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드노믹스가 라틴系 아메리칸 드림 빼앗아”|동아일보

“바이드노믹스가 라틴系 아메리칸 드림 빼앗아”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30日 15時 42分


코멘트
미 보수성향 단체 ‘리브레 이니셔티브’가 개설한 웹사이트.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정책인 ‘바이드노믹스’를 바이드‘노’믹스(Bide‘NO’mics)로 비꼬으며 “라틴계 유권자들은 바이든의 경제정책을 감당할 여유가 없다”고 비판하고 있다.  노바이드노믹스 웹사이트 캡처
美 保守性向 團體 ‘리브레 이니셔티브’가 開設한 웹사이트. 조 바이든 大統領의 經濟政策인 ‘바이드노믹스’를 바이드‘盧’믹스(Bide‘NO’mics)로 비꼬으며 “라틴系 有權者들은 바이든의 經濟政策을 堪當할 餘裕가 없다”고 批判하고 있다. 노바이드노믹스 웹사이트 캡처


“바이드노믹스(Bidenomics)는 라틴系의 아메리칸 드림을 빼앗고 있다.”

29日(現地 時間) 美國 공화당 ‘큰손’인 億萬長者 事業家 코크 兄弟가 支援하는 保守性向 團體‘리브레 이니셔티브’가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의 核心 支持層 中 하나인 라틴系 有權者를 공화당으로 結集하고 나섰다. 리브레 이니셔티브는 바이든 大統領의 經濟政策을 일컫는 바이드노믹스를 비꼰 바이드‘盧’믹스(Bide‘NO’mics) 캠페인을 통해 現 政府가 惹起한 인플레이션이 라틴系 有權者들의 삶을 破壞하고 있다고 主張했다.

美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호세 말레아 리브레 이니셔티브 最高經營者(CEO)는 “바이드노(No)믹스는 라틴系 家族의 貯蓄, 삶의 質, 그리고 未來를 計劃할 能力을 破壞하고 있다”며 “이러한 趨勢를 되돌리기 위해서는 라틴系 家族들이 過度한 支出과 過度한 規制가 우리나라 經濟와 繁榮에 어떤 影響을 미치고 있는지 배우는 것이 重要하다”고 밝혔다.

리브레 이니셔티브는 바이드노(No)믹스 캠페인의 一環으로 스페인語로 된 ‘NoBidenomics.com’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웹사이트에서는 바이든 大統領이 한 말이 實際 狀況과 어떻게 다른지를 現實 指標를 提示하며 說明한다. 예컨대 “바이드노믹스가 赤字를 줄이고 있다”는 發言에 對해서는 바이든 大統領 就任 當時 27兆8000億 달러이던 國家 負債가 現在 34兆2000億 달러에 達한다는 內容을 提示하는 式이다.

소셜미디어, TV 等에 廣告도 實施하고 있다. NYT에 따르면 한 廣告에는 라틴系 有權者가 登場해 “美國으로 오는 것은 여러분이 스스로 未來를 計劃할 수 있는 機會를 갖는다는 걸 의미했다”며 “하지만 只今 全國의 라틴系 家族은 치솟는 物價 때문에 어려운 選擇을 할 수밖에 없으며, 바이드노믹스는 아메리칸 드림에서 우리의 機會를 빼앗고 있다”고 發言한다.

리브레 이니셔티브가 라틴系 有權者를 겨냥하는 理由는 이들이 바이든 大統領이 白堊館에 入城하는 데 도움을 준 核心 支持層이었기 때문이다. 2020年 大選 當時 라틴系 全體 有權者 中 78%가 바이든 大統領을 支持했다. 퓨리서치센터에 따르면 美國 內 라틴系 有權者는 3620萬 名으로 全體 有權者의 15%에 達한다.

라틴系 有權者의 바이든 大統領에 對한 支持度는 實際로 떨어지고 있다. 美 인터넷媒體 악시오스와 輿論調査機關 입소스가 지난달 22~28日 라틴系 成人을 對象으로 實施한 輿論調査에 따르면 라틴系 有權者의 바이든 大統領에 對한 支持率은 41%를 記錄했다. 바이든 大統領 執權 첫 해에는 53%였다. 反面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에 對한 라틴系 有權者 支持率은 32%로, 2021年 24%보다 上昇한 數値를 보였다.

이기욱 記者 71wook@donga.com
#바이드노믹스 #바이든 #라틴系 #大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