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민, KLPGA 챔피언십 制霸…메이저 大會 첫 優勝|東亞日報

이정민, KLPGA 챔피언십 制霸…메이저 大會 첫 優勝

  • 뉴시스
  • 入力 2024年 4月 28日 16時 17分


코멘트

KLPGA 투어 通算 11番째 優勝
"完璧한 플레이 追求하려 해"
前예성, 18홀 最少打 타이記錄

ⓒ뉴시스
이정민(韓華큐셀)李 마침내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 투어 메이저 大會에서 優勝을 차지했다.

이정민은 28日 京畿 洋酒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시즌 첫 메이저 大會인 ‘크리스에프앤氏 第46回 KLPGA 챔피언십’(總賞金 13億원) 最終 4라운드에서 버디 7個와 보기 1個를 묶어 6언더파 66打를 쳤다.

最終 合計 23언더파 265打를 記錄한 이정민은 19언더파 269打를 作成한 2位 前예성(안강建設)을 4打 差로 따돌리고 通算 11番째 優勝을 達成했다. KLPGA 투어 메이저 大會에서 優勝을 차지한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이番 大會 前까지 두 次例 ‘톱10’에 올랐던 이정민은 이番 시즌 6番째 大會에서 첫 勝을 收穫했고 賞金 2億3400萬원을 받았다. 2022年 12月 PLK퍼시픽링스코리아 챔피언십 以後 1年 5個月 만에 頂上에 올랐다.

이정민은 “마지막까지 리더보드를 보지 못해서 몇 타 差異가 나는지 모르는 狀態에서 퍼트했다. 打數 差異가 나는 줄 알았으면 조금 便하게 했을 것”이라며 “어제와 오늘 좋은 플레이 펼쳤고, 내가 잘 쳐서 優勝했기 때문에 더 氣分이 좋다”고 優勝 所感을 傳했다.

이어 競技力에 對해 “지난 週부터 조금씩 좋아졌다. 요즘 핀 位置가 구석이나 마운드 넘어서 바로 있는 境遇가 많아서 거리와 方向 컨트롤이 마음대로 되지 않으면 핀 攻掠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지난週부터 샷 感이 올라와 좋은 競技 펼친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番 시즌 目標를 묻는 말에는 “내 目標는 남을 이기는 것이 아니다. 恒常 내가 하고자 하는 퍼포먼스를 하려고 한다”며 “더 成長했으면 한다. 오늘 優勝을 하긴 했지만, 아쉬운 部分이 分明히 있다. 完璧함을 追求하려 한다”고 答했다.

通算 2勝을 노린 前예성은 이날 버디만 12個를 잡고 12언더파를 몰아치며 猛活躍했으나 準優勝에 滿足해야 했다. KLPGA 투어 18홀 最少打 타이記錄을 세웠다.

競技 後 前예성은 “12언더파를 記錄한 것이 現實이 돼 얼떨떨한데 기쁘다. 오늘은 正말 치는 족족 다 들어갔다. 어제 퍼트가 잘 안돼서 練習했더니 좋은 結果로 이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12언더파를 記錄한 것은 처음이다. 前예성은 “自信感이 더 붙었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前예성은 KLPGA 歷代 메이저 大會 最少 스트로크 記錄(18홀)을 樹立하고도 頂上에 登極하지 못했다. 그는 “(李)정민 언니의 페이스가 워낙 좋아서 어쩔 수 없었다. 스코어를 줄이고 順位를 끌어 올린 것만으로도 感謝하다”고 밝혔다.

長打퀸 방신실(KB金融그룹)과 시즌 2勝에 挑戰한 박지영(한국토지신탁)은 김민別(하이트진로)과 함께 共同 3位(16언더파 272打)에 올랐다.

3라운드에서 3位를 記錄했던 최민경은 6位(14언더파 274打)로 마무리했다. 復歸 後 첫 優勝을 바라본 윤이나(하이트진로)는 9位(12언더파 276打)로 마감하며 이番 시즌 最高 成跡을 냈다.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優勝者 최은우(亞麻盧)는 共同 10位(11언더파 277打)에 올랐고, 이 大會 3番째 優勝을 노린 박현경(한국토지신탁)은 共同 19位(9언더파 279打)로 마쳤다.

디펜딩챔피언 이다연(메디힐)은 타이틀 防禦에 失敗했다. 8언더파 280打에 머물며 共同 26位에 그쳤다.

[서울=뉴시스]
#이정민 #klpga #韓國女子프로골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