beauty]휠체어에서 일어나 再活로봇 입고 성큼성큼

  • 東亞日報
  • 入力 2014年 9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國際病院醫療産業博覽會

25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대한병원협회 주최의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에서 선보이는 웨어러블 로봇 리워크. 하반신 마비 장애인도 이 로봇을 입고 걸을 수 있다. 대한병원협회 제공
25日 京畿 高陽市 킨텍스에서 開幕하는 大韓病院協會 主催의 ‘國際病院醫療産業博覽會’에서 선보이는 웨어러블 로봇 리워크. 下半身 痲痹 障礙人도 이 로봇을 입고 걸을 수 있다. 대한병원협회 提供
2006年 4月 宋某 氏(44)는 서해안고속도로에서 脊椎가 損傷되는 交通事故로 下半身이 痲痹됐다. 事故 以後 한 番도 걸어본 적이 없는 松 氏는 세 子女 앞에서 걷는 날을 꿈에서도 그리고 있다. 松 氏는 京畿 高陽市 휠체어럭비選手團 選手로 活動하며 希望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이런 宋 氏의 꿈이 25日 高陽市 킨텍스에서 開幕하는 大韓病院協會 主催의 ‘國際病院醫療産業博覽會’에서 이루어질 豫定이다. 松 氏는 이 行事에서 國內 讀者 技術로 만든 웨어러벌 再活로봇을 입고 걸을 豫定이다.

이番 博覽會는 國內 最高 病院들이 만든 자리다. 老齡人口 增加에 따른 헬스케어 産業이 急成長하고, 國內 病院의 海外進出과 海外患者 誘致가 未來 産業으로 浮上함에 따라 마련한 行事다.

博覽會의 하이라이트는 世界 最高 再活로봇으로 評價 받는 이스라엘의 ‘리워크’ 製品과 國內 醫療機器 業體인 헥사시스템즈의 純粹技術로 만든 再活 로봇을 선보이는 行事다. 이 製品들을 活用하면 下半身 痲痹 患者도 마치 옷을 입듯이 再活로봇을 입고 다시 걸을 수 있다.

開幕式에서는 下半身 痲痹 障礙人이 直接 휠체어에서 일어나 걷는 모습을 試演할 豫定이다. 또 映畫 ‘앤더스 게임’에서 未來의 手術 로봇으로 나왔던 腦手術로봇 等도 行事에 參與해 國內外 手術로봇 市場의 變化를 보여준다.

未來病院이 갖추어야 할 手術室과 入院室에 關한 모델하우스를 선보이는 ‘콜레步레이션管’도 觀覽客의 耳目을 집중시킬 豫定이다. 韓國의 三星메디슨과 한림醫療器 퍼시스, 美國의 GE헬스케어, 中國의 民드레이 等 世界 最高 水準의 醫療機器 會社들이 總 出動해 未來의 手術室과 病室에 對한 아이디어를 펼쳐 보일 豫定이다.

國內 最大 超音波 診斷器 專門 企業인 三星메디슨은 프리미엄 디지털 X레이와 體外診斷器를 선보인다. 特히 映像醫學科와 産婦人科 診斷에 맞게 最適化된 映像品質과 機能을 갖춘 製品을 展示할 豫定이다. 또 삼성전자가 生産한 高畫質 低線量 디텍터와 最新 映像 엔진을 適用해 새롭게 出市한 이동형 디지털 X레이도 展示한다.

리워크를 만든 이스라엘 아르고 메디칼度 博覽會를 빛낼 豫定이다. 이番 博覽會를 통해 國內에 처음 紹介되는 리워크는 兩 다리에 裝着하는 外骨格型 로봇으로, 長期間의 휠체어 使用 때문에 생기는 2次 疾病의 豫防 效果도 크다.

‘醫療IT 어플리케이션館’에서는 京畿 성남시 盆唐서울大病院이 다양한 情報通信 技術을 利用한 再活治療 等의 프로그램과 裝備를 展示해 未來 醫療시스템을 接할 수 있는 機會를 提供한다.

大寒機能醫學會는 名醫와 함께하는 ‘對國民 生老病死 健康세미나’를 연다. ‘腸이 健康해야 長壽한다’ ‘癡呆 治療 可能하다’ 等 國內 最高 名醫들이 펼치는 生老病死 特講이 펼쳐진다. 대한병원협회의 常任理事會, 試圖病院會長 合同會議, 大寒中小病院協會 콘퍼런스, 大韓專門病院協議會 合同理事會, 서울市兵員會 定期理事會 等의 行事도 이番에 함께 열린다.

민병선 記者 bluedo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