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盆唐甲 大選 2次戰…李在明·安哲秀·朴敏植·김병관 擧論|東亞日報

盆唐甲 大選 2次戰…李在明·安哲秀·朴敏植·김병관 擧論

  • 뉴시스
  • 入力 2022年 4月 27日 07時 10分


코멘트
金恩慧 國民의힘 議員의 京畿道知事 出馬로 비어있는 競技 城南 盆唐甲 地域에 與野 大選 走者를 비롯한 政治權 人士들이 出馬를 저울질하고 있다. 盆唐甲이 再·補闕選擧 激戰地로 急浮上하며 大選 2次戰을 豫告하고 있다. 國民의힘은 壽城乙, 더불어民主黨은 奪還을 다짐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곳을 政治的 故鄕으로 둔 李在明 常任顧問과 20代 國會議員 地域區 議員이었던 金炳官 國會議長 祕書室長의 出馬說이 나왔다. 國民의힘에서는 안철수 大統領職引受委員會 委員長을 筆頭로 尹錫悅 當選人 特報인 朴敏植 前 議員의 差出이 擧論되고 있다.

27日 政治權에 따르면 분당甲 地域區 議員인 金恩慧 議員이 京畿知事 候補로 確定되면서 오는 6月1日 地方選擧 때 國會議員 補闕選擧가 同時에 進行된다.

분당甲은 지난 大選에서 論難의 中心이었던 대장동과 柏峴洞 擁壁 아파트가 자리 잡은 곳이다. 민주당은 이 常任顧問의 政治的 故鄕 守護와 論難 拂拭, 國民의힘은 大選 勝利 鞏固化와 論難 파헤치기를 위한 戰略的 要衝地로 보고 있다.

傳統的으로 保守勢가 剛한 盆唐甲 地域은 民主黨에게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었다. 분당新都市가 造成된 以後 처음 實施된 14代 總選부터 2020年 21代까지 總 8番의 總選 가운데 7番 모두 保守 性向 候補가 勝利했다.

그러나 保守의 텃밭으로 불렸던 盆唐甲에서도 한때 民主黨 支持度가 앞섰다. 2016年 20代 總選에서는 金融監督院長을 지낸 權赫世 새누리당 候補가 戰略 公薦됐지만, 金炳官 민주당 候補에 크게 敗했다.

2020年 21代 總選에서는 金恩慧 未來統合黨 候補(50.06%)가 金炳官 候補(49.34%)를 不過 0.72%포인트 差로 辛勝을 거뒀다. 金恩慧 議員은 當選 다음 날 地域區를 돌며 “미리 當選 인터뷰까지 했는데 갑자기 逆轉돼 開票가 끝날 때까지 緊張을 늦출 수 없었다”고 傳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20代 大選을 契機로 다시 保守勢가 剛해진 것으로 分析된다. 盆唐甲·乙 地域區 全體에서 尹 當選人이 55.0%의 得票率을 보여 이 常任顧問(42.34%)을 10%포인트 以上 앞섰다. 文在寅 政府 不動産 政策 反撥과 大庄洞 論難 等에 다시 保守勢가 剛해졌다는 評이다.
민주당에서는 바로 옆 분당을 地域에 居住 中인 이 常任顧問의 出馬說이 提起되는 狀況이다. 이 常任顧問이 盆唐甲 地域을 발板 삼아 次期 大權에 挑戰할 수 있다는 判斷에서다. 地域委員長을 겸하고 있는 김병관 前 議員의 出馬 可能性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國民의힘은 이 常任顧問의 對抗馬 카드로 安 委員長을 考慮 中인 것으로 알려졌다. 黨 內部에 이 常任顧問을 對敵할 人事가 없다는 判斷에서다. 여기에 金恩慧 京畿知事 候補와 러닝메이트로 興行을 이끌 수 있고, 安 委員長이 最大 株主로 있는 안랩이 판교에 있어 出馬 名分도 갖췄다는 評價도 나온다.

이에 만만치 않게 次期 黨權과 大權을 모두 노리는 安 委員長이 盆唐甲 地域에 出馬하기에는 名分과 實利가 不足하다는 觀測도 있다. 共同政府를 約束한 安 委員長이 白衣從軍海 支援 有稅할 境遇 追後 黨權 挑戰을 위한 基盤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다. 安 委員長은 一旦 引受委員長 役割에 邁進하겠다는 立場이다.

安 委員長 代身 尹 當選人의 特報인 朴敏植 前 議員의 差出說度 나온다. 尹 當選人의 得票率이 比較的 높았던 點을 朴 前 議員이 十分 活用하면 盆唐甲에서의 勝利를 굳힐 수 있다는 腹案이다.

이처럼 오는 6月1日 地方選擧에서 最大 激戰地로 꼽히는 京畿知事와 함께 분당甲 補闕選擧도 兩黨 間에 讓步 없는 戰爭이 이어질 것으로 展望된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