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警察 ‘大統領에 辱說 動映像’ 全面 調査|東亞日報

警察 ‘大統領에 辱說 動映像’ 全面 調査

  • 入力 2008年 8月 7日 03時 00分


被害學生父母 “인터넷 流布 막아달라” 要請

旅行 周旋 團體도 曹溪寺 籠城團 찾아 抗議

慶南 馬山 昌原 地域 初等學生의 ‘曹溪寺 芳名錄 動映像’ 流布와 關聯해 警察이 全面的인 眞相 調査에 나섰다. 本格 搜査를 念頭에 둔 措置다.

慶南地方警察廳은 6日 “2日 ‘인터넷에 芳名錄 動映像이 流布돼 (學校 쪽이) 被害를 입었다’며 電話 申告를 한 馬山 A初等學校 B(61) 校長을 相對로 管轄 馬山東部警察署가 7日 被害者 調査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動映像 芳名錄에는 背囊旅行을 했던 初等學生 11名 가운데 6名이 다니는 A初等學校 이름이 나온다.

警察은 “芳名錄에 글을 적은 學生들의 意思와 달리 動映像이 流布됐으나 이들의 學父母는 動映像 流布를 막아달라는 要求만 했을 뿐 아직 搜査 依賴는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警察은 一旦 主要 포털과 曹溪寺 촛불 手配者 籠城團 블로그에 問題의 動映像을 削除하도록 要求했다.

馬山東部警察署의 한 幹部는 “動映像 流布로 被害를 본 該當 學父母에 對한 直間接의 調査는 勿論 李明博 大統領의 名譽毁損 部分에 對한 向後 搜査 等에 對備해 資料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B 校長은 이날 記者와의 通話에서 “正式 搜査 依賴 與否는 7日 낮 열리는 學校 運營委員會에서 決定한 뒤 警察에 나가 意思를 밝힐 것”이라며 “精神的으로 苦痛 받고 있는 어린 學生들을 위해 이 問題가 擴大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學校 關係者는 “當時 曹溪寺 籠城團 關係者가 學生들에게 ‘무슨 말이라도 괜찮다. 非公開이니 芳名錄에 마음대로 글을 써라’고 한 것으로 把握됐다”고 說明했다.

背囊旅行을 周旋한 體驗學習團體 代表 C 氏는 이날 動映像 流布에 對해 曹溪寺 籠城團을 찾아가 抗議한 것으로 알려졌다. C 氏는 “지난달 23日 午前 서울 昌德宮 隣近의 宿所에서 食堂으로 移動하던 中 사람들이 모여 있던 籠城場으로 好奇心 많은 學生들이 다가가면서 偶發的으로 벌어진 일”이라고 말했다.

籠城團 關係者는 6日 動映像 關聯 學父母들에게 謝過의 뜻을 傳하고 一部 言論의 報道에 不滿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A初等學校 等 馬山과 昌原 地域 5個 初等學校 3, 4學年 11名은 지난달 22日부터 24日까지 한 體驗學習團體가 主管한 서울 背囊旅行을 다녀왔다. 引率者는 이 團體 代表뿐이었다.

이 中 一部 學生이 촛불集會 手配者 籠城場 앞 芳名錄에 李明博 大統領을 甚하게 非難하는 글을 쓰는 動映像이 인터넷에 퍼져 波紋을 일으켰다.

馬山=강정훈 記者 manma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