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mpus&]‘工夫에 배고프고 목마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 職場人 4543名이 選擇한 알土臺(前 헬싱키經濟大) MBA|東亞日報

[Campus&]‘工夫에 배고프고 목마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 職場人 4543名이 選擇한 알土臺(前 헬싱키經濟大) MBA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이달 19日에는 알土臺 MBA 韓國 總同窓會 4543名 卒業生을 위한 行事가 進行됐다. 現場에 200餘 名의 卒業生이 參席했고 알土臺 副總長, 經營大 學長을 비롯힌 關係者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2024年 봄學期 入學說明會 盛了


서울科學綜合大學院大學校(以下 aSSIST University)는 18日 서울 江南區 노보텔 앰배서더 江南에서 알土臺(前 헬싱키經濟大) MBA(以下 알土臺 MBA) 過程의 入學說明會를 開催했다. 이番 說明會는 三星證券, 에릭슨엘지, 오토데스크 等 出身의 알土臺 MBA 卒業生 14名이 參席해 알土臺 經營學腸 티모 코르케아메키와 김민우 同門, 최용주 東門의 特講으로 進行됐다. 現場에는 100餘 名의 參席者가 자리했다.

博士課程 進學 可能, 유럽 名門 正規 碩士學位 取得


알土臺 MBA는 國內에서 유럽 名門 핀란드 알土臺의 正規 碩士學位를 取得하는 複數學位 MBA 課程이다. 글로벌 卒業生 1萬9000餘 名을 輩出했고, 4543名이 韓國人 卒業生이다. 1995年부터 29年째 進行되고 있으며, 來年이면 30年째다. 알土臺는 2010年 핀란드 政府 主導下에 헬싱키를 代表하는 3個 主要 大學(헬싱키 經濟大, 工科大, 藝術디자인臺)를 統合해 出帆한 革新的인 大學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및 로이터가 꼽은 ‘全 世界에서 革新的인 大學’ 中 한 곳으로, 世界 大學 랭킹 시스템(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WURI) 選定 2023年 世界 革新 大學 랭킹 9位에 오르며 革新的인 大學임을 立證한 바 있다. 英國 파이낸셜타임스 選定 2023年 ‘Executive Education’ 37位에 올랐다.

이날 演士로 參席한 김민우 卒業生은 MBA 卒業 後 에듀테크 企業 호두랩스를 創業해 現在까지 累積 投資金額 355億 원을 誘致한 創業가다. 그는 特講을 통해 “내 삶의 10年 後 베스트·워스트 시나리오를 생각해 봤는데, 베스트 시나리오에도 가슴이 뛰지 않아 創業을 하게 됐다”며 “MBA는 創業을 決定하고 會社를 經營함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알土臺 MBA 課程에 關心 있는 豫備 後輩들을 위해 參席한 卒業生 14名은 本人의 經驗을 基盤으로 入學을 苦悶 中인 參席者들과 質疑應答(Q&A) 時間을 가졌다. 平日 저녁에 進行된 行事였음에도 늦은 時間까지 參席者들 大部分이 자리를 지키며 活潑한 質疑應答이 이뤄졌다.

2024年 봄學期 入學銓衡 進行 中


알土臺 MBA는 現在 2024年 3月에 開講하는 봄學期 新入生 募集을 進行하고 있다. 얼리버드 入學銓衡 願書 接受는 10月 31日까지이며 國內外 正規 大學 學士學位 取得者, 5年 以上의 職場 經歷者라면 누구나 支援할 수 있다. 入學을 苦悶 中인 關心者들은 有線, 온라인 入學 相談 또는 會社 近處 訪問 相談을 該當 課程 入學處에 無料로 申請할 수도 있다. 銓衡別로 合格者에게는 핀란드와 韓國 修交 50周年을 記念하는 ‘特別 入學 奬學金’李 提供되며, 願書 接受 및 入學 問議는 홈페이지와 電話로 하면 된다.

서울科學綜合大學院大學은 18日 노보텔 앰배서더 江南에서 알土臺(헬싱키經濟大) MBA 課程의 入學說明會를 開催했다.
卒業生들이 入學을 苦悶 中인 參席者들과 質疑應答 時間을 가졌다. 김호중 卒業生(클라우데라·왼쪽), 김명락 卒業生(草綠소프트·오른쪽)
入學說明會에 參席한 入學 關心者들이 卒業生의 特講을 듣고 있다.
채병준 卒業生(삼성증권)
李珉雨 卒業生(오토데스크)
김태연 卒業生(시네오스헬스)
#알土臺 #헬싱키經濟大 #mba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