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警察, 김호중이 直接 블랙박스 뺀 걸로 보고 搜査…金 實使用 携帶電話도 確保|東亞日報

[單獨]警察, 김호중이 直接 블랙박스 뺀 걸로 보고 搜査…金 實使用 携帶電話도 確保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5月 22日 21時 27分


코멘트
뺑소니 혐의와 음주 운전 의혹을 받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21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조사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공동취재) 2024.5.21.뉴스1
뺑소니 嫌疑와 飮酒 運轉 疑惑을 받는 트로트 歌手 김호중이 21日 午後 서울 江南警察署에서 調査를 마치고 나오고 있다. (共同取材) 2024.5.21.뉴스1

飮酒 뺑소니 事故를 낸 트로트 歌手 김호중 氏(33)가 拘束 갈림길에 섰다. 警察은 金 氏가 事故 車輛 블랙박스에서 메모리카드를 直接 빼냈다고 疑心하고 犯人逃避 幇助 嫌疑도 適用한 것으로 確認됐다. 또 金 氏가 母親 名義의 携帶電話를 使用한 事實을 把握하고 이를 確保해 分析 中이다.

서울中央地檢 人權保護部(部長檢事 임일수)는 22日 金 氏와 所屬社 代表 이광득 氏(41), 所屬社 本部長 田某 氏 等 3名의 拘束令狀을 請求했다고 밝혔다. 拘束 前 被疑者 審問(拘束令狀 實質審査)은 24日 낮 12時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金 氏는 9日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道路에서 술에 醉한 채 運轉하다가 中央線 너머 택시를 들이받고 달아난 嫌疑(特定犯罪加重法上 危險運轉致傷) 等을 받고 있다. 金 氏는 事故 後 飮酒 事實을 否認하다가 열흘 만인 19日에야 “飮酒運轉을 했다”고 是認했다.

9일 오후 11시 40분경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트로트 가수 김호중 씨가 몰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왼쪽)이 택시와 부딪치고 있다. 채널A 화면 캡처
9日 午後 11時 40分頃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道路에서 트로트 歌手 김호중 氏가 몰던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왼쪽)李 택시와 부딪치고 있다. 채널A 畵面 캡처

동아일보 取材를 綜合하면 警察은 22日 金 氏의 拘束令狀 申請書에 ‘犯人逃避 幇助’ 嫌疑도 摘示했다. 警察 初動 調査에서 金 氏의 事故 車輛인 벤틀리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에서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사라진 狀態였다. 金 氏 側은 처음엔 ‘元來 없었다’는 趣旨로 陳述하다가 “事故 直後 매니저(前 氏)가 스스로 判斷해 除去했다”고 말을 바꿨다. 全 氏는 ‘메모리카드를 삼켰다’고 主張하고 있다.

하지만 警察은 메모리카드를 빼낸 게 金 氏 本人이라고 疑心하고 있다. 金 氏가 犯罪 嫌疑의 有力 證據를 다른 이가 湮滅할 것을 알면서도 幇助했을 可能性이 있다고 보는 것이다. 犯人逃避 幇助4의 法定 刑量은 3年 以下 懲役 또는 500萬 원 以下 罰金이다. 金 氏 側은 메모리카드 直接 除去에 對한 立場을 묻는 동아일보에 “一一이 答辯드릴 餘力이 없다”고만 밝혔다.

警察은 金 氏가 事故 前 飮酒量을 縮小하는 것으로 疑心하는 것으로 傳해졌다. 金 氏는 21日 警察에 出席해 ‘飮食店에서 燒酒·麥酒 爆彈酒 한두 盞, 遊興酒店에서 燒酒 서너 盞 等 總 10盞 以內의 술을 마셨다’는 趣旨로 陳述했다고 한다. 또 事故도 飮酒 때문이 아니라 携帶電話와 車輛 블루투스 連結을 造作하다가 냈다고 主張한 것으로 傳해졌다. 飮酒 影響이 있어야 成立하는 危險運轉致傷 嫌疑를 벗어나려는 意圖로 풀이된다. 警察은 事故 前後 金 氏의 行跡을 調査한 結果 이런 主張에 信憑性이 낮다고 보고 있다. 또 金 氏가 母親 名義의 携帶電話를 實使用했다고 보고 이를 確保해 디지털포렌식 作業을 進行했다.

金 氏 側은 22日 午前 “23, 24日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 김호중 & 프리마돈나’ 公演을 끝으로 모든 活動을 中斷하고 自肅하겠다”고 밝혔다. 한때 6000餘 醬의 取消表가 쏟아졌던 이 公演은 팬덤이 票를 再購買하며 盞餘席이 漸次 줄고 있다. 하지만 拘束 審査 日程에 따라 24日 公演은 어려워졌다.

최원영 記者 o0@donga.com
서지원 記者 wish@donga.com
최지선 記者 aurinko@donga.com
#김호중 #블랙박스 #飮酒 뺑소니 #트바로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