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1日 서울 地下鐵·버스 막車 延長…‘설 綜合對策’ 施行|東亞日報

10~11日 서울 地下鐵·버스 막車 延長…‘설 綜合對策’ 施行

  • 뉴시스
  • 入力 2024年 2月 1日 11時 20分


코멘트

民生·交通·便宜·安全, 4代 分野 綜合對策
脆弱階層 食事 支援, 쓰레기 排出日 안내
8~13日 서울發 高速·市外버스 增車 運行
'우리아이 安心 病院' 8個所 等 24時間 運營

서울市는 疏外된 이웃 없이 市民 모두 따뜻하고 安全한 설 名節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8日부터 13日까지 ‘2024年 설 綜合對策’을 施行한다고 1日 밝혔다.

名節 連休期間 中 끼니를 거르는 疏外이웃이 없도록 缺食憂慮兒童, 露宿人, 低所得 老人, 家族돌봄청년을 위해 食事를 提供한다.

缺食憂慮 兒童 2萬7845名에게 團體給食所와 一般飮食店(꿈나무카드 加盟店)에서 食事를 提供하고, 地域 內 給食所나 門을 연 飮食店이 없을 境遇 名節 前 腐蝕(加工條理 食品)을 傳達한다.

家族돌봄청년 122名에게는 서울 社會福祉協議會와 連繫해 連休期間 1日 2세트(銃 8세트)의 밀키트를 提供한다.

露宿人 施設 35個所에서는 平時 1日 2式 提供하는 無料給食을 1日 3式으로 追加 提供하고, 低所得 老人에게는 無料 給食과 함께 설 特食費를 支援(1式 4000원), 도시락·밑飯饌을 追加 配達한다.

또 돌봄이 必要한 老人의 健康狀態 確認과 危機·孤立家口의 외로움 解消를 위한 모니터링도 擴大한다. 生活支援사와 專擔社會福祉士가 平時 週1~2回 實施하던 모니터링을 連休期間 隔日로 實施하고, 電話 2回 美受信 時 訪問해 安否를 確認한다.

名節이 쓸쓸하게 느껴질 수 있는 基礎生活受給家口에게는 家口當 3萬원씩 慰問費를 支援한다. 올해 支援對象은 23萬4000餘 家口로, 지난해보다 1萬4000餘 家口를 擴大했다. 施設入所 老人과 障礙人 3070名 對象으로는 人當 1萬원의 慰問非을 支援한다.

區廳·洞住民센터는 企業, 協會 等 民間 寄附품으로 緊急 危機假定, 未婚母, 한父母家庭 等에 物品을 支援하는 ‘希望馬車’를 運營, 3000世代에 食品·生活用品 等을 傳達할 計劃이다.

高物價로 인한 市民의 場바구니 負擔을 덜기 위해 沙果, 배, 洋파, 조기, 明太 等 9個 主要 盛需品을 最近 3年 平均 去來物量 對備 105% 水準으로 供給한다. 또 出荷奬勵金·出荷損失補塡金 等 出荷者 特別支援을 통해 供給 物量을 擴大, 盛需品 價格安定을 圖謀한다.

歸省·歸京客 交通便宜에도 힘쓴다. 설 連休를 비롯해 連休 前·後期間(8~13日) 서울發 高速·市外버스를 增車 運行하고, 連休 期間이 4日로 比較的 짧아 歸京客 集中이 豫想되는 설 當日과 다음날(10~11日)은 地下鐵과 버스 막車時間을 延長 運行한다.

連休 期間 中 서울 市內 實時間 交通情報는 토피스(TOPIS) 누리집과 서울交通포털앱, 道路電光標識(VMS), TBS交通放送(라디오·TV) 等을 통해 案內할 豫定이다.

9日부터 12日까지 省墓支援 狀況室도 運營한다. 連休 期間 市立昇華원을 비롯한 市立 장사施設 14個所를 定常 運營하고 省墓客들에게 交通便宜度 提供한다. 特히 휠체어를 利用하는 障礙人은 이메일로 申請 後 省墓地願버스를 利用할 수 있다.

아울러 쓰레기 排出이 어려운 連休 期間, 生活 쓰레기로 인한 不便을 最少化하고, 淸潔 維持를 위해 連休 以前 民官 合同 一齊 淸掃를 實施하는 한便 事前에 ‘쓰레기 排出日’을 案內한다.

連休 中에는 環境공無關과 巡察機動盤이 쓰레기 投機憂慮地域을 巡察하고 連休가 끝난 13日 부터는 淸掃 人力·張飛를 總動員해 쌓인 쓰레기 日制 收去 및 마무리 淸掃를 進行할 計劃이다.

連休期間 應急醫療機關 49個所와 應急室 運營病院 18個所도 24時間 運營된다. 門 여는 病醫院, 藥局 2000餘個所를 指定·運營해 應急醫療體系를 維持하고 120 茶山콜센터, 서울市 누리집, 119 救急狀況管理센터를 통해 門 여는 病醫院과 藥局 情報도 案內한다.

特히 小兒患者가 應急室을 찾지 못하는 狀況을 막기 위해 설 連休에도 ‘우리아이 安心病院’(輕症·準應急, 8個所), ‘우리아이 專門應急센터’(重症·應急, 3個所)를 24時間 運營한다.

김종수 서울市 政策企劃官은 “서울市民 모두 便安하고 따뜻한 설 名節을 보낼 수 있도록 公共·民間과 協力해 빈틈없이 準備하고 있다”며 “脆弱階層은 더욱 촘촘히 챙기고, 市民 生活에는 不便이 없도록 이番 綜合對策도 推進에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