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즈미스터]대머리,심고…먹고…신치료법 多樣|東亞日報

[미즈미스터]대머리,심고…먹고…신치료법 多樣

  • 入力 1999年 4月 20日 19時 38分


우리나라 40代 以上 男性 中 脫毛症이나 대머리인 사람은 1百萬名. 30萬∼50萬名은 ‘重症’이다.

最近 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만한 藥과 食品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머리카락을 심는 植毛術度 發展하고 있다.

▽먹는 藥〓美國 製藥會社 MSD(韓國支社 02―3770―1027)의 ‘프로페시아’가 97年12月 美國 食品醫藥局(FDA)의 承認을 받고 지난해부터 販賣되고 있다.

92年 前立腺肥大症 治療劑로 開發됐지만 藥을 먹은 민머리 患者에게서 털이 나기 始作하자 같은 成分으로 ‘대머리藥’을 내놓았다. 重要成分人 피나스테라이드가 머리카락이 빠지게 만드는 DHT(테스토스테론脫水素酵素)의 生成을 막는다.

美國에서2년간1천8백79명을대상으로 臨床試驗한 結果 83%에서 머리털이 빠지는 現象이 멈췄고 66% 以上에서 머리카락이 다시 난 것으로 나타났다. 1∼2%에게서 性慾減退 勃起不全 等 副作用이 있었다.

국내에도똑같은성분의전립선비대증치료제‘프로스카’가안전성을인정받아시판되고 있지만별도임상시험을 거치지않았기 때문에대머리치료제로는 市販되지못하고있다.

▽植毛術〓가장 빨리 確實히 效果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머리털을 直接 심는 것. 植毛術에는 여러가지 方法이 있지만 自身의 뒷머리털을 植毛機(植毛機)로 민머리에 한올한올씩 심는 ‘自家單一毛移植術’李 效果的으로 評價되고 있다.

85年 世界最初로 植毛機를 開發한 서울道高議員 최영철博士(02―732―5321)는 “只今까지 2千餘名이 대머리를 治療했으며 80年代 成功率이 80%臺였으나 最近 개량형 植毛機가 나온데다 施術經驗이 蓄積돼 95%까지 올라갔다”고 말했다. 2時間에 1千∼1千5百個 程度를 심을 수 있고 施術費는 4百萬원臺. 美國 日本 이탈리아 等에서도 이 病院에 施術法을 배우러 오고 있다.

▽食品〓國內企業 헬스&캐어(02―959―9600)는 “지난해 대머리治療食品으로 開發한 ‘某(毛)리가나’가 國內 7千餘名의 利用者 中 70% 以上에게 效果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初 美國 食品醫藥局(FDA)과 日本 通産省 厚生省으로부터 ‘食品으로서의 安定性’을 認定받았다. 最近 美國과 日本에 5百萬달러 어치를 輸出하기로 契約했다.

헬스&캐어측에 따르면 40代의 境遇 한 달 程度 먹으면 머리털이 빠지는 것이 멈추고 석 달 뒤면 若干 가려운 느낌이 들면서 머리털이 나기 始作한다는 것. 50代는 6∼7個月, 60代는 10個月 程度면 머리털이 나기 始作한다. 모리가나는 검정깨 검정콩 호두 미역 다시마 들깨 乾燥酵母 等에서 抽出한 物質로 만들었으며 머리털이 나는데 必要한 비타민A와 B君 不飽和脂肪酸 판토텐산 亞鉛 마그네슘 等이 豐富하게 들어 있다는 說明.

〈이성주記者〉stein3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