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나온 冊]‘펠리칸맨’ 外|東亞日報

[새로나온 冊]‘펠리칸맨’ 外

  • Array
  • 入力 2010年 6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 文學 藝術

◇펠리칸맨 (레나 크론 지음·골든에이지)=핀란드 國民作家 레나 크론의 冊이 飜譯 出刊됐다. 人間이 되고 싶은 펠리컨이 옷을 입고 베이비시터, 오페라 歌手를 거치면서 都心에서 살아가며 겪는 일을 다뤘다. 바쁘고 索莫한 現代人의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1萬1000원.

◇아침美術館 2 (이명옥 지음·21세기북스)=매일 아침 美術作品 한 點을 鑑賞할 수 있는 冊. 1∼6月分을 담은 1卷에 이어 7∼12月分을 담았다. 旌善의 ‘朴淵瀑布’에서는 逆境을 克服하는 意志를 읽어내고 金弘道의 ‘벼 打作’에서는 人生의 가을걷이를 準備하라는 忠告를 듣는다. 1萬6000원.

◇太平洋의 바람 (김동익 지음·나남)=6·25전쟁으로 孤兒가 된 主人公 임성래가 서울驛 소매치기에서 美國 空軍司令官의 養子가 되어 白堊館 情報分析官이 되기까지의 人生 歷程을 小說 形式으로 엮었다. 1萬 원.

◇高句麗 소리 (윤명철 지음·학연문화사)=고구려사와 東아시아 海洋史를 硏究해온 歷史學者가 高句麗를 노래한 詩集을 펴냈다. 現場調査를 다니며 느꼈던 點, 歷史 속 事件과 人物에 關한 感想 等을 담았다. 長篇 敍事詩를 엮은 ‘高句麗 겨울’도 함께 나왔다. 7000원.

○ 人文 敎養

◇挑戰은 끝나지 않았다 (최만립 지음·생각의나무)=1986년 서울 아시아競技, 1988年 서울 올림픽 等의 誘致에 直間接的으로 參與했던 著者가 30餘 年의 韓國 스포츠外交 歷史를 엮었다. 各種 大會 誘致 일화와 平昌 겨울올림픽 誘致 努力 等을 紹介. 3萬 원.

◇바람의 노래 (송준 지음·동녘)=춤꾼 이매방 조갑녀, 畫家 金明熙, 版畫家 남궁산, 歌手 異常은…. 自身의 길을 默默히 걷는 藝術人 22人을 인터뷰했다. 人物의 人生事와 藝術觀을 글로 담고 이들의 內面을 捕捉한 寫眞作家 정형우 氏의 寫眞도 실었다. 1萬8000원.

◇熱河를 旅行하며 詩를 짓다 (柳得恭 지음·휴머니스트)=유득공이 年庚(只今의 베이징)을 다녀온 뒤 쓴 燕行錄 ‘裂罅紀行詩週(熱河紀行詩註)’를 實施學士 古典文學硏究會의 學者들이 飜譯했다. 燕京의 風景은 勿論이고 使節團으로 온 當時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사람들에 對한 記錄도 담겨 있다. 2萬 원.

○ 學術

◇神經生物學과 人間의 自由 (존 偰 지음·궁리)=우주는 粒子로 이뤄진 ‘마음 없는’ 世界이나, 그곳에 사는 人間은 自由意志를 지닌 存在다. 神經生物學을 통해 人間의 自由意志를 說明하는 等 둘 사이의 矛盾을 解決해주는 心理言語哲學者의 講義 두 篇을 엮었다. 9000원.

◇自然 科學 哲學 (C G 헴펠 지음·서광사)=과학 哲學의 基礎 入門書. 自然科學 分野에서 科學的 探究가 어떤 過程을 거쳐 이뤄지는지를 살펴본 冊. 假說은 어떻게 세우고 立證하는지, 理論은 무엇인지 等을 다양한 事例와 함께 說明하고 있다. 1萬7000원.

◇朝鮮 兩班社會와 奴婢 (전형택 지음·문현)=조선시대 兩班이 奴婢를 所有할 수 있었던 社會經濟的 基盤을 考察하고 奴婢로 대표되는 下層 賤民들의 實際 生活 現場을 照明했다. 서원 古文書와 兩班家門에서 傳해오는 戶籍資料 等의 史料를 바탕으로 했다. 3萬2000원.

在日朝鮮人 아리랑(이용식 지음·논형)=일본 교토 市의 단바 게이好쿠 地域 망간광山은 日本 産業의 牽引車였으나 이곳에서 일하다 병든 在日同胞들의 삶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곳에서 일했던 著者가 아버지와 함께 단바망간記念館을 만들고 廢館되기까지의 過程, 歷史를 歪曲하는 日本社會에 對한 批判과 在日同胞들의 힘겨운 삶을 담았다. 1萬 원.

○ 實用 其他

◇하늘을 나는 여우, 스튜어디스의 해피플라이트 (이향정 지음·열음사)=멋스러운 스타일로 젊은 女性의 羨望 職種인 스튜어디스. 지은이가 대한항공에서 18年間 勤務한 經驗을 바탕으로 入社 祕法과 메이크업法, 實戰 노하우를 傳해준다. 1萬1000원.

◇모모짱의 도키도키도쿄 (모미영 지음·이투스)=무작정 떠난 도쿄 워킹홀리데이와 도쿄외국어대에 入學하기까지의 經驗을 담았다. 便宜店, 書店 等에서의 各種 아르바이트 紹介, 履歷書 쓰기, 집 求하기 等 인터넷 블로그에 올려 많은 呼應을 받았던 內容이다. 全 2卷 各 9900원.

◇마이클 잭슨 레전드 (체스 뉴키 버튼 지음·나무이야기)=팝의 皇帝 마이클 잭슨의 1週期를 追慕하기 위해 나온 冊. 아버지의 暴力에 시달린 어린시절과 歷史上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을 낸 華麗한 스타 時節, 兒童 醜行 等 各種 口舌數에 올랐던 이야기 等을 담았다. 1萬8000원.

◇가슴 설레는 걷기 旅行 (신정일 지음·랜덤하우스)=서울 市內가 내려다보이는 서울의 駱山길부터 壬辰倭亂의 電話를 避해 간 忠南 瑞山의 개심사 가는 길, 설문대할망이 빨래바구니로 삼았다는 濟州 城山浦 日出峯 等 全國의 아름다운 길 50곳을 紹介했다. 1萬5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