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國 永住權 詐欺’ 40億 가로챈 제니퍼 情 懲役 15年 求刑|東亞日報

‘美國 永住權 詐欺’ 40億 가로챈 제니퍼 情 懲役 15年 求刑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7日 14時 51分


코멘트

公募한 동생도 懲役 8年 求刑

ⓒ뉴시스
檢察이 美國 永住權·留學 斡旋 詐欺 嫌疑로 裁判에 넘겨진 僑胞 事業家인 이른바 ‘제니퍼 情’과 그 女同生에게 懲役刑을 求刑했다.

光州地法 第11刑事部(裁判長 고상영 部長判事)는 27日 302號 法廷에서 特定經濟犯罪 加重處罰 等에 關한 法律 違反(史記) 嫌疑로 起訴된 美國 僑胞 제니퍼 情(51·女·拘束)과 그 女同生 鄭某(44)氏에 對한 두 番째 裁判을 열었다.

檢査는 被害 規模가 크고 被害 回復이 어려워 보이고, 同種 前科 處罰에도 搜査機關 出席 調査에 不應하는 等 罪質이 不良하다며 제니퍼 鄭에게 懲役 15年을 求刑했다.

또 동생 鄭氏에게도 詐欺 被害額과 여러 次例 搜査機關 出席에 不應 事實 等을 勘案해 懲役 8年을 내려달라고 裁判部에 要請했다.

제니퍼 鄭은 지난 2017年부터 2年餘 동안 專門職 從事者 等 4名으로부터 投資 移民 斡旋·海外 交換學生 參與 等을 빌미로 投資金 40億餘 원을 가로챈 嫌疑로 起訴됐다.

동생 鄭氏도 언니와 함께 ‘投資하면 收益金을 支給하겠다’고 속여 投資金 6億8000餘萬 원을 빼돌리고, 홀로 벌인 詐欺로 2000餘萬 원을 챙긴 嫌疑로 裁判에 넘겨졌다.

제니퍼 鄭은 搜査 過程에서 ‘美國 醫療 製造業體에 持分 買入 形態로 投資하면 ’投資 移民‘ 制度를 活用할 수 있다. 子女의 永住權 取得도 可能하다’고 속인 뒤 投資金을 가로챈 것으로 드러났다.

또 美國 醫大 出身 地域大學 交換 敎授와 美國 醫療業體 韓國總販 代表 行世를 하며 被害者들을 光州市와의 地域 設備 投資 協議 過程에 同席하게 하거나, 現地 工場 見學도 할 수 있도록 周旋·案內했다.

또 遲延·學緣을 媒介로 各種 人脈을 誇示하거나 確信에 찬 言行 等으로 被害者들을 巧妙히 속인 것으로 把握됐다.

被害者 相當數는 子女 入試를 앞둔 學父母였으며 “投資 移民 永住權을 取得하면 美國大學 進學, 就業·卒業 後 비자 問題에서도 惠澤이 크다”는 姊妹의 말에 속아 넘어갔다. 그러나 搜査機關 事實 照會 結果 제니퍼 鄭은 該當 企業과 無關했다.

앞서 姊妹 側 法律代理人 모두 檢察의 公訴事實에 對해 大體로 否認했다. 故意가 아니었고, 永住權 發給 等 節次가 잘못됐을 뿐이며 投資金 返還 約束을 履行 中이었다는 主張이었다.

最後 辯論에서 제니퍼正義 法律代理人은 “永住權이 나오지 않아 이런 狀況에 이르렀다. 資料 提出은 不足했지만 證言 等으로 미뤄 永住權 取得 節次가 相當 部分 進行된 것으로 보인다”고 主張했다.

동생 鄭氏 側은 “被害 回復에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며 善處를 呼訴했다.

다음 裁判은 오는 5月 10日 午前 光州地法에서 열린다.

現在 광주경찰청이 이들 姊妹의 또 다른 詐欺 行脚과 關聯해 告訴狀 7件(被害 規模 4億 4000萬 원 相當)을 追加 接受, 搜査를 이어가고 있다.

한便, 제니퍼 鄭은 民選 6期 光州市의 釋然치 않은 美國系 醫療 글로벌企業의 投資 全面 白紙化 等에도 連累돼 있다. 市는 지난 2018年 2月 이 企業이 ‘3000億 원 規模 投資로 일자리 350個를 創出한다’고 大大的으로 發表했다가, 本社가 ‘投資 計劃 없다’고 公式 否認하자 석 달餘 만에 飜覆한 바 있다.

이에 該當 企業의 韓國 側 파트너의 實體, 投資 誘致 節次 等을 둘러싼 여러 疑惑이 提起됐다. 그러나 詩가 搜査 依賴를 丹念, 제니퍼 正義 壟斷은 有耶無耶 寸劇으로 一段落됐다.

[光州=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